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4년 3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4년 3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3.18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 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다양한 적용범위와 안정적인 조도값이 검증된 특허 파우더
MEDILOY S-CO

SLM방식이 기본인 어플리케이션으로 검증된 BEGO 특허 파우더로, 불순물이 타 메탈 파우더에 비해 적고 크라운이나 파샬을 뽑을 때 기공소에서 원하는 보철물을 가장 최적에 가깝게 뽑아낼 수 있다.

어떠한 형태로 파샬 모델 제작을 하더라도 매우 강한 강도와 탄성을 보이며, 퀄리티가 매우 높고 조도값이 안정적이다. 그리고 텅스텐, 코발트와 크롬의 적절한 함류량을 데이터 베이스는 기본 wirobond c라는 메탈의 베이스로 안정적인 조도값에서 최적의 작업물이 나오게 된다.

제조원 : BEGO(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찐득하고 더러운 스팀 오염물을 포집할 수 있는 스팀 클리닝 스테이션
스팀 튜브

해당 제품은 스팀 확산을 방지해 깨끗한 시야를 확보하게 해주며, 스팀 오염물을 포집해 스팀 클리너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원하는 위치에 두고 바로 사용 가능하다.

제품에는 안전망이 있어 보철물 분실 및 손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탈부착이 간단해 유지 관리가 쉬워 보다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제품의 크기가 콤팩트한 사이즈로 싱크대 내부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입, 배출구를 여러 각도로 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위치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제조원 : Renfert(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뛰어난 치아 재현성과 차별화된 Gingiva Solution
SR Nexco Paste

자연스러운 외관과 레이어 두께 허용오차, 중합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제한된 공간에서도 손쉽게 조작해 자연스러운 쉐이드를 얻을 수 있는 광중합형 기공용 복합레진 이다. Micro-Opal 필러를 함유하고 있어 자연치와 유사한 오팔 및 형광효과를 보유해 다양한 두께 (0.6 ~ 1.5mm)의 레이어에서도 일관된 쉐이드 재현이 가능하다.

다양한 적응증 (인레이/온레이/비니어/크라운/브릿지/의치)에 사용 가능하며 자유로운 중합 장비의 사용으로 편리성도 제공한다. 수복물은 중합 후 지속적인 쉐이드 안정성과 장기 지속적인 광택을 얻으며, SR Nexco는 메탈-기반 프레임워크와 프레임워크가 없는 수복물, 치은 재건 보철물로 지지되는 수복물에 특히 적합하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쉬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2-536-0714 

 

하나의 디스크에 여러가지 기술을 실현할수 있는 블록
Aizir Multilayer

하나의 디스크에 여러가지 기술을 실현할수 있는 가치있는 블록으로 Aidite의 진보된 R&D 기술력을 접목해 제작한 제품으로 체계적인 처리, 넓은 소결 온도 범위 등 편리성 및 안정적인 내구성 그리고  심미성을 보여준다. 

'사람들을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든다'는 비전을 지지하는 올-세라믹 보철 재료이다. 빠른 소결 실현을 기반으로 여러 종류의 Aidite 지르코니아 블록과 호환되어 여러 재료의 동시 소결이 가능하다.

또한 매우 넓은 소결 온도 범위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온도( 1510-1570 °C)에서 완벽한 미적 효과를 제공하며, 컬러링 없이 오직 glaze 만 사용해 미적 효과를 마무리 할 수 있다.

