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네오, ‘디디하임 클리어’ 런칭
상태바
[News &] 네오, ‘디디하임 클리어’ 런칭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07.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자동 진단 솔루션,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토탈 솔루션

㈜네오바이오텍이 인공지능 기반의 투명 교정 장치 ‘디디하임 클리어(제조사 디디에이치)’를 런칭했다.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과 디디에이치 인공지능 산학협력 센터가 공동 개발한 ‘디디하임 클리어’는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제작된 투명교정 장치이다. 디디하임 클리어는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교정전문의인 ‘닥터팀’과 디지털 교정 ‘기공팀’이 협력하여 원격으로 진단 및 치료계획을 제안하여 투명 교정의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디하임 클리어 회원 치과는 환자의 안면 사진, 엑스레이 영상, 구강 사진 및 스캔 데이터 등을 ‘디디하임 클라우드’에 업로드한다. 업로드 된 세팔로 영상과 자료는 인공지능 시스템이 자동 계측하고 분석한다. 디디에이치의 교정전문 닥터팀은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정밀 진단 및 치료 계획을 세워 제안한다. 이후 디지털 교정전문 기공팀에서 치료 계획에 맞게 교정 장치를 디자인하면, 닥터팀의 최종 검수 후 기공팀에서 교정 장치를 제작하여 회원 치과에 전달한다. 장치를 제작하고 배송하는 기간은 1주일 이내에 이루어지며, 스텝 별로 환자 상태를 체크하면서 치료계획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환자는 ‘디디하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본인의 교정치료 경과를 확인 할 수 있다. 서울대치과병원 영상치의학과 교수진의 정밀판독 소견을 제공해주는 ‘디디하임 오티알(OTR)’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정밀하고 안정적인 교정장치 제작이 가능하다.
문의: 1577-28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