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유앤씨인터내셔널, 일본 덴탈 세미나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ZERO SEMINAR] 유앤씨인터내셔널, 일본 덴탈 세미나 성공적 마무리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7.1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앤씨 지르코니아 블록의 활용법, 확실한 공개

 

㈜화인써키트(127980)의 자회사로 덴탈용 지르코니아 블록 선도 기업인 ㈜유앤씨인터내셔널(대표 유수권)은 지난 7월 8일 일본 도쿄의 TKP Shinagawa 컨퍼렌스센터에서 열린 덴탈 세미나에 참석하였다. 유앤씨인터내셔널의 일본 총판사인 Forest one이 개최한 이번 세미나는 일본 내 치과 기공소의 기공사들을 상대로 유앤씨인터내셔널의 지르코니아 블록 제품을 알리고 활용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이번 세미나에서는 총 3명의 연사가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마이스터 가스가치과 토시나리 토야마 이사장(일본 치과의사), Cura estheticdental center 히로유키 키토 대표(일본 기공사), 로이치과기공소 조민구 총괄팀장(한국 기공사)이 각각 일본 치과의사, 일본 기공사, 한국 기공사 입장에서 유앤씨인터내셔널 지르코니아 블록 제품의 특장점과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첫 주제 발표는 토시나리 토야마 이사장이 ‘치과 환경에서 UNC 지르코니아의 특장점과 지르가이드의 임상 적용 방법’에 대해 발표했다. 토시나리 토야마 이사장은 “기존에 치아 색상을 확인하는 Shade guide는 레진 재질로 만들어져 지르코니아 보철 제작 시 실제 임상에서 주는 shade 느낌을 확인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UNC에서 만든 지르코니아 shade guide인 Zir-guide를 사용하면 지르코니아로 제작될 보철물의 느낌을 바로 확인할 수 있었으며 유앤씨인터내셔널의 Multilayer 제품으로 보철 제작 시 가이드와 동일하게 나오기 때문에 임상에서의 작업이 편리하다”라고 말했다.
다음으로 히로유키 키토 대표가 ‘유앤씨인터내셔널 지르코니아와 심미성’에 대해 발표했다. 그는 “지르코니아의 심미성은 재료, 컬러링, 스테인, 글래이징 등 이 모든 것이 사용자의 의도대로 나와야 좋은 결과를 나타낸다”라며 “유앤씨인터내셔널 지르코니아는 컬러링 스테인 작업을 최소화해도 상당히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보여주기 때문에 초심자가 보철물을 제작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Everest UVS 핸즈온 시연
마지막으로 조민구 팀장이 ‘유앤씨인터내셔널 Multilayer의 효과적인 사용법’에 대해 발표했다. 조팀장은 “기공소에서 보철을 제작하다 보면 여러 이유로 급히 제작할 경우가 있는데 타사 제품은 급속 소결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려웠다. 하지만 유앤씨인터내셔널의 신제품인 Everest UVS 제품은 다양한 소결(열처리) 시간과 온도에서도 항상 일정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컬러링과 폴리싱 후 신터링을 넣으면 글래이징 없이 광택을 유지하는 크라운을 완성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UNC Multilayer block을 사용하면 Incisal에 투명감을 주는 리퀴드 작업 정도로도 좋은 결과물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강의와 더불어 조민구 팀장의 핸즈온 시연이 이어졌다. 밀링된 지르코니아 크라운에 컬러링과 폴리싱 후 기존에 6시간 이상 걸리던 지르코니아 소결을 30분 급속 소결로 강연 시간 내에 최종 보철물을 완성하는 과정을 시연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세미나를 지원한 유앤씨인터내셔널의 한희준 영업총괄본부장은 “Covid로 일본 제품 허가 과정이 길어져 올해 초에서야 허가를 얻을 수 있었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의 기공 테크니션들로부터 사전 제품 테스트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만큼 자사 제품들이 일본에서도 좋은 판매량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일본 치과시장에서 오랜 기간 동안 좋은 제품을 유통하며 신뢰를 쌓아온 Forest one과 유앤씨인터내셔널의 제품은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인써키트의 자회사인 유앤씨인터내셔널은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THE 9th WORLD DENTAL SHOW 2023 in YOKOHAMA에서 UNC가 만든 지르코니아 멀티 블록 제품인 EVEREST를 대대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