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충남, 울산회 회원 대상 직무 향상 세미나 큰 관심 얻어
상태바
[NEWS&] 충남, 울산회 회원 대상 직무 향상 세미나 큰 관심 얻어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7.0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지부회, 회원 대상 세미나 점차 활발히 진행

충청남도치과기공사회(회장 김인선)과 울산광역시치과기공사회 경영자회(회장 이지훈)가 주관하는 회원 대상 직무 향상 세미나가 각각 6월 17일과 24일 열렸다. 

먼저 6월 17일 울산회 치과기공사회관에서 진행된 세미나는 최범진 연자와 함께 ‘Easy on Universal Gum Stain의 실전활용’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울산광역시 경영자회원 및 일반회원이 직접 참여해서 Gum Tissue가 포함된 지르코니아 4전치 케이스를 세미나 참석회원이 직접 완성하는 Hands-on Seminar로 진행됐다. 재료학적 기초이론을 포함한 이론교육과 Live-Demo 그리고 Hands-on으로 이어지는 과정으로 진행되어 보다 쉽고 정확하게 치과기공 술식과 테크닉의 전달이 이루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공소장 뿐 아니라, 캐드캠, 포세린 파트에서 근무하고 있는 기공사들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다. 

Hands-on 과정에서는 최근 임상에서 가장 관심이 높은 임플란트 4전치의 Full Zirconia 케이스의 완성을 과정별로 직접 해보면서 정보와 술식의 공유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학술과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한 이번 세미나는 이미 이전에 두 차례 이론 세미나를 진행한 후 핸즈온 세미나를 진행해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접하도록 했다. 

이지훈 울산회 경영자회장은 “회원들을 위해 하반기에도 3번 이상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다. 더욱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학술과 임상에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많은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충남회는 6월 24일 혜전대 dental lab 실습실에서 ‘쉽고 빠르게, 편하게 완성하는 Gum tissue가 포함된 4전치 지르코니아의 완성’을 주제로 직무향상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 1부 이론강의에서는 최범진 연자(닥터스글로벌 연구소장)가 Universal Type Stain의 적용과 활용을 통해 심미 보철물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최신 재료들을 소개했으며, Glaze 제품의 재료학적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치과기공사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들을 가지고 회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Live-Demo와 Hands-on에서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 Easy On Universal Stain과 Glaze소분 키트로 실제 임상모델인 Anterior 4-Units Bridge(바텍 Perfit 멀티레이어 지르코니아)에 기본 Staining과 Gum stain을 활용하여 직접 실습하며 완성해 봄으로써 임상현장에서 응용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세미나를 주최한 충남회 김인선 회장은 “변화하는 치과기공현장에 발맞추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직무능력 향상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회원들에게 학술과 정보공유를 할 수 있는 움직이는 충남회가 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세미나를 개최하고 준비해준 충남회 임원진과 주관해준 협력업체들, 참석회원들에게도 감사함을 전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충남회 하헌욱 회원은 “평소 관심이 있었던 아이템이었는데 실제 사용을 해보면서 활용의 폭을 넓혔다고 전하면서 회원대상 직무교육을 개최한 충남회와 주관업체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또한 연자로 세미나를 진행한 최범진 닥터스글로벌 연구소장은 “최근까지 치과기공사로서 현장에 몸담았던 사람으로 회원들이 현장 작업과정 중 경험하는 실제 사례와 오류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한 단계 향상된 능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또 우리 회원 자신은 물론 환자와 모든 이에게 행복을 주는 직업이란 긍지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