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수축률 조절해 안정성 증대, bright Multi-Layer
상태바
[ZOOM UP] 수축률 조절해 안정성 증대, bright Multi-Layer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5.3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 투명도, 최적화 쉐이드 bright block 역시 출시 예정

안정성과 심미성을 갖춘 ㈜GENOSS의 bright 블록이 높은 품질력을 바탕으로 일반블록 개발을 마무리하고 기공사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일반 블록과 멀티레이어 블록으로 두 가지 라인을 구축해 적용 케이스와 원하는 심미 정도, 강도 등에 맞춰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안정성 또한 높여 기공사들이 작업 시 마음 놓고 작업할 수 있도록 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현재 지르코니아 블록은 상대적으로 강도적 우위를 가진 일반 블록과 심미성을 갖춘 멀티레이어 블록을 기공사들이 케이스와 필요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고 있다. 특히 전치부 케이스의 경우 상대적으로 심미적 요소들이 중요한만큼 투명도와 편리함을 모두 갖춘 멀티레이어 블록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GENOSS가 현재 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는 bright Multi-Layer는 뛰어난 투명도와 강도를 갖춰 심미성, 안정성을 보이고 있다. 특히 기공사들이 작업시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 지르코니아 블록 퀄리티 요소들을 고루고루 갖춘 제품이다. bright Multi-Layer는 Minimal Coloring & Staining을 자랑하며 bright block은 2시간 이내의 급속 소결이 가능한 블록으로 두 블록 모두 전체적인 Work Flow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평이다. 
현재 시장 내 출시된 다양한 멀티 레이어 지르코니아 블록들 중 여러 층으로 구분된 부분들이 열팽창계수로 인한 오차 발생이 나타나기도 했다. 하지만 bright Multi-Layer는 3층으로 층수 단순화를 통해 수축률 조절로 뒤틀림 현상을 최소화해 안정성을 갖추면서도 직관적인 색 결정이 가능하도록 자연치와 유사한 쉐이드 표현이 된 제품이다. 
또한 2시간 이내 급속 소결이 가능한 bright block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47%의 투명도로 구강 내에 최적화된 Shade를 재현하는 제품으로 빠른 소결 시간과 심미성으로 리메이크 작업에 들어가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제품이다. 

임상 활용 높은 장비, 재료 개발 힘쓸 것 
bright Multi-Layer는 Rainbow Shine Liquid와 함께 사용 시, Liquid의 Pen Type으로 절단면부의 뛰어난 색 재현성을 보여주고, Body의 경우 Dipping 없이 Brushing만으로 16가지의 색 재현이 가능하다. bright block은 Add-inFurnace와 Tiger Furnace로 급속 소결 시, 완벽한 투명도와 강도를 보여줄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덴티움은 6월 24일 bright Multi-Layer와 bright block을 활용한 치과의사 대상 원내 기공 Seminar를 덴티움 삼성동 본사에서 진행할 예정으로 참가자 신청을 덴티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치과기공사 대상의 CAD/CAM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덴티움 관계자는 “현재 임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장비와 재료 등을 개발하는 것에 힘쓸 것이며,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새로운 기술을 겸비해 신뢰성 높은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