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FOCUS] UNC, 멀티레이어 블록의 기준 만들다
상태바
[ZERO FOCUS] UNC, 멀티레이어 블록의 기준 만들다
  • 윤준식 기자
  • 승인 2019.06.2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전국 런칭 세미나 성공리에 마쳐

㈜UNC 인터내셔널에서 2019년 4월부터 6월까지 대전을 시작으로 제주특별자치도까지 새로운 국산 멀티레이어 지르코니아 블록인 EVEREST Multilayer Zirconia Block을 기념한 런칭 세미나 및 Hands-on 세미나를 진행했다. 또 올해 각종 학술회에서 부스를 통해 EVEREST를 소개하고 큰 호응을 얻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UNC는 작년부터 야심차게 준비한 국산 Multilayer Zirconia Block 제품을 2019년 정식 런칭하면서 본격적인 계획을 세우고 세미나를 준비했다.
당시 Multilayer Zirconia Block은 이미 국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비율이 Monolithic Zirconia Block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낮은 편이었고 Multilayer Zirconia Block의 임상 술식과 사용방법에 대한 정보가 낮은 편이었다. 
그리하여 UNC는 자사가 개발한 EVEREST Multilayer Zirconia Block에 대한 소개와 술식을 알리고자 4월 14일 대전보건대학교를 시작으로 4월 21일 부산가톨릭대학교, 4월 28일 관악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5월 18일 대구보건대학교와 5월 25일에는 광주보건대학교 그리고 6월 15일, 16일 제주관광대학교를 마지막으로 상반기 런칭 세미나를 전국적으로 시행했다.
 
 
전국 런칭 세미나 700여 명의 인파 몰려 
총 6곳에서 진행된 런칭 세미나는 EVEREST Multilayer Block의 개념을 포함한 기본적인 내용소개와 임상 적용을 위한 기본적인 Coloring Application 그리고 완성을 위한 Staining & Glazing Technic을 처음부터 마지막 제작과정까지 Multilayer Block을 이용해 Presentation과 Live demo를 통해 내용을 전달했다. 
연자로는 UNC International의 기술부설 연구소 최범진 소장과 Dental HUB Lab의 전민규 소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EVEREST Multilayer Zirconia Block의 전국 런칭 세미나에는 총 700여명 이상의 치과기공사 및 치과의사들이 참석해 Multilayer Block의 사용에 대한 정보를 함께 나누는 공유의 장이 되었다.
동시에 그간 국내외에서 Multilayer Block의 실질적인 사용에 대한 부분을 많이 해소하는 결정적인 계기로 작용했다. 
 
향상된 제품과 사용 편의성 제공 약속
최근 지르코니아를 이용해 보철물을 제작하는데 과거 Copping을 제작해 Build-up을 하거나 구치부에 Full contour로 크라운을 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면 지르코니아 재료의 기본적인 물성에 대한 개선과 투광도의 증가로 전치부에 Full Contour 지르코니아 보철을 제작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보철제작 양상의 흐름에 부흥하기 위해 치과용 지르코니아 재료는 지속적으로 발전해왔고 그에 상응하는 술식이 개발되고 있다. 특히 이번 전국 런칭 세미나를 통해 Multilayer Zirconia 재료를 현장에서 사용하는 치과기공사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정형호 UNC대표는 “전국 런칭 세미나에 참여해주신 많은 치과의사, 치과기공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재료의 개발과 사용 편의성을 여러분께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