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인터뷰] T7L, 손쉬운 유지보수로 편리함
상태바
[기획인터뷰] T7L, 손쉬운 유지보수로 편리함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3.13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7L은 벨츠에서 판매되는 3D 프린터로 유저가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는 오픈형 시스템을 구축해 보다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고, 유지보수도 손쉽게 작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모델, 임시치아, 서지컬 가이드, 스플린트, 케스팅, 덴쳐 등 다양하게 임상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T7L를 알아보기 위해 벨리버튼 기공소 홍종태 소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Q. 벨츠의 T7L을 사용하게 된 계기는?
치과기공소를 오픈하기 전 디지털 장비인 3D 프린터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으며, 이전부터 3D 프린터에 대해 관심이 많아 장비에 대해 알아보던 중 벨츠라는 업체와 인연이 닿게 됐다.

벨츠의 T7L은 크기가 컴팩트하고 디자인도 좋아서 치과기공소 내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렸다. 또한 3D 프린터와 같이 제공되는 구성품들도 마음에 들었고, 현재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다.

Q. 제품에 대한 특징을 설명한다면?
T7L은 높은 UV로 균일하게 작업이 가능하며, 7K 피셀 모노 LCD 스크린을 사용하고 있다. 벨츠의 3D 프린터를 사용할 때 손쉬운 원터치 빌드 플레이드 보정이 가능해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 중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모델출력의 정밀성이 있다. 

치과기공소에서 라미네이트와 인레이를 재현할 때 벨츠의 T7L를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라미네이트를 제작할 때 모델 정밀성은 보철물의 완성도를 결정짓는 요소이기 때문에 이점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모델 출력 시 정확도도 잘 맞아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T7L을 사용할 때 주로 사용하는 레진 소재로 벨츠에서 공급하는 DM-2 모델레진과 다양한 소재를 사용해 작업을 하고 있다. 제품의 장점을 설명한다면 3D 프린터 자체 외관도 좋아 치과기공소 인테리어에도 괜찮다고 생각하며, 이외에도 경화시간이 짧아 보철물 제작 시 효율성이 우수하다. 

3D 프린터 작업 중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그중 벨츠는 어려움이 생기면 신속한 CS의 답변과 처리로 술자가 작업 중 지체 없이 장비를 이용할 수 있어 좋았다고 생각한다.

 

Q. 독자들에게 전하는 이야기
T7L를 사용하는 노하우로 3D 프린터에 적용하는 파라메터 값 조절과 노광시간 조절, 경화기 스케줄을 조정하는 등 수치 값 조절을 할 때마다 변경하면서 작업한다면 보다 정밀한 출력물이 나오기 때문에 이점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
현재까지 여러 프린터를 사용해보면서 벨츠의 T7L은 출력시간이 빠르고 조작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장비를 운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기공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았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