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도에도 뛰어난 흐름성과 쉬운 매몰재 제거 가능
상태바
고강도에도 뛰어난 흐름성과 쉬운 매몰재 제거 가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5.05.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소환 사용시에도 크랙 발생하지 않아

Bellavest SH(Shock Heat)는 프레스 전용 매몰재다. 매몰재 사용에서 중요시 되는 부분은 크랙 발생의 유무인데, Bellavest SH는 급소환 사용에도 크랙이 발생하지 않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가격적인 면에서도 타 경쟁사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박수민 SM덴탈아트기공소장
귀금속 및 비귀금속 메탈알로이 정밀 주조용으로 사용
Bellavest SH는 크라운 브릿지용 매몰재로 유니버살, 쇼크 또는 기존방식의 열 처리 방식으로 사용된다. 또한 프레서블 또는 프레스-온 세라믹용으로도 쓸 수 있다.
주요 특징을 보면 크라운 브릿지용으로 인산계 유니버셜 타입이고, 귀금속 및 비귀금속 메탈 알로이 정밀 주조용으로 사용한다. 혼수비 조정으로 Press, PFM, Gold Crown, Inlay, Onlay, Partial Crown 매몰 등이 가능하다.
아울러 매몰시에는 주조링 사용유무와 관계없이 주조품질의 우수성을 보장할 수 있고, 경계부는 단단하면서도 매몰재 제거는 쉬운 편이다. 
 
 
크라운 브릿지 작업시 유연성 보유

Bellavest SH는 열처리 사이클을 기존의 통법 또는 shock-heat 테크닉을 모두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어 크라운 브릿지 작업시 작업상의 유연성을 보유한 이상적인 매몰재이다.
매우 미세한 입자사이즈를 가져 고강도임에도 뛰어난 흐름성과 쉬운 매몰재 제거가 가능하다. 주조시에는 링을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 즉, BEGO 급속 링없는 시스템이나 BeCe PRESS 프레스온 세라믹 테크닉으로 SecuPress 링 시스템을 사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흑연이 없는 인산계 매몰재로 여러 다른 사용법에서도 뛰어난 적합 정확도를 보유하고 있어 널리 추천된다. 팽창률을 조정하는 혼수비는 증류수나 미네랄 정제수로 필요한 혼수비에 맞춰 사용해야 한다.
Bellavest SH의 특성은 모든 실제 적용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다. 텔레스코프 크라운이나 임플란트 상부구조물 또는 프레스 온 세라믹과 같이 복잡한 테크닉에서도 shock-heat 또는 기존의 예열처리 방식을 이용하여 Bellavest SH를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Bellavest SH의 주요 특징으로는 크라운 브릿지용으로 인산계 유니버살 타입이며, 귀금속 및 비귀금속 메탈 알로이 정밀 주조용으로 사용한다. 또한 프레서블 및 프레스온 세라믹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BegoSol HE 스페셜 액체와 함께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그밖에 고운 크림 점도로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팽창조정력이 뛰어나며 5분의 넉넉한 작업시간과 매몰 시 주조링 사용유무와 관계없이 주조품질의 우수성을 보장하며, 경계부는 단단하지만 매몰재 제거는 쉽다.
특히 Bellavest SH는 열처리 사이클을 기존의 통법 또는 급소환 방식을 모두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크라운 브릿지 작업시 작업상의 유연성을 갖고 있다.
귀금속, 비금속 또는 프레서블이나 프레스온 세라믹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다른 Bellavest SH는 모든 실제 적용에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텔레스코프 크라운이나 임플란트 상부구조물 또는 프레스 온 세라믹과 같이 복잡한 테크닉에서도 shock-heat 또는 기존의 예열처리 방식을 이용하여 Bellavest SH를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박수민 SM덴탈아트치과기공소장은 “6~7년 전부터 Bellavest SH를 사용하고 있다. 예전에 다른 제품을 사용했는데 가격이 비싼 편이어서 현 제품으로 바꿨다”라며 “국산의 경우도 무난하게 사용했지만 퀄리티가 떨어졌다. 입자가 거칠고 적합성이 떨어지는 편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외산은 상대적으로 입자가 곱고 적합성도 좋은 편으로 효율적으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며 “Bellavest SH는 외산 중에서도 더 우수하고 혼수비 조정이 원활하며 급소환 사용시에도 크랙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박 소장은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지만 160g단위로 포장되어 있는데 사용할 때마다 100g씩 저울로 재서 사용하고 있어 불편한 점이 일부 있다”며 “100g씩 포장되어 나왔으면 한다”고 밝혔다.

제조원: BEGO(독일)
수입원 및 판매원: (주)신흥
문의: 080-801-7582

MK Key Point 
▲ 다용도 C&B 매몰재
▲ 뛰어난 크랙 안정성: 롱브릿지 케이스도 급소환 가능
▲ 입자가 곱고 적합성 좋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