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ZR Lucent, 속도 경쟁시대에 도움되는
멀티레이어 블록
상태바
[ZOOM UP] ZR Lucent, 속도 경쟁시대에 도움되는
멀티레이어 블록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04.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도 높아 다양한 범위 사용 가능
신흥이 수입 및 판매하는 ZR Lucent는 작년 하반기 출시, 선을 보인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이한주 미소라인치과기공소장을 만나 사용후기를 들어봤다. 
 
 
사용범위 다양, 범용성 우수
 
특히 CAD/CAM용 지르코니아 디스크 ZR Lucent는 강도가 좋은 데다 투명도도 높은 블록이다. 일반적으로 다층 블록은 심미성이 우수한 대신 강도가 약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예전 블록보다 업그레이드된 부분이다.
 ZR Lucent는 높은 이트륨 함량으로 투명도를 높여 심미성은 물론 1,000Mpa 이상의 굴곡강도를 가진 제품이다. 
ZR Lucent 신터링 스케줄은 5℃/분으로 최종 1450℃까지 올려서(약 4시간 50분) 2시간을 계류시킨 후 서서히 쿨링하면 된다. 
이트륨 함량을 높여 투명도가 좋으면 강도가 떨어지는 일반적인 지르코니아 제품과는 달리 Tosoh 100%의 5층 멀티레이어 블록이다.
무엇보다 강도가 높기 때문에 인레이, 라미네이트 뿐만 아니라 전, 구치 케이스, 브릿지에 사용 가능할 정도로 범용성이 우수하다. 
 
컬러링 과정 생략, 효율성 제고  
 
이한주 미소라인치과기공소장은 예전에는 다른 제품을 사용했는데 지금은 ZR Lucent블록으로 바꿔 사용하고 있다.
이한주 소장은 “ZR Lucent는 컬러링 과정을 줄일 수 있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 요즘같은 속도경쟁시대에 작업시간을 단축시켜준다는 점에서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그는 작업시 주의하는 부분에 대해 “지르코니아는 깨질 가능성이 있어 사용시 매우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가격에 걸맞은 컬리티 자랑
 
그는 “그동안 여러 외산과 국산 지르코니아 블록을 사용했다”라며 “ZR Lucent 블록은 타사 제품에 비해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그만큼의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편”이라고 밝혔다. 
연계 제품으로는 SHOFU의 폴리싱 연마재인 ZiLMmaster와 폴리싱용 페이스트 타입의 Dura polish dia 제품을 이용하면 HC DISK 폴리싱을 좀 더 쉽고 빠르게 핸들링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