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대비 탁월한 퀄리티 선사하는 디스크
상태바
가격 대비 탁월한 퀄리티 선사하는 디스크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6.09.2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누적 판매 1500개 이상, 15,000rpm 최대 효과

 
국산업체 투에잇이 제조 및 판매하는 AD: Zir는 출시된지 1년간 1500개 이상 판매된 인기 제품이다.

물론 가격이 더 비싼 외산 디스크가 전반적으로 디테일함에서 앞선다는 의견이 많지만, 가격을 감안하면 AD: Zir는 해볼만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이민창 디팩토리치과기공소장
치간 사이 작은 공간 정교한 커팅 가능
AD: Zir는 외산에 비해 합리적 가격 대비 최고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뛰어난 내구성과 유연성, 낮은 열 전도율 등을 자랑한다.
포세린과 프레스 세라믹, 골드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고, 치간 사이의 작은 공간을 정교하게 자를 수 있으며 얇고, 다이아 성분으로 절삭감이 좋다.
사용방법 및 노하우가 있다면 15,000rpm 미만의 회전속도로 작업하며 최소한의 마모와 최대한의 커팅
성능을 자랑한다. 제품 가격은 0.2mm는 35,000원, 0.3mm는 30,000원이다.


실크 추가해 안정성 보강
이민창 디팩토리기공소장은 “AD: Zir는 울트라 디스크 대용으로 사용한다. 울트라가 잘 부러지기 때문에 중간에 실크를 추가해 강도와 안정성 등을 튼튼하게 했다”라고 밝혔다.
이 소장은 “AD: Zir는 가격 대비 성능을 제일 좋게 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느낌을 받았다. 예전에는 외산 제품을 사용했는데 고민 끝에 바꾸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견고함과 디테일함에 있어 만족스러웠지만 가격을 감안하면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다고 한다.
AD: Zir는 0.2mm와 0.3mm가 있다. 0.2mm는 미세한 부분을 컨투어링할 때와 플렉시블할 때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0.3mm가 상대적으로 더 단단하고 커팅이 더 잘 되는 편이다.

 

저속부터 천천히 사용해야
이 소장은 “너무 고속으로 작업한다고 해서 커팅이 잘 되는 것은 아니다. 저속부터 천천히 사용해야

 
한다”라며 “디스크는 15,000rpm을 권장하며, 이 정도 rpm이 최대 효과를 나타낸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제품을 찾는 사람마다 찾은 취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AD: Zir는 최고보다는 실속있는 2등 전략을 내세운 것 같다”라며 “특히 디스크의 경우 대부분 외산이 많으며 중국산의 경우 벌크단위로 들여와 박스 포장형태로 판매하고 있다. 메탈의 경우 중국산이 많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디스크는 소모성 재료로 일량이 많으면 1개월에 1박스 정도가 소모된다고 한다.
이 소장은 “0.2mm와 0.3mm를 동시에 사용할 때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다. 1차는 주로 0.3mm, 2차는
0.2mm를 사용한다”라며 “물론 가격이 비싼 외산이 정밀함 등 품질에서 좀더 뛰어나다. 하지만 가격 대비성능을 감안하면 AD: Zir는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바라는 점에 대해 “0.2mm와 0.3mm가 육안상으로 거의 구분하기 힘들 때가 있다”라며 “물론 mm단위가 제품에 표시될 경우 제조원가에 일부 반영이 될 수도 있겠지만 0.2mm와 0.3mm로 구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나타냈다.
김재홍 투에잇 대표는 “AD: Zir는 1년동안 1500개 이상 판매됐고, 전시장에서 홍보하고 판매하면 현장에서 인기가 매우 많은 제품이다. 외산에도 같은 제품이 있지만 국내에서 제조하여 외산 제품 대비 3분의 1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국내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아서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 제조 및 판매원 : 투에잇(한국)
• 별도문의 : 070-8288-2849

MR Key Point
▲ 뛰어난 내구성과 유연성
▲ 낮은 열 전도율과 안정성
▲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
▲ 다이아 성분으로 절삭감 좋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