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르코니아와 커스텀’ 동시 가공 “매력적”
상태바
‘지르코니아와 커스텀’ 동시 가공 “매력적”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7.04.2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스핀들 Water Cooling System 내구성 높여

Gemini 5X
NC웍스가 1년간의 준비 끝에 작년 7월 야심차게 출시한 Gemini 5X는 아이디어와 노하우가 집약된 밀링머신이다.  무엇보다 일반 밀링머신 1대 조금 넘는 가격에 지르코니아와 커스텀 어버트먼트를 동시에 가공할 수 있는 제품을 만난다는 건 기공소 입장에서는 축복이다.  유저 기공소장은 전종호 NC웍스 대표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서비스 마인드에 찬사를 보냈다. NC웍스의 송명원 대리와 김인철 아크치과기공소장을 만났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ZERO: Gemini5X를 출시하게 된 배경은
NC웍스:
하나의 장비에 건·습식 사용으로 인한 불편함을 어떻게 해결할까라는 고민에서 시작됐다. 특히 처음 CAD/CAM을 시작하는 소장님, 혹은 세컨드 장비 구입에 관심을 보이는 분들이 불편 없이 지르코니아와 커스텀을 제작할 수 있도록 1년 이상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끝에 출시하게 되었다.
 

ZERO: 해당 제품의 장점은
NC웍스:
우선 분리된 내부공간이다. 지르코니아와 커스텀 가공공간을 분리하여 커스텀 오일에 의한 지르코니아 오염으로부터 철저히 분리시킬 수 있다. 또한, 탈조현상의 가능성을 가진 저가형 스테핑 모터가 아닌 속도와 위치를 검출하는 센서가 부착되어 목표값을 수정하고 제어하는 서보 모터를 채택했다. 아울러 스핀들 water cooling system으로 국내 최초, 24시간 풀가동시에도 스핀들 온도가 40도 이상 올라가지 않아 스핀들 내구성을 높였다.
 

ZERO: 어떤 계기로 Gemini5X를 사용하게 됐는지

            김인철 아크치과기공소장
김인철 소장: 밀링장비 구입을 놓고 고민하던 차에 우연히 NC웍스 영업사원 명함을 받고 사게 됐다. 약 5곳 업체와 접촉을 했는데 Gemini5X가 지르코니아와 커스텀 어버트먼트를 동시에 가공할 수 있는 매력이 있어 결정했다. 밀링장비 1대 조금 넘는 가격이라 합리적이다.
처음에는 국산이라 반신반의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전종호 대표가 명함을 주면서 타 기공소 연락처를 주는 걸 보고 제품에 대해 확신을 갖게 됐다.

ZERO: 사용하면서 어느 정도 물량을 작업하는지와 장점은
김인철 소장:
Gemini5X는 우리같은 중소형 기공소에 적합한 제품으로 일일 지르코니아는 10~15개, 커스텀은 4~5개를 작업하고 있다. 특히 청소할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하고 가격도 만족스럽다. 퀄리티는 퍼펙트하다고 할 수 있으며, 정확도 역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무엇보다 전종호 대표 마인드가 정말 좋다고 생각한다. 자사 제품을 써달라고 절대 얘기하지 않는다. 소비자를 생각하는 마인드가 OK다. 원래 컴맹이라 CAD/CAM에는 별다른 관심이 없었는데 전 대표가 친절하게 잘 알려줬다. 전 대표는 기공계 박사라고 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모르는 게 없다.

ZERO: 제조사에서 주의를 기울이는 부분과 어려움 그리고 노하우가 있다면
NC웍스: 모든 장비가 그렇듯 조립시 각 장비마다 조립공차가 항상 존재한다. 우린 그 공차를 줄이기

               송명원 NC웍스 대리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유저는 장비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여 최적의 시멘트값을 찾아서 작업한다면 만족스러울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애로사항이라면 제품 구매 최종결정과정에서 인지도 때문에 구입이 좌절된 경우도 있다. 현재 10여 대를 수도권 중심으로 국내 기공소에 판매했으며, 30여 대를 올해
판매한다는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ZERO: 향후 회사 측에서 준비하는 마케팅 방향은
NC웍스: 치과간 경쟁이 심해지고 기공소 인력난으로 고가의 장비들을 구입하면서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속에 수가하락이라는 결과를 낳았다. 이처럼 어려워지는 기공시장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격과 고품질 장비를 제공하여 어려운 기공시장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자하는 것이 앞으로 회사가 나아갈 방향이다. 또한 국내에서 검증받은 후 해외 수출도 생각하고 있다. 현재 광고와 프로모션 등을 통해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전종호 대표가 교육과 A/S를 전담하고 있어 판매 대수가 늘어나면 별도 인원도 충원할 계획이다.

• 제조 및 판매원 : NC웍스(한국)
• 문의 : 010-4005-716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