인레이 더 이상 걱정하지 마세요 ‘3M Lava Ultimate’
상태바
인레이 더 이상 걱정하지 마세요 ‘3M Lava Ultimate’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5.01.2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신소재

높은 심미성과 강도를 가진 인레이 소재에 대한 고민이 계속 되고 있다.
3M Lava Ultimate는 Nanotechnology 기술로 개발된 신소재로 이미 미국, 유렵 등지에서 5년 간의 임상데이로 입증 됐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낮은 파절 가능성으로 안정성 확보
신테크치과기공소 나영성 소장은 현재 6개월 째 Lava Ultimate 블록을 사용 중이다. 반년 가까이 사용했지만 아직 얼티메이트에서 파절된 것이 없다. 나 소장은 “보통 블록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1,2개월 안에 드러나게 된다. Lava Ultimate는 아직 파절 현상이 없어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나 소장은 “Lava Ultimate는 물성이 좋고 구강 내 쉐이드 매칭이 좋아 심미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심미, 강도 모두 충족해
최근 골드 값의 상승으로 치과계에서는 인레이 재료에 대한 고민이 많다. 비용이 높아질수록 환자들의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강도뿐만 아니라 심미성을 추구하는 환자들이 많아지면서 강도와 심미,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나 소장은 “Lava Ultimate는 심미와 강도가 모두 만족할만한 수준이다. 무엇보다 파절 위험이 낮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재료 단가 면에서는 아직 기존 재료들에 비해 저렴하지는 않지만 생산성이 높아 인건비 등을 고려할 때 경제성이 높다.
나 소장은 주위에 기공사들을 만날 때면 Lava Ultimate를 추천하곤 한다. “아직은 인지도가 높지 않지만 장점이 많은 소재라 관심을 가지는 기공사와 치과의사들이 많다”고 나 소장은 전했다.

 

CAD/CAM에 최적화된 소재
3M Lava Ultimate는 Nanotechnology 기술로 개발된 신소재로 기존 인레이 재료에 비해 탄성력을 가지고 있어 충격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높은 변색저항성으로 시간이 지나도 뛰어난 심미성을 유지한다.
높은 강도를 갖고 있지만 대합치 마모에 거의 영향이 없으며 CAD/CAM에 최적화된 정밀성과 변연재현성을 가져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신소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MR Key Point

▲ 뛰어난 심미성
▲ 환자 이물감 감소
▲ 낮은 대합치 마모도

 

Mini interview

로덴치과 송병춘 원장
로덴치과병원 송병춘 원장은 평소 치료 시 심미성을 중요시 여긴다. 구강 내에 메탈 색이 드러나지 않는 메탈 프리를 추구한다. 송 원장은 “그 동안 주로 골드 인레이를 사용해왔지만 몇 년 간 골드 값 상승으로 많은 고민을 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인레이 재료 사용을 시도 해봤다”고 밝혔다.
또한 송 원장은 “3M Lava Ultimate는 골드, 지르코니아 인레이보다는 훨씬 경제적이어서 환자들이 크게 반기다보니 최근에는 골드 인레이를 거의 하지 않고 있다”며 “특히 심미성이 좋아 내가 추구하는 메탈 프리에 방향이 일치한다”고 말했다.
환자들에 반응에 대해서는 “Lava Ultimate는 탄성의 영향인지 치료 후 환자들이 이물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이 줄어들었다. 결과적으로 대합치 마모도 적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 제조원 : 3M ESPE(독일)
• 수입원 : 3M KOREA
• 판매원 : IDENSS
• 문의 : 02-6925-28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