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효율적인 생산과 정밀성을 높인 밀링머신, AMD-500DCs
상태바
[Special Interview] 효율적인 생산과 정밀성을 높인 밀링머신, AMD-500DCs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2.0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500DCs은 Aidite사의 밀링머신으로 컴팩트한 사이즈로 무리 없이 치과기공소에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효율적인 생산을 위해 8개의 자동 트레이 교환기가 장착되어 있고, 에어드라이어를 이용한 콤프레셔와 통합 실리콘 방진이 설계되어 있다. AMD-500DCs를 사용중인 거성치과기공소 한수호 소장을 만나 자세히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거성치과기공소 한수호 소장
거성치과기공소 한수호 소장

Q. 이 장비를 주목하게 된 계기는?
AMD-500DCs 이전에 AMD-500DC 라는 12체인저 모델을 먼저 사용하고 있었다. 처음 전시회에서 이 모델을 보고 궁금증이 생겨 밀링 테스트를 몇 개 진행했다.

체인저가 달린 장비들은 복잡한 과정 때문에 체인저 자체가 고장이 발생하는 부분이 있어, 해당 부분을 중점적으로 살펴봤다.

AMD 장비는 블록을 잡는 과정이나 내려놓는 과정이 굉장히 심플하게 되어 있어 2022년도에 먼저 사용하고 있다가 AMD-500DCs가 새로 출시되며, 이전 체인저 보다 더 심플하게 되어있어 한 대 더 구매하게 됐다.

물론 이렇게 연이어 구매한 이유로는 처음 접한 AMD-500DC 장비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2대 모두 잔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Q. AMD-500DCs에서 주목한 특징은?
해당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을 꼽는다면 사람이 일일이 블록을 교환하던 작업을 장비 자체가 고장 없이 알아서 블록을 교환하면서 밀링을 할 수 있어 소모되는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수동으로 작업하는 장비에 비해 작업 속도가 시간 당 생산량이 50% 이상 높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블록 체인저로 인해 야간에도 작업이 가능해 의뢰가 많을 때는 야간 시간에 설정하고 다음날 손쉽게 밀링 작업을 끝낼 수 있다.

AMD-500DCs는 현재 지르코니아와 PMMA 레진이 가능하지만 주로 많이 가공하는 소재는 지르코니아 재료이다. 또한 hyperdent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어 신뢰가 가는 장비로 생각한다. 

Q. 제품 사용 시 고려할 사항은?
크게 주의할 만한 사항은 아니고 다른 장비들도 마찬가지이지만 기계 장비는 유지 보수를 잘해야 하기 때문에 매일 밀링 작업이 끝나면 청소기로 지르코니아 가루를 청소하고 집진기에 가루가 막히지 않게 비워주는 것이 좋다.

 

Q. ZERO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10년 전에 구매했던 장비들은 일일이 사람 손을 거쳐 블록을 수동으로 교체했지만 10년이 지난 지금은 점점 자동화 시대에 걸 맞는 장비들이 나오고 있다. 이제는 장비를 사용하면서 각자에게 맞는 장비를 선택해서 사용해야 하는 시대라고 생각한다. 기계는 계속해서 작업을 하는 자동화 시대에 적응해 우리 치과기공사들도 워라밸을 누릴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