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TC-85 DAC, 투명교정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상태바
[ZOOM UP] TC-85 DAC, 투명교정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7.1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상 기억 통한 Direct aligner 제작, 교정력 높여

 

TC-85 DAC는 그래피가 개발한 형상 기억 고분자를 이용한 세계 최초의 직접 출력 제작 방식 얼라이너 제작 소재이다. 디지털 덴티스트리가 보여줄 수 있는 효율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제작 과정 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환자 또한 탈착과 관리가 편리해 이미 해외시장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그래피의 TC-85 DAC는 모형 출력 없이 3D SW에서 디자인한 형태 그대로 바로 출력이 가능한 Shape Memory aligner용 3D 프린팅 소재이다. 
그래피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3D printing Direct 교정 장치용 소재로 지금까지의 투명 교정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버리고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확대 적용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큰 관심을 얻으며 주목을 받았다. 

형상기억효과로 교정력 향상 시켜
TC-85 DAC는 3D SW에서 Block out을 최소화하여 진행하며 온수 연화로 출력물로 제작된 Direct aligner는 착탈 시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형상기억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교정력을 향상시키고, 교정력 복원이 가능하다. 
소재를 사용한 결과물인 Direct Aligner는 100℃ 이하의 온수에 3분 가량 소독하면 청결한 상태가 유지된다. 완벽한 투명한 소재를 갖추고 있으며 변색에도 강해 환자들이 직접 착용했을 때 관리에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TC-85 DAC는 최소 0.3mm부터 치료 계획에 따라 다양한 두께의 출력물을 만들 수 있으며 환자와 각 단계마다 Optimized Customizing이 가능한 소재로 3D 프린팅의 장점들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평이다. 
특히 형상기억효과(Shape Memory) 기능은 투명 교정을 하는 환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해준다. 
장착 시에는 Flexible하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고, 착용 후에는 치아의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기존 투명 교정 장치의 제작 방식과 비교했을 때 Thermofoming, Cutting, Finishing과 같은 수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제작 시간을 최소화해 제작자들의 효율성을 높였다. 

 

㈜그래피, R&D로 지속적 성과 이뤄
그래피는 3D프린팅이 치과기공계에 보급되면서 현재 치과와 치과기공소에 필요한 것을 파악하고 미래를 내다보며 지속적으로 소재 개발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국내 치과기공사뿐만 아니라 해외 치과계 곳곳에서 주목받는 3D프린팅 소재 업체로 성장했다. Rodo Medical, The Aurum group 등 해외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앞으로도 해외시장에서의 입지도 키워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