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POTLIGHT] 오스템, 치과의사 임플란트 R&D 인식조사 TOP
상태바
[ZERO SPOTLIGHT] 오스템, 치과의사 임플란트 R&D 인식조사 TOP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06.2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투자, 시설, 품질, 시술편의성 질문 1위

 오스템임플란트가 치과의사 커뮤니티 ‘덴트포토’에서 진행한 임플란트 회사 R&D에 대한 치과의사 인식조사에서 R&D 투자, 시설, 품질, 시술편의성 등 모든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는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덴트포토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치과의사 2,000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세부 설문항목은 △ 임플란트 제조사 중 R&D 투자를 가장 많이 하는 회사, △연구원, 연구시설, 설비 등 R&D 센터가 가장 우수한 회사, △ 임플란트 품질이 가장 우수한 회사, △ 임플란트 시술 편의성이 가장 좋은 회사 등 임플란트 회사의 R&D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4가지 문항으로 구성됐다.
R&D 투자를 가장 많이 하는 회사에 대한 질문은 오스템이 39.3%로 1위를 차지했다.
R&D 센터가 가장 우수한 회사를 묻는 항목과 임플란트 품질을 묻는 설문에서도 오스템은  39.3%, 31.7%로 1위를 차지했다.
임플란트 시술 편의성이 가장 좋은 회사를 묻는 질문에서도 오스템은 39.3%로 2,3위와 2배 이상 격차를 벌이며 1위를 차지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오스템은 R&D를 매우 중시하는 회사로 R&D 분야에 많은 투자와 이에 따른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 조사 결과는 고객인 치과의사가 오스템의 R&D 인프라와 성과에 대해 좋은 인식을 하고 있다는,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고 설명했다.
한편, 오스템은 2020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마곡에 연면적 7만 1003㎡ 규모의 중앙연구소를 건립 중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중앙연구소가 완공되면 치과 업체로는 전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대규모 R&D 인프라를 갖추게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치과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과 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해, 국내외 치과의사의 진료 편의성 향상과 임상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