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크랙 발생 최소화한 SNOW VEST 3D
상태바
[MR] 크랙 발생 최소화한 SNOW VEST 3D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8.2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팅 이용한 디지털 덴쳐 제작, 매몰재 중요성 대두
 제조 및 판매원 : ㈜문교 문의 : 055-902-2600    ▶ 크랙 발생 최소화     ▶ 다양한 캐스터블 레진과의 호환성    ▶ 작업자가 편한 매몰재 

Snow Vest 3D는 문교에서 출시한 3D레진프린터 전용 급속소환 프리미엄 매몰재로 안정성과 호환성을 극대화해 유저들이 작업 시 편안한 마음으로 작업할 수 있는 제품이다. 크랙 가능성을 최소화 해서 높아지고 있는 3D프린팅 매몰재 시장에서 디지털 시스템에 잘 적응한 제품으로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치사람치과기공소 박천경 소장은 3D프린터를 통해 파샬덴쳐를 제작하면서 종종 매몰재가 깨지는 것을 경험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다가 마침 테스트를 요청받은 것이 SNOW VEST 3D와의 첫 인연이었다. 박천경 소장이 테스트 해 본 SNOW VEST 3D는 어땠을까? 박 소장은 “흐름성이나 믹싱 타임이 좋아 매몰재 제거가 편하다. 덕분에 작업시간이 저연차 기공사도 편하게 작업하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한 개의 Ring에서 납형을 2~3개까지 한 번에 부착하여 캐스팅하기에 용이하다”고 전했다. 
SNOW VEST 3D는 어떠한 캐스터블 레진을 사용하더라도 높은 호환성을 보이고 제작의 안정성을 가지고 있는 3D프린팅 전용 매몰재이다. 치과기공계에서 3D프린팅 수요가 늘면서 매몰재 수요 역시 상승할 것을 예측하고 문교가 급속소환 프리미엄 매몰재를 개발하고자 했고 그 결과로 시장에 선보이게 된 one stop Investment가 SNOW VEST 3D이다. 
SNOW VEST 3D는 다중 매몰 작업을 진행하더라도 크랙이 없어 유저가 작업시 안심하고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큰 장점이다. 덕분에 범용적으로 다양한 작업에 사용할 수 있어 프레임, 크라운&브릿지, 왁스 블록 밀링 매몰 등에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안정성과 호환성을 높여 그 퀄리티를 보장하는 것이 Snow Vest 3D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이다. 

디지털 덴쳐, 매몰 작업의 중요성
현재 박 소장의 치사람치과기공소에서는 파샬 프레임을 디지털화된 과정을 통해서 진행한다. 디지털 덴쳐의 발전으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해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 소장은 숙련된 아날로그 과정을 알고 숙련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Snow Vest 3D 매몰재를 선택한 후 바로 아날로그 세미나를 찾아들었다. More치과기공소 김정욱 소장님과 함께 공부하면서 큰 장점들을 많이 찾았다. 치과기공의 큰 틀은 Frame이라 생각하고 아날로그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매몰재이다. 박 소장은 “왁스 카빙으로 할 때 매몰과 3D프린터의 캐스터블 레진은 많은 차이가 있다. Burn out 시 왁스는 그냥 타서 없어지지만 레진은 부풀고 타는 성질이 있어 매몰재가 갈라지는 현상이 자주 일어난다. 다양한 캐스터블 레진을 사용해보았는데 Snow Vest 3D는 갈라지는 현상을 아직 보지 못했다”고 밝혔다. 
박 소장은 Snow Vest 3D 역시 다른 임산염계와 비슷하게 가압시 2바에서 20분을 두고 밖에서 12시간 이상 두었다가 소환할 것을 권장했다. 그는 보통 당일에 디자인을 하면 다음날 아침에 예약 소환을 하고 캐스팅 하는 식으로 작업하고 있다.
박천경 소장은 Snow Vest 3D 사용시 제조 회사에서 권장하는 혼수비를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가 아날로스 작업에서 수축과 팽창을 매몰재에서 조절하지만 디지털 작업에서는 디자인 시 수치값으로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그 개념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가압 시 압력과 시간 Burn out 전 12시간 이상을 지키는 것도 중요 포인트로 뽑았다.

제조 및 판매원 : ㈜문교 
문의 : 055-902-2600   
▶ 크랙 발생 최소화    
▶ 다양한 캐스터블 레진과의 호환성   
▶ 작업자가 편한 매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