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의기산, 고려대 의료원과 업무협약
상태바
[NEWS] 의기산, 고려대 의료원과 업무협약
  • 윤준식 기자
  • 승인 2019.11.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 구축 기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가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과 의료기기산업 동반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1월 5일 고려대학교의료원 안암 의과대학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해 의료기기산업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과 기술교류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임상시험 분야 공동사업 추진 △의료기기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제도와 규제개선, 정책 마련 및 대정부 공동 건의 △의료기기의 보급 확대를 위한 병원과 기업 간 협업 △산·학·병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교육 프로그램 개설 협업 △의료기기산업대상 우수 성과자 발굴에 관한 성과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이경국 회장, 김근식 산업발전위원장, 김명정 상근부회장 등 임원진과 실무부서장이 참가했으며 고려대의료원에서는 이기형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열 연구교학처장, 한창수 대외협력실장, 김태훈 연구부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기형 고려대 의무부총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보다 안전한 혁신 의료기기 개발에 일조해 국민건강의 질 향상과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경국 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고려대의료원이 획득한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을 포함해 양질의 인프라가 산업계에서 활용되고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상호협력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