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변형률 없어 안정적 … 기포 발생 적어
상태바
품질 변형률 없어 안정적 … 기포 발생 적어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5.06.2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l 작업 시에도 부드러운 데다 단단한 편

DF ROCK S는 수복물 제작을 위한 다양한 모델 제작 시 사용되는 초경석고 제품이다. 새로운 Dust-free 타입의 제품으로 계량 또는 믹싱 중에 먼지 날림이 없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아울러 팽창지수가 낮아 상대적으로 수축이 덜 발생한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팽창지수 낮아 수축 적게 발생
최근 출시된 DF ROCK S는 일본 SSS사에서 제조하고 초경석고제품으로 현재 신흥에서 판매하고 있다.
무엇보다 일본 제품이라는 점에서 퀄리티면에서 어느 정도 신뢰할 만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시중에서 판매되는 초경석고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게 마운팅할 수 있으며 팽창지수가 낮아 수축이 적게 발생하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DF ROCK S는 어떠한 종류의 인상재와 사용해도 보다 더 정교하고 부드러운 모델 표면을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현재 DF ROCK S는 1박스에 1.5kg, 제품 2개가 들어있다.

 

NEW GYPSTONE, 높은 강도와 정밀도 자랑
그밖에도 교정용 석고(White), 모델용 석고(Ivory Yellow)의 NEW GYPSTONE이있다.
이 제품 역시 높은 강도와 정밀도를 갖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빨리 경화되어 작업시간을 낮춰준다.
또한 표면이 매끄러워 정확한 모형 제작이 가능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DF ROCK S는 여러 장점이 있지만 안정적이고 균일한 퀄리티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어떤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Mini Interview

김영진 미래치과기공소장

DF ROCK S세밀한 부위라도 견고하게 잘 나와

김영진 미래치과기공소장은 “DF ROCK S는 3월 열린 서울시치과기공사회 학술대회 당시 신흥 부스를 방문하면서 처음으로 접했다”면서 “친밀감과 변형률이 좋은 석고제품편”이라고 설명했다.
김 소장은 “특히 최종 보철 완성단계에서도 정확하며 Gel할 때도 부드러운데다 단단한 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일본 제품으로 국산과 비교하면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지만 가격 대비하면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이라며 “오랜기간 두고 써도 품질 변형률은 없어 안정적으로 누가 믹싱작업을 해도 기포 발생빈도가 적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김 소장은 “특히 DF ROCK S는 난이도가 높은 세밀한 부위라 할지라도 견고하게 잘 나오는 편”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