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4.2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4.2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2.2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SLM방식 3D프린팅 메탈
MEDILOY S-CO

SLM 방식이 기본인 어플리케이션으로 검증된 BEGO 특허 파우더이다. 기존 메탈 파우더에 비해 불순물이 적다. 크라운이나 파샬을 출력할 때, 기공소에서 원하는 보철물을 가장 최적에 가깝게 3D프린터로 출력할 수있다. 

어떠한 형태로 파샬 모델 제작을 하더라도 매우 강한 강도와 탄성을 보인다. 퀄리티가 매우 높고, 조도 값이 안정적이다. 특히 텅스텐과, 코발트와 크롬의 적절한 함류량을 데이터 베이스로, 기본 wirobond c라는 메탈의 베이스로 안정적인 조도값에서 최적의 작업물이 나온다.

니켈, 카드뮴, 베릴륨이 포함되지 않아 부식 저항성이 높다. 생체 친화적이며 코발트와 크롬, 텅스텐과 몰리브덴에 대한 모든 성분 테스트를 통과했다.

제조원 : BEGO(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최첨단 기술의 렌퍼트 바이오닉 모 브러시 신규 출시!
레이아트 에보 브러시

렌퍼트는 바이오닉 모의 레이아트 에보 브러시를 새롭게 출시했다. 바이오닉 모는 수분을 흡수해 최상의 수분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반복 사용에도 브러시 모 끝이 뾰족하게 유지되며, 풀 컨투어링 또는 마이크로 레이어링 작업에 모두 탁월하다. 브러시 팁만 따로 교체 가능하며 플레임, 콘 2가지 모양의 팁을 선택할 수 있다.

제조원 : Renfert(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현대적인 디자인과 진보한 기술로 업그레이드된 퍼니스
Programat G2

더 넓어진 냉각 트레이는 소성 결과물의 냉각에 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의 외관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시각적인 만족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 장비들과 조직화된 느낌을 준다. 

스마트한 작업을 위해 IoT기능을 탑재한 Programat G2는 Programat 앱과 연동되며, 전자식 프레스 드라이브를 탑재해 압축공기 없이 우수한 품질의 프레스 결과를 보여준다.

업그레이드된 IRT2는 가열된 퍼니스의 헤드가 개방되는 동안 열화상 카메라로 보철물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고 개방속도를 조절해 균열과 파절을 방지한다. 또한, 소성된 수복물이 퍼니스에서 꺼낼 적절한 온도에 도달하면 알림을 통해 알려주며, 일관된 품질의 고품질 소성 결과물을 20%까지 단축된 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02-2016-7000
                     신원덴탈 1577-0023

문의 : 02-536-0714

 

체어사이드 디지털 워크플로우 환경에 적용하기 좋은 소재
Amber Mill DIRECT

추가 결정화가 필요없고 부위별 강도가 다른 신개념 리튬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으로 예비 결정화로 밀링 후 폴리싱만으로 보철물을 완성해 사용자의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1-day 심미보철, Single-Visit Solution 등 체어사이드 디지털 워크플로우 환경에 적용하기 좋은 소재이다. 

신개념 GLD Technology (Gradient Lithium Disilicate기술)과 밀링 후의 치핑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마진 안정성, 그리고 부위별 다른 강도 및 투명도와 사용의 편리성을 인정받아 미국 Dental Advisor사의 2023 Research Award를 수상했다

밀링 후 폴리싱만으로 보철물을 완성할 수 있지만, 주변 치아와의 조화를 위해 스테인 및 글레이즈를 통해 심미성을 추가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HT 블록을 구매 후 840도 이상(max.860도)의 열처리를 통해 투명도를 LT로 낮출 수도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제조 및 판매원: ㈜하스(대한민국)
문의 : 010-4441-5380

 

높은 변색 저항성과 형태 재현성을 보유한 우수한 수복재료
SR Nexco

레진 인레이, 크라운 제작부터 덴쳐 수복물의 레진치 형태 수정이나 치은 characterizing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간접수복 레진 재료이다. 덴쳐 수복물 제작, 형태 수정은 물론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 및 수리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Gingiva Line-up을 보유해 다양한 치은 색상 재현에 탁월한 효과로 프리미엄 덴쳐를 제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마이크로 오팔 필러를 함유해 자연치와 유사한 광학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 심미성이 우수하며, 높은 변색저항성과 형태 재현성을 보유한 우수한 수복재료이다. 

