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3.12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3.12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12.1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다양한 적용범위와 안정적인 조도값이 검증된 특허 파우더
MEDILOY S-CO

SLM방식이 기본인 어플리케이션으로 검증된 BEGO 특허 파우더로, 불순물이 타 메탈 파우더에 비해 적고 크라운이나 파샬을 뽑을 때 기공소에서 원하는 보철물을 가장 최적에 가깝게 뽑아낼 수 있다.

어떠한 형태로 파샬 모델 제작을 하더라도 매우 강한 강도와 탄성을 보이며, 퀄리티가 매우 높고 조도값이 안정적이다. 그리고 텅스텐, 코발트와 크롬의 적절한 함류량을 데이터 베이스는 기본 wirobond c라는 메탈의 베이스로 안정적인 조도값에서 최적의 작업물이 나오게 된다.

제조원 : BEGO(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NEW! ‘바이오닉 모’로 탄성·수분 컨디션 UP!
레이아트 에보 브러시

새롭게 출시된 렌퍼트 레이아트 에보는 바이오닉 모 브러시로 수분을 흡수할 수 있어 최상의 수분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반복 사용에도 모 끝이 뾰족하게 유지되며, 브러시 팁만 따로 교체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모 탄성이 뛰어나 파우더를 손쉽게 떠올릴 수 있어 풀 컨투어링 또는 마이크로 레이어링 작업에 모두 탁월하다.

브러시 팁은 모양에 따라 2가지 (플레임, 콘)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제조원 : Renfert(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여러번의 소성 후에도 shade와 형태를 유지
IPS Classic

수년간 임상에서 검증된 제품으로 치과기공사의 개성과 창의성을 자유롭게 표현해 줄 수 있는 Metal-ceramic으로 전통적인 축성기법을 활용해 수복물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미세한 입자로 되어있어 균일한 두께의 수복물 제작이 용이하며, 고른 표면을 가진 수복물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 불투명도의 Opaquer(페이스트, 파우더)가 얇은 도포만으로도 자연스러운 수복물을 얻게 해준다.

그리고 물성의 IPS Classic은 25-500℃에서 CTE 13.7 - 15.5 × 10-6 × K -1의 합금과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대부분의 메탈과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수회의 소성 후에도 shade와 형태를 유지 시켜주며, 이러한 특성으로 손쉬운 조작과 적용이 가능하고, 고품질의 심미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신원덴탈
문의 : 02-536-0714

 

미국 FDA에서 승인한 범용 Stain & Glaze 제품
Easy On Universal Full Stain Kit

All-ceramic, PFM,PFZ, Full Zirconia 보철물의 Staining & Glazing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범용 치과세라믹 Stain & Glaze제품으로 국내에서 생산되고,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제품이다.

제작방법은 권장온도에서 세라믹 보철물에 Stain & Glaze 처리 후 포세린 퍼니스에서 소성해 완성하며, 저온에서 사용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닥터스 글로벌(대한민국) 
수입 및 판매원 : 덴탈링크 / 덴탈웨이
문의 : 덴탈링크 정원철 대표 010-6674-2608
            덴탈웨이 강성주 대표 010-7552-9688

 

높은 친수성으로 보철물 적합에 영향을 주지 않는 재료
FIT CHECKER ADVANCED

보철물의 적합과 조기접촉 위치를 확인하는데 사용하는 실리콘 소재의 재료이다. 기존 Fit Checker Ⅱ보다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경도가 높아져 인상재를 제거하지 않고 직접 Bur로 삭제할 수 있으며 쉽게 분리가 가능하다.

높은 친수성으로 구강 내에서 얇고 균일하게 도포돼 보철물의 적합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높은 투명성으로 미세한 접촉부위까지 식별이 용이하다. 또한 Denture 수복물의 조기접촉부위를 쉽게 알 수 있어 Base 수정이 편리하다.

제조원 : GC Dental(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4345-7530

 

빠른 소결을 기반으로 여러 블록과 호환 가능 
Aizir Multilayer

하나의 디스크에 여러가지 기술을 실현할 수 있는 가치있는 블록이다. Aidite의 진보된 R&D 기술력을 접목해 만든 제품으로 체계적인 처리, 넓은 소결 온도 범위 등 편리성 및 안정적인 내구성 그리고 심미성을 보장하며, '사람들을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든다'는 비전을 지지한다. 

빠른 소결 실현을 기반으로 Aizir는 여러 종류의 Aidite 지르코니아 블록과 호환되며, 여러 재료를 동시 소결이 가능하다. 또한 매우 넓은 소결 온도 범위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온도(1510-1570°C)에서 완벽한 미적 효과를 제공하며, 컬러링 없이 오직 glaze만 사용해 미적 효과를 마무리 할 수 있다.

