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3.5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3.5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5.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고발색 스테인으로 표현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
Vintage Art Universal Stain
 

여러 치과용 세라믹 재료에 사용 가능한 내부, 외부 공용의 stain 재료로, 지르코니아, 프레스용 세라믹, PFM, PFZ 등 폭 넓은 재료의 색조 재현을 할 수 있다. 
파우더 타입으로 임상 용도에 맞게 점도 및 두께 조절이 가능하다. 그리고 스테인은 고발색이기 때문에 스테인으로 표현할 수 있는 범위가 확대 됐다. 

제조원 : SHOFU(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지르코니아, 레진 등 모든 보철 폴리싱이 가능한 파이버 폴리싱 패드
SG 폴리싱 패드 (SG Polishing Pad) 

패드 하나만으로 모든 보철 폴리싱에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지르코니아 블록 스프루, 3D 프린터 서포트 제거 후 표면 정리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세밀한 텍스처 조절이 가능한 3mm와 넓은 면에 광택을 내는 6mm 2가지로 구성돼 있어 작업 스타일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제조원 : Machine Tool Chuo(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여러가지 적응증에 사용할 수 있는 보편성
IPS e.max Press 

비니어와 인레이 뿐만 아니라 크라운과 부분 크라운, 브릿지, 하이브리드 어버트먼트, 하이브리드 어버트먼트 크라운 등 다양한 종류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5가지의 단일 투명도의 인곳(HT, MT, LT, MO, HO), Multi, Impulse 총 7가지의 재료 선택으로 다양성을 제공해 사용자가 최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 임플란트 02-2016-7000 ┃ 신원덴탈 1577-0023
문의 : 02-536-0714

 

 

유저의 편의성을 업그레이드
ApexMill

아름덴티스트리의 모든 가공 노하우가 녹아 있는 CAM Software로 뛰어난 가공 품질을 보증하는 것은 물론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UI/UX로 구성돼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유저의 피드백을 빠르게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며, 유저의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는 것을 초점을 맞춰 1.5버전 업그레이드가 진행됐다. 

제조 및 판매원 : ㈜아름덴티스트리(한국)
문의 : 042-935-3644 

 

 

다양한 엑세서리를 사용해 편의성을 높이다
KaVo Protar Evo 5B 

KaVo의 대표적인 반조절성 교합기로 주앙에만 접촉하는 마그네틱형 Mounting Plate를 기반해 교합고경의 변화 없이 정밀한 교합 작업이 가능하다. 특히 과로 경사각과 Bennet Angle을 조절해 환자의 미세한 턱관절 운동을 재현할 수 있어 정확도가 뛰어나다. 
다양한 임상에서 크라운 케이스와 덴쳐를 제작함에 있어 기본이 되는 교합기로 분류돼 여러 엑세서리를 활용해 편리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다. 

제조원 : KaVo(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7016-4657

 

 

다양한 가공 템플릿 제공으로 다년간의 노하우를 담아내다 
BXL5 

교합면 방향의 커스텀 어버트먼트를 제작하도록 리버스지그를 상용화시켜 5축 머신을 통한 최적의 커스텀 어버트먼틀 가공을 제공한다. 또한 PMMA의 디테일한 가공도 제공하고 있으며, WINDOW 체계를 사용해 보다 쉬운 장비운용과 직관적인 아이콘, GUI를 통해 컨트롤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메탈가공이 가능한 장비를 오토 캘리브레이션을 사용해 쉬운 셋업을 제공하며, 커스텀 어버트먼트와 PMMA를 최소의 후공정 작업으로 끝내도록 밀링가고을 제공한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탈플러스(한국)
문의 : 010-6227-0102

 

 

우수한 투명도와 색감 표현력으로 약 60개국에 수출 
Amber Press 세라믹 잉곳 

460MPa의 강도와 오픈 시스템으로 다양한 제품의 세라믹 파우더와 결합력이 우수한 리튬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으로, 특히 프레싱 후 반응증이 거의 없어 샌드블라스팅 과정에서 불편함이 없고 별도의 acid 용액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성을 가졌다.
기본적인 투명도와 색감 표현력이 좋아 심미보철 제작에 용이하며, 미국, 프랑스, 독이르 스위스를 비롯한 약 60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제품이다. 

