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인터뷰] 이보클라, 높은 퀄리티에서 시작하는 디스크 블록
상태바
[기획인터뷰] 이보클라, 높은 퀄리티에서 시작하는 디스크 블록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1.08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인 품질과 투명도가 높은 재료

네츄럴라인치과기공소 박경식 소장은 이보클라의 공식 인스트럭터로 1997년부터 지금까지 27년째 활동하고 있다. 박경식 소장은 국내에서는 기공학회 이사와 기공학회 산하 임플란트 학회 부회장과 이사를 역임했고, 치과재료 회사의 심포지엄이나 이보클라 세미나에서 연자로 활동하고 있다.

Q. 이보클라와 어떤 인연이 있는지?
다목이라는 곳에서 이보클라의 제품을 알게됐고, 이보클라 본사에도 방문해 그곳에서 교육을 받았다. 

이후 1997년부터 이보클라의 인스트럭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보클라와 깊은 인연을 맺고, 이보클라의 본사 리히텐슈타인과 호주, 미국, 중국, 대만에서 강의와 핸즈온 코스를 진행했다. 

또한 국내에서 이보클라 심포지엄이나 세미나에도 연자로 참석하고 있으며, 여러 임상 케이스를 이보클라 본사에 보내고 있다. 

기공소 내에는 이보클라의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디스크 블록인 경우 퀄리티 높은 재료를 사용해 좋은 결과물을 제작하고 있다.

 

Q. 제품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IPS-e-max-ZirCAD-Prime과 IPS-e-max-ZirCAD-Prime-Esthetic은 2년전 이보클라사에서 요구하는 임상테스트와 케이스를 제작하기 위해 사용했다. 그리고 현재까지 임상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을 평가한다면 이보클라의 제품은 안정적인 품질과 높은 투명도를 가지고 있고, gradatin이 된 디스크 이기에 Coloring/Stain을 적용할 수 있다. 

이보클라 제품으로 작업 시 통상 임상에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Implant뿐 아니라 모든 Case에 적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재료이다.

이보클라의 제품을 사용해본 연자로서 제품에 대한 안정적인 제품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임상가가 안심하고 작업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을 사용할 때 다양한 정보 및 기술을 이보클라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다양한 문의나 의견을 할 수 있어 작업 시 문제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고가의 제품이지만 그 가치에 부흥하는 제품이며, 임상에 있어 각 제품에 맞는 케이스 선별을 사용하면 훌륭한 임상을 성공할 수 있다고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