제조원 : Aidite(중국)
수입 및 판매원 : Aidite
문의 : 010-7920-2319

 

장시간 사용 가능 이동형 스팀세척기
(NEW) LEPIO CLEAN

보일러 방식의 코일형 배관 치기공 세척기로 장시간 살균소독 사용이 가능하다. 예열시간 10분이면 바로 작동이 가능해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동형 물탱하이며, 입력 방식을 직수/간접 직수 타입을 채택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스팀압력 조절을 6.0~6.3Bar로 할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레피오(대한민국)
문의 : 1577-2805 / 010-5001-9409

 

효율성을 극대화해 심미보철에 다양한 인디케이션 사용
Rosetta SM Disk 로제타 SM 디스크

그간 리튬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 제품은 우수한 강도와 안정적인 물성을 갖춘 CAD/CAM block과 가압주조용 Pressing ingot 형태로 주로 사용이 되었으나 지르코니아, PMMA처럼 disk 타입의 제품은 없었다.

하스는 그간 보유한 치과유리 기술을 응용해서 대면적 디스크 개발 및 생산에 성공해 원하는 배치로 한 번에 많은 케이스를 가공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심미보철이 필요한 다양한 인디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헥사(HEXA) 형태의 98㎜ 파이 디스크로 두께는 8T, 10T, 12T 사이즈가 공급이 가능하며, 물성과 색상은 기존의 Rosetta SM 블록과 동일하다. 

제조원 및 판매원 : ㈜하스(대한민국)
문의 : 02-2083-1368

 

정교한 치은형성 재현과 찢김에 높은 저항성을 보여주다
Vonflex Gum

치과기공소에서 임플란트 작업 시 정교한 치은 재현을 위해 사용하는 낮은 점주도의 고무질 탄성인상재이다. 우수한 정밀도로 치은의 정교한 재현이 가능하고 높은 찢김 저항성으로 안정적인 임플란트 작업을 할 수 있다.

간편하고 빠르게 적용이 가능한 Dispenser Gun 타입으로 Gum Trimming이 쉽고 Scan Spray 없이 정교한 디지털 스캔을 할 수 있다.

제조원 : ㈜베리콤(대한민국)
수입 및 판매원 : 베리콤 대리점
문의 : 1661-2883

 

16가지의 VITA 쉐이드와 BL2까지 아우르는 쉐이드를 보유
Cercon xt ML / Cercon ht ML

별도의 컬러링 작업없이 자연치와 같은 심미성을 보여주며, 높은 반투명도 (약 49%)와 높은 쉐이드 정확도로 세라믹 보철물과 같은 결과물을 보여준다.

16가지의 VITA 쉐이드와 BL2까지 아우르는 쉐이드를 보유해 주변 치아와의 쉐이드 매칭이 쉽다. 또한 총 4개의 층으로 구성된 Cercon xt ML은 dentin층을 제외한 층의 두께가 각 사이즈별로 동일하기 때문에 nesting이 간편하며, 어댑터 링을 사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줬다.

전치부, 구치부에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케이스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으며, 글레이즈 작업만으로도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보여준다.

제조원 : DentsplySirona(미국)
수입 및 판매원 :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
문의 : 02-2008-7600

 

All-on-X, Resin 출력 보철 등에 최적화
GRADIA® Indirect Gum Shades

치은 보철 형성을 위한 광중합형 경질 레진으로서, 자연 치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오렌지, 핑크색 색조 등으로 생동감있는 치은을 표현할 수 있는 레진 제품이다.

기본적인 구성은 Opaque/Body/Modifier/Translucent로 되어있고, Composite 계열 레진의 Body 제품과, Modifier 계열의 Flowable로 구성되어 있다. 3D 레진 프린팅 출력물에도 바로 간편하게 적용이 가능해 편리한 접근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제조원 : GC Corporation Co. Ltd(일본)
수입 및 판매원 : GC Korea Co. Ltd
문의 : 02-6389-9085

 

관리가 용이한 안정적인 세척기
Tornado XL

강력한 2개의 회전날을 사용하며, 대형 3D 프린터에 맞는 대형 수조를 적용하고 있는 세척기이다. 안정적인 세척기 본체로 관리가 용이하며, 분리가 가능한 세척통을 사용하고 있다.
사용방법으로 3D 프린팅 후 세척을 위해 빌드 플레이트를 준비하고, 빌드 플레이트를 세척통 안 메쉬 바스켓에 위치한다. 이어 출력물 형태를 고려해 세척시간을 선택 후 작동한다. 만약 추가 세척기가 필요할 경우 빌드플레이트에서 출력물을 제거해 따로 메쉬바스켓 안에서 세척한다. 

제조 및 판매원 : ㈜메디파이브(대한민국)
문의 : 032-471-1528

 

지르코니아 3단 멀티레이어 블록
bright 3-Layer

단순한 3층 구조로 뒤틀림과 층별 색상조절로 색 분리감을 최소화한다. 구강 내 Middle 색상과 Shade guide 일치로 직관적인 색 결정을 할 수 있다. Coloring과 Staining 과정 최소화시켜 Simple Work Flow작업 효율을 증대시킨다.

Incisal Layer 49%로 투명도가 우수하며, Cervical Layer 950MPa으로 고강도이다. 또한 절단층과 바디층 두께 고정이 절단층 4.3㎜, 바디층 4.3㎜, 치경층 T별 두께 변화가 있다.

상기 스케줄은 bright 3-Layer의 추천 조건이며, 소성로의 특성과 보철물의 크기에 따라 승온속도와 소결온도의 조정이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GENOSS(대한한국)
수입 및 판매원 : ㈜Dentium
문의 : 02-555-37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