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인터뷰] 아름덴티스트리, 일반-특수보철 밀링 모두 해결
상태바
[기획인터뷰] 아름덴티스트리, 일반-특수보철 밀링 모두 해결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9.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exmill 통해 디자인부터 밀링까지 통합 시스템

 

지르코니아를 필두로 한 밀링머신 시장에서 장비를 통해 밀링할 수 있는 소재의 종류와 제작 보철물의 다양성은 날이 갈수록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솔리드디지털덴탈랩은 아름덴티스트리의 5X-300Pro와 5X-500을 통해 다양한 특수보철물 제작까지 함께 하고 있다. 5X-500, 5X-300Pro 밀링머신에 대해 이야기 위해 솔리드디지털덴탈랩 오두환 소장을 만났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Q. 솔리드디지털덴탈랩에 대해 짧게 소개해주세요.
솔리드(SOLID)는 치과용 디지털 디바이스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무치악 보철물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디지털 덴탈랩이다. 기존 무치악 보철영역은 작업 대부분이 아날로그 환경에서 이루어지거나 복잡한 술식으로 인해 환자와 의사, 기공사 모두 번거롭고 힘든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생산 프로세스 개선과 제조공정의 디지털화를 통해 가능한 편리하고 빠르게, 그리고 정확하게 무치악 보철물을 제작하는 환경을 구축했다.
그리고, 보철물의 제조와 함께 디지털 활용도가 낮은 분야에 캐드캠 시스템을 적용하여 보철물을 제작하기 위한 연구 및 개발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디지털 보철물을 제조하여 해당 보철이 필요한 병원이나 환자에게 공급함으로써 진료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Q. 실제 밀링머신을 정할 때 가장 크게 고려하는 부분이 있다면?
장비의 가격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장비의 성능 즉, 정확도와 안정성이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 All on X나 어태치 등 메탈가공의 경우 지르코니아와 활용법 자체가 다르다 보니, 그 안정성이 더욱 중요해지는데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아름덴티스트리의 5X-500의 경우 이런 메탈 가공에 안정성이 보장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두번째로 Cam 소프트웨어인데 프로그램 운영 시 얼마나 에러 없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되어야 하는데 아름덴티스트리의 Apexmill은 복잡한 형상도 쉽고 빠르게 계산이 가능하여 매우 만족하며 사용 중이다. 또한, 장비와 Cam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다가 생기는 문제들에 대해서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이 문제를 해결해주는지도 밀링장비를 선택할 때 중요한 고려요소이다. 이런 부분은 장비를 판매한 회사의 역량인데, 아름은 AS팀, 교육팀 그리고 영업팀에서 어려움이 생기면 빠르게 대처해주고 있어, 걱정 없이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Q. 현재 치과기공계에서 밀링머신에 대해 가장 궁금해하고 화두가 되는 것은 무엇일까?
장비와 관련해서는 주로 보철, 가공 범위에 대해 많이 문의할 수밖에 없다. 이 장비로 어느 가공까지 할 수 있는지? 얼마나 정교한 작업까지 가능한지? 지르코니아부터 메탈, 글래스 세라믹까지 모두 할 수 있는지? 등의 장비의 가공 범위를 많이들 궁금해 한다. 아름덴티스트리의 5X-500과 5X-300pro를 선택한 이유도 바로 이 장점 때문이다. 아름의 밀링머신 라인업 안에서 일반 보철부터 특수 보철까지 모두 가공할 수 있다. 
가장 화두가 되는 것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무치악 환자들을 위한 All on X와 같은 전악보철 메탈가공이다 두 번째로 앞으로 디지털가공이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덴쳐 가공이고 마지막으로 요즘 많이 나오고 있는 시멘리스 링크 시스템을 이야기할 수 있다. 
현재 메탈 디스크를 가공할 수 있는 장비들이 몇몇 있지만, 메탈장비의 내구성 및 스펙과 더불어 가공을 위한 템플릿 수정이나, 라이브러리를 최다 보유하고 있고, 이에 따른 기술지원이 이뤄지는 것은 아름뿐이라고 생각한다.

Q. 앞으로 밀링머신 시장 어떻게 변해갈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화가 점점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밀링머신의 정밀도, 안정성은 더 좋아지는 것에 한계가 있으니 CAD/CAM 소프트웨어가 밀링머신에 연결되어 얼마나 기공사들의 작업을 편리하고 빠르게 도와줄 수 있는지가 트렌드를 지배하는 시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아름의 CAM 소프트웨어인 ApexMill도 이런 상황에서 좋은 초석을 다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지금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로바로 반영해 빠른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데, 이와 같은 장점이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아름의 노하우가 아닐까? (웃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