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명품 포세린 파우더
상태바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명품 포세린 파우더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5.09.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고 심미적 재현 쉬워

      박중주 SAM Dental Art기공소장
Ceramco3 포세린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30년 이상 사용되어온 검증된 포세린 파우더라고 할 수 있다.  국내에도 수십년간 판매되어온 넓은 유저층을 가지고 있는 파우더인 Ceramco3 시리즈는 강한 강도와 우수한 열 안정성이 특징이다. 특히 포세린의 기본 재료에 천연 장석을 사용함으로써 반복된 수정 작업에도 균열이나 결함이 생기지 않도록 방지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30년 이상 임상에서 검증된 안정성
Ceramco3의 특징은 안정적이며 넓은 범위의 열팽창 계수(13.9~15.1 CTE), 30년 이상 임상에서 검증 받은 안정성에다 Trouble 발생을 현저히 줄여 재 제작율을 감소시켜준다.
Opaque에서 Dentin, Natural Enamel, Opal Enamel, Stain에 이르는 Ceramco3의 전체 시스템은 자연 치아와 같은 형광성을 가지며, 쉽고 간단히 자연치의 특징을 재현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우수한 열 안정성은 반복되는 소성에도 작업자가 색상, 명도, 채도를 일정하게 유지 가능하도록 한다.
Ceramco3 포세린은 Natural Enamel, SoftWearR Enamel, Opal Enamel 등의 다양한 Enamel 파우더를 제공한다. 특히, 매우 미세한 입자로 구성되어 있는 SoftWearR Enamel은 낮은 마모율을 가지고 있어 대합하는 자연치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별도의 소성 스케쥴의 사용이 필요 없다는 점이다. 단 하나의 프로그램만으로 Natural Enamel 파우더와 낮은 마모율의 SoftWearR Enamel 파우더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충분한 강도와 Non-Be 메탈과의 높은 호환성
 
DENTSPLY Ceramco는 장점으로 심미적 재현이 쉽고,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충분한 강도와 Non-Be 메탈과의 높은 호환성 그리고 넓은 열팽창 계수, 쉬운 shade 선택외에 빠른 작업시간 등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
용도로는 PFM, PFG, Implant 등에 쓰이고 있으며, 사용법은 일반적으로 통법에 의한 사용(Base paste-Crystal-shade paste-opaque dentin-dentin-enamel)을 따른다.
주의할 부분이 있다면 Base paste 사용 시에는 충분한 건조시간이 필요하다.
박중주 SAM Dental Art기공소장은 “먼저 Ceramco3 파우더는 1년 정도 사용했다. Ceramco3는 지인의 권유로 우연히 사용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 소장은 Ceramco3 파우더의 장점에 대해 “가격면에서 경쟁력이 있고 예전부터 오랜동안 선배들이 사용해오던 파우더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는 검증된 파우더라고 생각한다”라며 “덴츠플라이코리아 연자 프로그램으로 홍콩 트레이닝센터에서 교육을 받게 됐는데 Ceramco3 파우더는 고온파우더로 강도가 우수하고 베이스 오펙은 본딩력이 좋아서 따로 본딩제를 바르지 않아도 우수한 결합력을 보여주는 걸 알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Ceramco3의 특징은 오펙에 있어 타사 제품과 다르게 크리스탈이 있는데 난반사를 유도하여 투명성을 증가시켜준다”라며 “무엇보다 크리스탈의 사용 유무는 선택적으로 해도 되며 사용을 안하게 되면 채도가 높아지므로 파우더의 선택을 한 단계 정도 밝은 파우더를 쓰는 게 좀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소장은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별다른 어려움은 없었는데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에나멜 파우더 양을 통상적으로 쓰던 양만큼 쓰게 되면 그레이하게 되므로 생각보다 적게 에나멜을 빌드업 해야한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라며 “아울러 좀더 효과적인 결과를 갖기 위해서는 단독으로 에나멜을 사용하기보다는 투명한 clear나 super clear 파우더를 에나멜과 1:1이나 1:2 정도로 적절히 섞어서 빌드업을 하면 좀더 투명한 크라운을 제작할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을 참고해서 사용하면 될 거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Ceramco3 포세린 시스템의 제조 공정에서는 매우 우수한 품질의 천연 장석이 원료로 사용된다. 이러한 천연 장석은 Potassium의 함유량이 매우 높으며, 화학적 방법으로 제조된 Potassium 함유량이 낮은 인공 장석으로 제조된 포세린보다 안정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Ceramco3는 천연 장석을 사용함으로써 반복 소성되는 작업 환경에서도 보철물에 안정되고 변치않는 결과물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Single 포세린부터 9本 브릿지 작업까지 Ceramco3는 항상 일정한 결과물을 제공할 정도로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덴츠플라이는 관련세미나를 11월 중에 개최할 계획이다.
• 제조원: DENTSPLY Ceramco(USA)
• 수입 및 판매원: DENTSPLY KOREA
• 문의: 02-2008-7600
 
MR Key Point
▲ 보철물에 안정되고 변치않는 결과물 제공
▲ 쉬운 shade 선택외에 빠른 작업시간
▲ 강한 강도와 우수한 열 안정성
▲ 쉽고 간단히 자연치의 특징 재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