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lavest SH, 혼수비 조정으로 모든 보철 케이스에 사용 가능
상태바
Bellavest SH, 혼수비 조정으로 모든 보철 케이스에 사용 가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6.09.1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자도 다루기 쉬운 데다 입자 곱고 적합도 OK

Bellavest SH(Shock Heat)는 120년 전통의 독일 BEGO에서 제조한 고품질의 C&B 전용 매몰재로 기공소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크라운 브릿지용 매몰재인 Bellavest SH는 미세한 입자사이즈를 보유해 고강도임에도 우수한 흐름성과 매몰재 제거가 용이하며 입자가 곱고 적합성도 뛰어난 편이라는 평가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급소환 및 큰 보철물 매몰시 뛰어난 안정성

                 김진동 알파아이치과기공소장
Bellavest S H의 특장점으로는 P ress, P FM, P FG, Gold Crown, Inlay, Partial Crown 등 혼수비 조정으로 모든 보철 케이스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급소환 및 큰 보철물 매몰시 뛰어난 안정성을 발휘, 크랙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열처리 사이클을 기존의 통법 또는 급소환 방식을 모두 선택, 사용이 가능해 크라운 브릿지 작업시 작업상의 유연성을 갖고 있다.
특히 고운 크림 점도로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팽창조정력이 뛰어나고, 여유있는 작업시간과 매몰 시 주조링 사용유무와 관계없이 주조품질의 우수성을 보장해준다.
김진동 알파아이치과기공소장은 “예전에는 타 외산을 사용하다 Bellavest SH는 3~4년 전부터 사용하
고 있다”라며 “바꾸게 된 계기는 고주파주조기를 사용하면서부터 같은 BEGO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할 것 같아, 매몰재로 BEGO로 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소장은 “Bellavest SH가 전에 사용하던 외산보다 좀더 비싸지만 대량으로 구입해 가격을 낮췄고, 전시회 등에서 할인행사 등을 할 때 구매해 최대한 가격폭을 줄였다”라고 밝혔다.
 

매몰작업시 Begosol HE 전용 리퀴드 사용
Bellavest S H를 사용 시에는 사용되는 재료의 매뉴얼에 따라 스프루를 식립하고 매몰작업에서는

 

Begosol HE 전용 리퀴드를 사용한다. 믹싱 전에는 믹싱볼을 물로 세척(오염되거나 건조한 믹싱볼 표면은 매몰재 경화에 영향을 미친다)하고 리퀴드 파우더 순으로 혼합시킨다.
또한 핸드 믹싱 30초 진공믹서기에 350rpm으로 60초 혼합하고 30초간 진공상태를 추가하며, 워킹타임은 약 5분을 유지하고 몰드가 채워진 이후에는 바이브레이션을 금지한다.
링리스 사용 시 세팅 후 바로 링을 제거하고 급소환시 세팅 타임 20~30분, 소환온도 900도를 유지한다.
Bellavest SH는 링리스 사용시에도 안정적인 소환이 가능하다.
특히 인체에 유해한 석면을 사용하지 않았다.
160g 단위의 개별 포장으로 개봉용이 및 보관에 따른 변형 방지가 가능하며, Liquid 별도 판매로 파우더와 개별 구입을 할 수 있다.


무더위에는 온도 맞추기가 관건
김 소장은 “Bellavest SH는 입자가 고운 데다 주조체가 깨끗이 나오는 편이며, 초보자라도 비교적 다
루기 쉽다. 적합도 역시도 만족스럽고, 디베스팅 역시도 쉬운 편”이라고 설명하며 “매몰재의 경우 날씨와 연관이 많다. 다만 요즘같은 무더위에는 매몰재가 빨리 굳기 때문에 링 하나씩 따로 작업하는 부
분이 신경쓰이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겨울에는 25~26도 정도를 유지하는데 무더운 여름에는 냉방을 해도 28도밖에 되지않아 혼수비
로 조절해서 맞춘다”고 강조했다.
김 소장은 “포장단위가 160g단위인데 100g이나 150g으로 포장단위가 바뀌면 상대적으로 혼수비
맞추기가 쉬울 것 같다”라며 “또한 Liquid를 별도로 판매하는 데 큰 편이라 낱개포장되면 작업하기 용이할 것 같다. 이런 부분이 여의치 않을 경우 따로 덜어서 쓸 수 있는 플라스틱 용기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 제조원 : BEGO(독일)
• 수입원 및 판매원 : ㈜신흥
• 문의 : 080-801-7582

MR Key Point
▲ 크라운 브릿지 작업시 작업상 유연성 확보
▲ 뛰어난 팽창조정력과 쉬운 디베스팅
▲ 우수한 흐름성과 매몰재 제거 용이
▲ 개별 포장으로 개봉용이 및 보관에 따른 변형 방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