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교한 동시 5축 CAD/CAM ‘Zenotec Select’
상태바
정교한 동시 5축 CAD/CAM ‘Zenotec Select’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5.06.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의 퀄리티 보철물 제작

치과기공계에 고가의 장비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기공소 고가 장비 라인 최전방에 서있는 CAD/CAM은 구입에서 AS까지 하나하나 따져봐야 할 장비 중에 하나이다. ‘WIELAND DENTAL’의 CAD/CAM은 이런 고민 끝에 이미 시장에서 많은 유저들의 인정을 받고 있는 제품들이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강은기
원주 상아치과 실장

‘Zenotec Select’ 선택까지 1년
CAD/CAM 구입에 있어서 가장 망설여지는 부분은 초기 투자비용과 활용도일 것이다. 점점 CAD/CAM 보급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선뜻 구입을 포기하기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Zenotec Select’를 1년 6개월 가량 사용 중인 강은기 실장 역시 많은 망설임 끝에 장비 구입을 선택했다. 그는 “CAD/CAM을 구입하기로 결정하고 지금의 제품으로 선택하기까지 꼬박 1년이 걸렸다”고 말했다. 본인에게 맞는 장비를 선택하기 위해 실제로 국내 CAD/CAM 제조 회사의 공장들을 거의 다 둘러봤고 수입 장비의 경우 이미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을 통해 장비의 툴과 정보를 받고 결과물까지 둘러보며 심사숙고 끝에 Zenotec Select를 선택했다.

 

정밀한 가공 가능한 5축 CAD/CAM
Zenotec Select는 정교한 동시 5축 가공이 가능한 CAD/CAM 밀링장비이다. 국내에서는 현재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CAD/CAM 장비들은 5축 장비들로 꾸준히 구매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 제품은 8개의 디스크가 자동 교체가 가능해 장시간 동안 무인 작업이 가능해 작업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디스크체인저를 포함해도 장비가 컴팩트한 사이즈로 기공소에 좁은 공간에도 배치가 가능해 공간 효율성을 높여 장비 크기에 대한 사용자의 부담을 줄였다. 16개의 밀링버가 장착 및 자동 교체되며, 최고 0.3mm의 밀링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세밀한 표현을 자랑한다.
강은기 실장은 “어찌보면 CAD/CAM을 늦게 시작한 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내가 쉽게 배우면서도 완벽한 보철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장비가 필요했다. 내가 시간적으로 늦어진 부분들을 보완해줄 장비와 캠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 결과 강 실장은 “Zenotec Select는 디자인한 디테일이 원하는 수준의 보철물로 나오고 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지르코니아 블록 외에도 PMMA, 레진, IPS e.max CAD, Wax 등 다양한 재료의 가공이 가능하다.
WIELAND 제품의 큰 장점은 독자적인 덴탈전용 CAM 소프트웨어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것이다. 실제로 CAD/CAM을 처음 접했던 강은기 실장도 이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었다고 털어놨다. 강 실장은 “WIELAND의 CAM 프로그램은 최고 수준이다. 원하는 디테일의 디자인이 가능하고 머신이 그것을 실현해준다”고 극찬했다.
또 “출품과 전시 등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보철물을 많이 만들어서 실제로 장비를 굉장히 험하게 다루게 된다. 그렇지만 1년 반이 넘도록 아직 고장이 나지 않아 장비 자체의 내구성도 무척 뛰어난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수입제품들을 구입할 때 가장 고민하게 되는 부분이 AS 부문인데 Zenotec Select는 내구성 자체가 뛰어나 고장이 쉽게 나지 않고 실제로 고장이 나면 바로 AS 기간 동안 대체품을 제공해줘 유저들의 만족도가 높다.
 

MR Key Point
▲ 정교한 동시 5축 가공
▲ 8개의 디스크 자동 교체
▲ 독자적인 CAM 소프트웨어

 

• 제조원 : WIELAND DENTAL(독일)
• 수입 및 판매원 : ㈜리더스타
• 문의 : 02-772-98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