제조원: Ivoclar Vivadent(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070-4345-7530

 

하나의 디스크에 여러가지 기술을 실현할 수 있는 블록
Aizir Multilayer

'사람들을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든다'는 비전을 지지하는 올-세라믹 보철 재료이다. 하나의 디스크에 여러가지 기술을 실현할 수 있는 가치있는 블록으로 Aidite의 진보된 R&D 기술력을 접목해 제작한 제품으로 체계적인 처리, 넓은 소결 온도 범위 등 편리성 및 안정적인 내구성 그리고 심미성을 보여준다. 

빠른 소결 실현을 기반으로 여러 종류의 Aidite 지르코니아 블록과 호환되어 여러 재료의 동시 소결이 가능하다. 또한 매우 넓은 소결 온도 범위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온도( 1510-1570 °C)에서 완벽한 심미적인 효과를 제공하며, 컬러링 없이 오직 glaze 만 사용해 심미 효과를 마무리 할 수 있다.

제조원 : Aidite(중국)
수입 및 판매원 : Aidite
문의 : 010-7920-2319

 

가공 후 재스캔 없이 상부 보철물과 동시 가공
CRAFT 5X

동시 5축 가공이 가능한 밀링머신으로 Zirconia, wax, PMMA, PEEK, Composite Resin, Hybrid Ceramic, Glass Ceramic, Pre-Milled Abutment, Soft metal까지 가공할 수 있다. 또한 All-in-One 밀링머신 일체형 모델로 집진기, 워터펌프, 컴프레셔가 포함되어 있으며, wet & Dry 건/습식 겸용으로 치과에서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 가공이 가능하다.

국내 제조, 생산 제품으로 빠른 대웅이 가능한 24시간 이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인테리어에도 사용이 적합하며, 스마트폰으로 보철물 가공 진행을 알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디오에프연구소(대한민국)
문의 : 070-5057-5565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위험성을 줄인 분리제
3D SEP (3D 모델 분리제)

인체에 무해한 비알콜성 성분으로 위험성을 줄였으며, 사용 시 적합에 영향없는 얇은 두께와 편리한 사용성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제품을 사용할 때 반짝임없는 완전 세척된 모델에 도포하며, 모델에 알코올이 묻어있으면 건조시킨 후 도포한다. 도포 후 모델을 건조시키고 중합레진을 사용하면 된다. 

제조원 : Lumi 3D (OEM)
수입 및 판매원 : 세종무역
문의 : 02-778-2809

 

의성과 호환성을 모두 갖추다
X5 II

X5 밀링머신의 후속 모델로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으로, 가성비 좋은 X5의 뒤를 
이어 업그레이드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탑재했다. 

PC 내장을 기본으로 WINDOWS 체계를 사용해 쉬운 장비 운용과 직관적인 아이콘 및 GUI를 통해 터치스크린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다. 또한 오토 캘리브레이션을 사용해 쉬운 셋업을 제공하며, 센서를 통한 경고(주의) 메세지로 문제발생을 최소화한다.

외부기기와 호환이 쉽고, 소형 경량화된 장비로 이동 및 설치가 용이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탈플러스(대한민국)
문의 : 010-6227-0102

 

All-on-X, Resin 출력 보철 등에 최적화!
GRADIAⓇ Indirect Gum Shades

치은 보철 형성을 위한 광중합형 경질 레진으로 자연 치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오렌지, 핑크색 색조 등 생동감 있는 치은을 표현할 수 있는 레진 제품이다. 기본적인 구성은 Opaque / Body / Modifier / Translucent로 되어 있고, Composite 계열 레진의 Body 제품과 Modifier 계열의 Flowable로 구성되어 있어, 상황에 맞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Overdenture 및 임플란트 상부구조 레진 치은 축성뿐만 아니라, 최근 임상에서 주목받고 있는 ‘All-on-X 전악 임플란트 보철’ 제작 시 치은 부위 형성에도 자연스러운 심미성 표현에 우수하다. 

제조원: GC Corporation Co. Ltd(일본)
수입 및 판매원: GC Korea Co. Ltd
문의: 02-6389-9085

 

출력 정밀도와 체적안정성이 좋은 레진
Dental Model

다양한 3D 프린터에서 출력 가능한 모델용 레진으로 출력 정밀도와 체적안정성이 좋아 오랜 시간동안 모델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의 특징으로는 3가지 색상(화이트, 베이지, 그레이)을 제공하며, 높은 출력 정밀도와 체적 안정성, 빛 반사 없는 매트한 질감을 보여준다.

또한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인체 무해한 성분으로 국내제조 제품이다. 해당 제품을 사용하기 전 레진을 5분간 흔들어 섞고, 3D 프린터에 알맞은 프로파일을 선택 또는 수정 후 사용한다. 작업이 완료되면 세척후 세척기, 경화기를 통해 후처리를 진행하면 된다.

