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분리부터 커넥터 제거, 폴리싱까지 끝!
상태바
크라운 분리부터 커넥터 제거, 폴리싱까지 끝!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6.03.0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 발생 줄여 크랙 발생률 낮춰

그동안 신터링 전 지르코니아 블록 작업에 스 트레스를 받는 기공사들이 많았다.
버의 회전시 나타나는 열 발생으로 인한 크랙 현상으로 보철물 제작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지르코니아 전용 다이아몬드 버 ‘K261GSQ-.023’은 열 발생율을 낮춰 기공사들이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도록 도와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고찬 중 뷰티풀기공소장

 K261GSQ-.023
고찬중 소장(뷰티풀기공소)이 K261GSQ-.023를 사용한지는 6개월 정도 지났다.
기존에 사용하던 bur로는 지르코니아 작업에 여러 불편한 점이 있어 bur 교체를 고려하고 있던 상황이었다.
그는 “지르코니아가 보편화되면서 지르코니아 전용 bur가 시장에 많이 나왔는데 사용해 본 제품 중 단연코 이 제품이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헤드와 섕크 전체가 세라믹으로 이루어져 열 발생 및 진동이 적다.
고 소장은 “일반 bur를 이용할 때 작업시 발생되는 열 때문에 보철물에 크랙 현상이 발생해 어려움이 많았다. 세라믹 bur는 열이 발생하지 않아 보철물 크랙 발생률이 현저하게 낮아졌다” 밝혔다.
이러한 장점으로 신터링 전 지르코니아 블록에서 부드럽고 간편하게 크라운 컷팅 및 분리가 가능해진다.
특히 지르코니아 블록, 레진 블록, 하이브리드 블록 보철물 작업과 템퍼러리 작업시 효과적이어서 다양한 재료에 사용이 가능하다. 고 소장은 “다양한 재료에 사용할 수 있는 bur지만 재료 별로 다른 bur를 두고 사용하면 bur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고 소장은 “내구성이 높아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 가격효율성이 높다”고 말했다. 적정 rpm인 15,000rpm에 맞게 사용하면 보다 긴 기간 동안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9706-2 in 1 듀얼 폴리셔
9706은 실리콘과 연마재가 하나로 된 2 in 1 듀얼폴리셔이다. 커넥트 제거, 텍스쳐 및 마진 정리에 사용한다.
특수한 모양의 두 가지 워킹 파트를 가지고 있으며 신터링 전 지르코니아 블록 작업에 적합하다.
폴리셔의 회색 부분은 거친 입자로 이루어져 있다. 이는 커넥터(스텀프)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워킹파트의 하얀색 팁 부분은 파인하며, 교합면과 치간 사이 혹은 크라운 마진을 수정하는데 알맞게 고안됐다.
또한 부드럽고 보존성이 좋아 지르코늄 블랭크에 유용하다. 브랭크의 초크와 같은 질감에 의도치 않은 손상의 위험을 최대한 줄인다. 폴리셔로 다듬어진 부드러운 표면은 신터링 이후 수정 시간을 최소화해 기공사들의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도록 한다.
이 제품의 적정 속도는 6,000rpm으로 bur 사용시 적정 rpm 유지에 힘써야 한다.
고 소장은 “코메트에서 판매하는 bur 제품은 가격과 내구성 면에서 단연 다른 기공사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장비, 재료 선택시 가격보다는 내구성, 효율성 등 제품의 질을 보고 판단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MR Key Point

▲ 열발생율 낮음
▲ 내구성 좋아 장기간 사용 가능
▲ 정확한 커팅 능력

 

 

• 제조원: Gebr. Brasseler GmbH Co. KG(독일)
• 수입 및 판매원: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
• 문의: 02-3788-95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