제조 및 판매원 : ㈜하스(한국)
문의 : 02-2083-1368

 

 

색조와 색상, 표면 광택을 손쉽게 구현하다
MAZIC Glaze 

보철물에서 가장 중요한 색상 및 색조의 표현과 표면 광택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색상 12종을 제공해 자연치과 같은 색상 및 미세 부분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적용 후 교합과 인접면 접촉에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의 얇은 피막 두께를 보장한다.
필요에 따라 MAZIC Primer를 도포해 결합력을 높이거나 광중합기에 따하 1분 ~ 5분 정도 경화할 수 있다. 

제조원 : ㈜베리콤(한국)
판매원 : 베리콤 대리점
문의 : 1661-2883

 

 

Gel type 재료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 
Universal Stain&Glaze 

21가지의 함축된 컬러 키트로 보철물의 종류와 상관없이 Vita classic과 3D Master에 도달 수 있다.
Kit에 제공되는 Shade indicator를 이용해 쉐이드 진단에 용이하며, Gel type의 재료로 초보자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초 미세립자 구조로 디테일한 내부구조 재현이 가능하며, Melting range가 740 ~ 950℃로 광범위해 세라믹 종류에 따라 구애받지 않고 한 가지 시스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자세한 사항은 사용자 설명서를 참고하면 된다. 

제조원 : DentsplySirona(미국)
수입 및 판매원 :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
문의 : 02-2008-7600

 

 

8.9인치까지 세척할 수 있는 대형 3D Printer용 세척기 
Tornado XL  

대형 3D Printer용 세척기로 강력하고 빠른 세척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크기 8.9인치 이상의 빌드플레이트를 세척할 수 있어 최대 25cm까지 크기의 허용할 수 있다. 또한 화학적 안정성이 있는 본체와 세척통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세척통은 분리가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3D Printer와 호환이 가능하며 총 3가지 타임(3분, 5분, 10분)을 설정할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메디파이브(한국)
문의 : 010-9024-4669

 

 

서울대학교 미래치의학센터 세계일류제품 성능비교시험 최우수 평가
KOROCK 프리미엄S 

적은 변형율과 우수한 강도, 긁힘이 적으면서 부드러운을 동시에 갖춘 석고로, 우수한 흐름성을 가지면서 동시에 터키 아이스크림처럼 형태를 유지하는 석고이다. 장기간 물속에서도 낮은 침식율을 보이며, 석고 믹싱기 사용시 정확한 혼수비와 30~40초의 믹싱타임을 지키면 최상의 품질을 만나볼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한국석고(한국)
문의 : 051-293-2888

 

 

편의성과 호환성을 모두 갖추다 
X5 II  

X5 밀링머신의 후속 모델로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으로, 가성비 좋은 X5의 뒤를 이어 업그레이드 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탑재했다. 
PC 내장을 기본으로 WINDOWS체계를 사용해 쉬운 장비운용과, 직관적인 아이콘 및 GUI를 통해 터치스크린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다. 또한 오토 캘리브레이션을 사용해 쉬운 셋업을 제공하며, 센서를 통한 경고(주의)메세지로 문제발생을 최소화 한다.
외부기기와 호환이 쉽고, 소형 경량화 된 장비로 이동 및 설치가 용이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탈플러스(한국)
문의 : 010-6227-0102

 

 

20분 안에 1,550℃까지 단번에 올린다 
S-700 

금속과 일방 신터링 겸용 퍼니스로 쿨링까지 포함해 30분 안에 급속 신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Lift Type의 제품으로 안전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실온에서 시작해 리프트다운 쿨링까지 자동으로 실행해주며, 최대 상승온도는 1,550℃까지 약 20분 안에 도달해 최고온도 1,600℃까지 상승할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에드인(한국)
문의 : 070-4235-0072 / 010-4524-28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