제조원 : Aidite (중국)
수입 및 판매원 : Aidite
문의 : 010-7920-2319 

 

수축에 의한 변형이 적어 의치 착용 시 높은 유지력
SR Triplex

PMMA 기반의 열중합형 의치상 레진이며, ISO EN 20795-1 규격을 준수하고, 조작이 용이하며 강도가 높아 총의치, 국소의치, 매식의치 제작 및 리라이닝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자연스러운 핑크 색조로 실제와 같은 잇몸 색상 구현이 가능하며, 수축에 의한 변형이 적어 의치 착용 시 높은 유지력을 지니고 저작 시에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나아가 레진 간 결합이 우수하여 레진치와 결합력이 뛰어나 탈락을 방지해주며, SR Triplex HOT의 색조는 Probase 및 SR Ivocap, SR Ivobase와 매칭되며, 해당 재료와 조합이 가능하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4345-7530

 

높은 간접인장강도로 보철물의 탈락률을 감소
Amber Mill H_Disk
(Ceramic-based Hybrid Disk)

Fine crystalline ceramic 입자를 베이스로 Polymer와 독창적인 결합 기술로 구현이 되어 레진시멘트 광중합시 높은 초기 결합을 가능하게 해 줄 뿐 아니라 높은 간접인장강도로 보철물의 탈락률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디스크이다. 

이러한 하스의 Amber Mill H 블록을 2024년 디스크 타입으로 출시해 사용자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으며, 보철물 내면 전처리시 산처리 또는 샌드블라스팅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도 높은 접착력을 보여준다. 

제품에 대한 특이점으로 Amber Mill H는 세라믹 베이스에 폴리머가 결합이 된 하이브리드 세라믹으로 분류된다는 점이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하스 (대한민국)
문의 : 02-2083-1368
010-4441-5380

 

독일의 기술력이 들어간 레진
dima Print Teeth & Temp

독일 Kulzer에서 제조한 3D프린터용 치관&임시치관용 레진으로 안전성과 우수성이 KFDA 2등급 인증된 굴곡강도와 탁월한 탄성계수로 최소두께 0.3mm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경제성&편의성 값비싼 밀링 장비의 손상부담을 줄이고, 생산성과 경제성은 늘리면서 치관 및 임시치관용 두가지 용도를 하나로 해결하는 제품이다.

제품에 대한 특이사항으로 자연치과 동일한 형광성에 4가지 색조로 7가지 색조를 표현할 수 있으며, 세척 또한 용이해 사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3D프린터(DLP, SLA, MSLA) 출력에 쓰이는 액체형 레진이기 때문에 출력 완료 후 깨끗이 세척하고 UV경화를 진행해서 사용한다.

제조원 : Kulzer GmbH (미국)
수입 및 판매원 : 쿨저코리아㈜
문의 : 070-7093-0703

 

다양한 방법으로 자연치와 유사한 심미성을 표현
MAZIC Claro CAD

CAD/CAM 가공이 가능한 Lithium Disilicate 성분의 고강도 글라스 세라믹 블록으로, 아주 얇은 비니어부터 구치부 싱글 크라운까지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여러가지 투명도와 쉐이드를 가지고 있고, Build-up 및 Stain, Glaze 작업을 할 수 있어 케이스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자연치와 유사한 심미성을 표현할 수 있다.

400MPa 이상의 높은 굴곡강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공에 있어 우수한 정밀도와 효율을 가지고 있어 가공 시간과 Bur의 소모가 절감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제조원 : ㈜베리콤 (대한민국)
수입 및 판매원 : 베리콤 대리점
문의 : 1661-2883

 

진료실에서 기공실까지의 전체적인 Work Flow
bright Mono

2시간 급속소결이 가능해 진료실에서 기공실까지의 전체적인 Work Flow를 효율적으로 관리 및 원데이 보철 실현 가능하다. 리메이크에 대한 시간적 스트레스가 낮아지고, 진료실 신속 대응을 할 수 있다.

45%의 높은 투명도와 구강 내에 최적화된 쉐이드와 600MPa의 강도로 교합 조정 용이 및 대합치 마모를 최소화 시킨다. 절단층의 간단한 컬러링만으로 자연스러운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 덴티움의 rainbow Shine Liquid - Pen Type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조원 : ㈜GENOSS (대한한국)
수입 및 판매원 : ㈜)Dentium (대한민국)
문의 : 02-555-37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