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TTRO로 세균 걱정 버린다
상태바
QUATTRO로 세균 걱정 버린다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5.04.2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분 함유 낮은 압축 공기 제공

고품질의 압축공기를 필요로 하는 CAD/CAM에 적합한 컴프레셔 ‘QUATTRO’가 주목 받고 있다. ‘QUATTRO’는 오일을 사용하지 않고 기존 컴프레셔들과 달리 멤브레인 방식의 드라이어를 채택해 주입 공기내 수분 함유를 최소화한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앞축공기 품질 기준 다양해
CAD/CAM의 원활한 구동을 돕기 위해서는 밀링머 신의 핸드피스와 Spindle에는 고품질의 압축 공기 가 필요하다. 압축 공기의 품질은 Spindle의 내구성 을 상당 부분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 그 때문에 압축 공기의 품질을 정의하는 다양한 기준들이 존재한다.
압축공기의 크기는 크게 3가지 기준으로 분류된다.

 

압축공기의 순도는 수분, 미세입자, 오일 등의 함유량 까지 세분화 된다.

수분 함유량 거의 없는 에어 제공
QUATTRO 컴프레셔는 치과용 컴프레셔 시장에서 높은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인 독일 DURR DENTAL AG의 제품이다.
380V, 3상 전원을 사용하는 모터는 소음이 적고 안 정적인 구동성능을 보여주며 모터의 내구성을 보장 한다.
분당 80~120리터(7bar 기준)의 높은 에어 토출량을 가져 밀링머신에 여유 있게 공급이 가능하다.
QUATTRO는 오일을 사용하지 않으며 드라이어에 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컴프레셔는 실리카겔 타입의 드라이어를 사용하거나, 별도의 대 형 냉각기를 사용해서 압축 공기에 포함된 수분을 제거하는 형식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방식들은 추가로 에어필터를 장착해야 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어에 수분이 섞이는 증 상들을 나타내곤 했다.
QUATTRO에 장착된 MEMBRANE DRYER는 수분 을 제거해주며 외부 환경과 상관 없이 건조된 에어를 공급한다.
또한 이 제품은 3단계의 필터 시스템을 거친 에어만 을 탱크에 보관, 공급해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에어만 을 공급한다.

세균 증식 가능성 최소화
치과 진료뿐만 아니라 CAD/CAM에도 압축 공기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에어를 공급하는 에어탱크는 ANTI-BACTERIA로 코팅 처리해 탱크 내에 세균이 증식할 수 있는 가능 성을 최대한 낮춘다.
모터, 드라이어, 에어탱크가 일체형으로 만들어져 기존 컴프레셔들과 상대적으로 소형으로 협소한 공간 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