제조 및 판매원: ㈜메디파이브(대한민국)
문의: ㈜메디파이브 010-9024-4669
      세니덴 010-3111-1110

 

다양한 색상으로 자연치와 같은 색상 및 미세 부분 표현
MAZIC Glaze

보철물에서 가장 중요한 색상 및 색조의 표현과 표면 광택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다양한 색상 12종을 제공해 자연치아와 같은 색상 및 미세 부분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적용 후 교합과 인접면 접촉에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의 얇은 피막 두께를 보장한다.

제품을 사용할 때는 착색 전 25~50μm 알루미나로 샌드블라스트 작업 후 충분히 세척해 건조 후, 에탄올으로 표면을 충분히 세척한다.

이어 사용 전 MAZIC Glaze가 잘 섞이도록 충분히 흔들어주고, 치아색에 적합한 색상 선택 후, 브러쉬로 인공치에 잘 도포한다. 마지막으로 용액을 바른 인공치를 광중합하면 된다.

제조원: ㈜베리콤(대한민국)
수입 및 판매원: 베리콤 대리점
문의: 1661-2883

 

DGSHAPE 차세대 디스크체인져 방식 5축 건식 밀링 머신
DWX-53DC

최대 6개의 디스크를 장착 가능한 밀링머신으로 기존 모델(DWX-52DCi)보다 신속한 디스크 교체 속도를 보여준다.

밀링머신 내에 내장형 웹캡을 장착해 실시간으로 밀링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CAM 소프트웨어를 통해 소재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공기량이 조정되고, 내장된 온도 센서를 통해 온도 변화로 인한 기계의 팽창 및 수축을 보상한다.

이외에도 오픈 에지 어댑터를 사용해 전치부 밀링 시 더 좋은 품질로 밀링하고, 오픈 시스템 밀링 머신으로 디자인한 치아 모형 파일을 사용하는 CAM에서 계산 후 계산된 데이터를 DGSHAPE 자체 소프트웨어인 VPanel을 통해 제작할 수 있다. 또한 MicroSoft 사의 Surface Pro 사용 시 밀링 머신에 장착해 사용할 수도 있다.

제조원: DG SHAPE(일본)
수입 및 판매원: 한국롤랜드디지㈜
문의: 02-2634-9777

 

미세입자 구조로 디테일한 내부구조 재현
Universal Stain & Glaze

의치를 환자의 치아 색상에 맞도록 착색하기 위해 사용하는 착색재로 Kit에 제공되는 Shade indicator를 이용한 쉐이드 진단이 용이하다. 제품 구매시 제공되는 21가지의 함축된 컬러 키트로 보철물의 종류와 상관 없이 Vita classic과 3D Master와 매칭이 가능하다.

Gel type의 재료로 쉽게 조작 가능하며, 미세립자 구조로 디테일한 내부구조를 재현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의 Melting range가 740 ~ 950°C로 광범위해 세라믹 종류에 따라 구애받지 않고 한 가지 시스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조원: DentsplySirona(미국)
수입 및 판매원: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
문의: 02-2008-7600

 

지르코니아 3단 멀티레이어 블록
bright 3-Layer

단순한 3층 구조로 뒤틀림과 층별 색상 조절로 색 분리감을 최소화하며, 구강 내 Middle 색상과 Shade guide 일치로 직관적인 색 결정을 할 수 있다. Coloring과 Staining 과정을 최소화시켜 Simple Work Flow 작업 효율을 증대시킨다.

Incisal Layer 49%로 투명도가 우수하며, Cervical Layer 950MPa으로 고강도이다. 또한 절단층과 바디층 두께 고정이 절단층 4.3㎜, 바디층 4.3㎜, 치경층 T별 두께 변화가 있다. 소성로의 특성과 보철물의 크기에 따라 승온 속도와 소결 온도의 조정이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GENOSS(대한민국)
수입 및 판매원 : ㈜Dentium
문의 : 02-555-3750

 

장시간 사용 가능한 이동형 스팀세척기
LEPIO CLEAN

보일러 방식의 코일형 배관 치기공 세척기로 장시간 살균소독 사용이 가능하다. 예열시간 10분이면 바로 작동이 가능해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동형 물탱크 타입이며, 입력 방식을 직수/간접 직수 타입을 채택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스팀압력 조절을 6.0~6.3Bar로 할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레피오(대한민국)
문의 : 1577-2805 / 010-5001-94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