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ELAND, ‘All Digital All Options’ 목표
상태바
WIELAND, ‘All Digital All Options’ 목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5.07.0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 소프트웨어에서 지르코니아 블록까지

디지털의 흐름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CAD/CAM 시스템은 밀링에 필요한 장비와 다양한 주변 장비가 필요하다. 또한 컴퓨터를 이용해 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
장비와 소프트웨어, 재료에 대한 유저들의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세 가지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하는 것은 좋은 보철물 제작으로 이어지기 어렵다. WIELAND社는 이 삼박자를 고루 갖추어 유저들을 만족시키는 토탈 시스템을 판매하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실질적 두뇌 역할하는 CAM 프로그램
흔히 CAD/CAM이라고 하면 밀링머신을 가장 먼저 떠올린다. 하지만 장비의 실질적인 두뇌 역할을 하는 것은 CAM 소프트웨어로 보철 결과물의 차이를 만드는 가장 큰 요소라고 볼 수 있다.
WIELAND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Zenotec CAM 소프트웨어를 가져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정밀하고 빠른 계산 속도를 가져 고퀄리티의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밀링 프로그램과 세부적인 밀링 옵션을 제공해 작업자가 장비를 손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한다. 보철물의 특징과 사용자의 의도에 맞도록 세밀한 부분까지도 수정이 가능해 사용자가 세세한 작업까지도 가능하도록 했다.


세밀한 작업성 높인 Zenotec Select
CAM 소프트웨어를 구현해주는 밀링머신은 C AD/CAM을 구입하는데 있어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이다.
WIELAND社의 Zenotec Select 장비는 최근 기공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동시 5축 CAD/CAM 장비이다. 장시간 기공사가 자리를 비우더라도 8개의 디스크가 자동으로 교체되기 때문에 긴 시간 동안 무인 작업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정교함을 요구하는 보철물 제작에서 Zenotec Select는 16개의 밀링버를 장착하고 자동으로 교체된다.
0.3mm 사이즈의 밀링버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밀한 표현을 자랑한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지르코니아 블록 외에도PMMA, 레진, IPS e.max CAD, Wax, 소프트메탈까지 다양한 재료도 가공이 가능하다.
또한 디스크 체인저를 포함하더라도 장비의 크기가 콤팩트한 편이라 좁은 기공소에서도 공간을 충분히
활용해 장비를 들여놓을 수 있다.

 

다양한 쉐이드의 블록까지 갖춰
CAM 소프트웨어와 밀링머신을 갖췄다면 이제 필요한 것은 블록이다. Zeonostar는 WIELAND社의 지르코니아 쉐이드 블록으로 1400Mpa의 높은 굴곡 강도와 투명도를 가진다. 강한 강도 뿐만 아니라 쉐이드와 투명도에 따라 12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작업자가 작업하기에도 편리하다.
또한 심미성을 높여 이상적 보철물 제작에 한 발 가까이 다가갔다.
높은 제조 기술로 신터링 후의 틸팅이나 변형이 거의 없다. Zeonostar는 굴곡강도는 높지만 절삭강도는 낮아 작업자가 교합조정이 편리하고 환자의 체어타임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온다.
블록 외에도 집진장치인 Zenotec Cyclon은 모터와 필터의 수명이 길어 유지 보수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였다.
신터링 퍼니스 Zenotec Fire P1+는 온도 제어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온도를 제공하고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조작성을 높였다

• 제조원 : WIELAND DENTAL(독일)
in i v oc lar v ivad e n t
• 수입 및 판매원 : ㈜리더스타
• 문의 : 02-772-98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