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작업시간 획기적 단축 ‘이것은 혁명이다’
상태바
핀작업시간 획기적 단축 ‘이것은 혁명이다’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6.12.2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지나도 변형률 제로, 활용도와 만족도 오케이

                            박정일 지피치과기공소장
2014년 출시된 예스바이오골드의 스마트베이스는 그동안 적지않은 시간을 사용했던 핀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 제품이다. 박정일 지피치과기공소장은 권용찬 예스바이오골드 대표의 추천으로 2014년 출시할 당시부터 지금까지 스마트베이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접착제 사용해도 정밀한 핀작업 가능

 
박정일 소장은 “스마트베이스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 단축이다. 주로 혼자 작업하기 때문에 작업시간 단축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예전에는 마운팅까지 3시간 정도 걸렸던 작업시간이 스마트베이스 사용으로 불과 5분밖에 안 걸릴 정도로 획기적으로 시간이 단축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처음에는 제품에 대해 반신반의했지만 실제 사용해본 후 단순히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든 것이 아니라 3시간인 180분에서 5분으로 95% 이상 줄어들어 놀랐다”라며 “게다가 정확한 데다 제로에 가까운 변형률 역시도 장점이다. 구강내에 넣어도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정도로 품질 또한 뛰어나다”고 말했다.

스마트베이스는 접착제를 사용해도 정밀한 핀작업이 되며, 5초만에 핀작업이 완료되며 마운팅 작업까지 해도 5분이면 충분하다고 한다. 특히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아울러 마운팅플레이트로 교합기 탈부착이 가능하며, 마운팅작업이 거의 필요없다.

거래 치과에도 스마트베이스 작업 보철물 비치

특히 거래하는 치과에도 스마트베이스로 만든 보철물을 비치해둘 정도라고 한다.

박 소장은 “보철물 작업이 간단한 것 같지만 사실은 복잡한 데다 구강내에 들어가기 때문에 정확성을 요구한다”라며 “스마트베이스는 정확성과 효율성을 갖춘 최적의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스마트베이스 효과를 톡톡히 본 박 소장은 주위 기공소장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있다.

그는 “스마트베이스의 장점을 크게 세가지로 본다면 첫째는 획기적인 시간 단축 둘째는 1년 지나도 변함없는 변형율 제로의 퀄리티”라고 밝히며 “마지막으로 초보자도 별다른 어려움없이 숙달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활발한 홍보로 많은 기공소 효과 알았으면

박 소장은 “특히 스마트베이스는 심플하면서도 활용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며, 혜택을 톡톡히 누리고 있다”라며 “비용 역시도 예전 작업을 할 때보다 5분의 1밖에 들지 않는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가지 바람이 있다면 제조사가 좀더 제품에 대한 홍보를 많이 해줘 많은 기공소장들이 좋은 제품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스마트베이스는 재활용이 가능한데 앞으로 재활용을 지금보다 좀더 쉽게 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제조 및 판매원: 예스바이오골드

· 문의: 02-336-0111

MR Key Point

▲ 재활용 가능해 비용 절감

▲ 마운팅플레이트로 교합기 탈부착 가능

▲ 보철물 변형 거의 없음

▲ 초보자도 숙달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