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dom HD’ 정확한 스캔 데이터와 A/S 우수
상태바
‘Freedom HD’ 정확한 스캔 데이터와 A/S 우수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5.12.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시장 선보여도 자부심 가질 만한 ‘K-스캐너’

               오세만 한국CAD/CAM센터장
‘Freedom HD’는 디오에프의 특허 기술을 접목한 3차원 스캐너로 기존의 스캐너 제품과는 그 동작 방식에서 큰 차이를 가진 카메라가 이동하면서 모델을 스캔하는 방식이다.  특히 정밀한 스캔작업 수행이 가능하고, 오차가 거의 없다는 점이 사용해본 유저들의 평가다. 더욱이 국산제품이라 A/S에 대한 걱정도 덜수 있다는 점에서 여러 장점을 가진 스캐너라고 할 수 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카메라 이동방식’ 이용 효율적인 작업 수행  

‘Freedom HD’는 ‘카메라 이동’방식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측정 대상물을 고정하기 위한 별도의 검이나 지그 없이 모델을 손쉽고 더욱 정밀하게 스캔작업을 수행 할 수 있다.

특히 3차원 스캐너의 공간 활용에도 매우 유리하여, 조절성 교합기에 장착된 측정 대상물을 별도의 고정 장치 없이 스캐너에 올려 놓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측정할 수 있다.

무엇보다 디오에프의 3차원 스캐너는 독일, 미국, 일본 등 선진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전 세계 7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오세만 한국 CAD/CAM센터장은 Freedom HD를 3년간 사용하고 있다.

오 센터장은 “예전에 여러 스캐너들을 사용했는데 하나는 퀄리티는 괜찮았지만 A/S비용이 부담스러웠고, 다른 하나는 기대에 조금 못 미쳤다”라며 “해외 전시회 참석 중 우연히 디오에프 부스를 방문했고 고민 끝에 Freedom HD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캐너는 크게 Arm방식과 Table방식 등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Arm은 모델을 지그위에 고정시켜 놓고 작업하는 방식이고, Table은 모델을 지그위에 올려놓는 방식이다.

 

똑딱이 교합기도 쉽게 스캔 가능

 

오 센터장은 “이중작업이 필요해 다소 번거로운 Arm보다 Table방식이 편리하다”라며 “Freedom HD는 사용 시 흔들림이 없고 똑딱이 교합기도 쉽게 스캔할 수 있다. 스캔 데이터 또한 좋은 편으로 A/S도 괜찮다. 처음에는 국산이 아닌 외산으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외국 유명 치과기공밀링기업체에서도 스캐너를 Freedom HD로 선택했을 정도로 품질을 인정받았다”라며 “Freedom HD가 여러 장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스캔 데이터가 깨끗하고 선명하다. 그만큼 퀄리티가 뛰어난 셈”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으로 A/S인데 외산의 경우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등 즉각적인 대응조치가 힘든 부분이 있지만 Freedom HD는 국산인데다 대체품도 지급하는 등 피드백도 원활하다고 한다.

디오에프측은 “Freedom H D의 A ll-in-one 스캔은 싱글이나 3본 브릿지 케이스의 경우 기존 4~5단계에서 2단계로 끝낼 수 있도록 작업시간을 상당히 단축시켜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가성비 좋은 제품

보통 3차원 스캐너에는 빔프로젝터가 사용된다.

이와 달리 디오에프에서는 치아모델 측정용 3차원 스캐너에 적합한 전용 프로젝터를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어 훨씬 수명이 길다고 한다.

오 센터장은 “Freedom HD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디오에프는 교육시스템도 잘 되어 있는 편이고 직원 대부분이 연구개발인력이라 제품에 대한 이해 역시 뛰어난 편”이라며 “충분히 세계에 어필할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하며 향후 토털 솔루션기업으로 발전해나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디오에프 관계자는 “단기간에 Freedom HD가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데는 독특한 스캔 방식은 한몫하는 것 같다”라며 “2015년 새롭게 출시한 SWING 스캐너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 제조원 및 판매원: ㈜디오에프(한국),  • 문 의: 070-5057-5576

 

MR Key Point

▲ 깨끗하고 선명한 데이터

▲ 모델을 지그위에 올려놓는 Table방식

▲ All-in-one스캔, 싱글 및 3본 브릿지 2단계로 단축

▲ 사용 시 흔들림 없어 안정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