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인터뷰] Ka:rv, 접근성이 좋아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
상태바
[기획인터뷰] Ka:rv, 접근성이 좋아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3.13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rv는 신원덴탈에서 제작되는 3D 프린터로 LED 개수가 308개로 광량의 편차를 최소화하고 오픈형 LCD 타입으로 모든 레진의 프로파일 값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Ka:rv를 사용해본 연자들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에 신원덴탈 연자이자 Ka:rv를 오랫동안 사용해본 부산에서 꿈인디지털덴탈랩 1인 기공소를 운영하고 있는 김보성 소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Q. 신원덴탈과 어떻게 인연이 됐는지
2020년도에 더착한치과 기공실에서 근무 당시 대표원장님이 디지털 보철에 관심이 많아 서지컬가이드와 하이니스 보철물을 제작하기를 원했다.

당시 하이니스 세미나에서 신원덴탈의 Ka:rv를 사용하고 있어 해당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서 인연이 시작됐다.

Q. Ka:rv LP660에 대해서 말한다면?
2020년도에 초기 모델인 LP550을 처음 사용했고,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으며, 광량을 강하게 해서 조사시간을 줄여 출력물을 빨리 나오게 LP 600도 사용했다. 이어 자연스럽게 LP550, LP600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더 발전시킨 LP660을 사용했다. 

현재 정밀도 면에서 고해상도의 LCD를 사용한 프린터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신원덴탈에서는 프린터 전담 팀이 있어 다양한 테스트를 거치면서 308개의 UV LED를 적용해 픽셀과의 광 편차를 최소화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Ka:rv의 주요부품을 알루미늄으로 제작 중이다.

 

Ka:rv는 다양한 특징이 있지만 그중 첫 번째로 접근성이 좋아 치과용뿐 아니라 다양한 모형을 제작할 수 있어 다양한 노하우로 사용할 수 있고, 두 번째로 다양한 레진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더 다양한게 사용할 수 있다고 본다.

이외에도 4K LCD를 적용해 35마이크론 xy해상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Ka:rv로 작업할 때 슬라이싱 프로그램을 사용해 레진의 특성, 조사시간, 필름의 상태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Q. A/S 관리는 어떻게 되는지
신원덴탈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A/S라고 생각한다. 신원덴탈은 자체 공장이 있어 부품 수급에 대해 문제가 없는 점이 가장 좋다. LCD, LED를 제외한 부품도 직접 설계 제작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 문제점에 대해 대처가 좋으며, 한 예시로 필름의 찢어짐에 대해 신원덴탈에 문의했을 때 찢어진 필름 수조를 대체할 수 있는 수조를 배송해주며,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본다.

 

Q. 독자들에게 전하는 한 마디
다양한 LCD 타입의 프린터가 출시되면서 다양한 곳에서 프린터에 대한 장점에 대해 문의들 받고 있다. 3D 프린터를 어떻게 사용할지 정한 후 구매하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전하며, 또한 사용시 프린터 소재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하고 선택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