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사를 배려한 ‘IvoBaseⓇ인젝터’
상태바
기공사를 배려한 ‘IvoBaseⓇ인젝터’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7.06.2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캡슐형태 재료와 완전 자동화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

최근 사용할 수 있는 장비와 재료가 다양해지고 변화됨에 따라 기공사의 업무방식도 달라지고 있다.
기존에 수작업으로 보철물을 제작하던 것과 달리 지금은 캐드캠으로 보철물을 제작하고, 블록의 발달로 이전에 비해 컬러링의 영향력이 감소하는 등 많은 부분이 변화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에서는 이보클라 비바덴트에서 개발한 IvoBaseⓇ 인젝터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버튼 하나로 정밀한 의치제작이 가능할 정도로 쉽고 간편한 본 제품의 유저인 문주형 이건치과기공소 소장과 판매를 담당하는 박성우 오스템임플란트 대리를 만나봤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IvoBaseⓇ 인젝터
• 제조원 : 이보클라 비바덴트(리히텐쉬타인)
•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 문의 : 070-4345-7531

박성우 오스템임플란트 대리
ZERO: 간단한 제품 소개와 제품을 사용하게 된 계기는
오스템임플란트: IvoBaseⓇ 인젝터는 자가중합형 방식을 활용해 덴처를 생산하며 전자동 방식으로 누구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전의 열중합 방식이었던 이보캡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이보베이스는 인젝터, 클램핑 프레임, 에어 컴프레셔, 플라스크 등이 하나로 통합됐음에도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해 공간활용에도 뛰어난 제품이다.
본 제품으로 제작된 덴처의 경우 전통적인 방식에 비해 강도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RMR(잔류 모노머 감소) 기능사용 시 표준 잔류 모노머 양이 1% 미만으로 피부 민감증 환자가 사용해도 무리가 없기 때문에 실제 임상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문주형 소장: 덴처를 제작하면서 보철물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었지만, 실제로 환자 구강에 들어갔을 때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것 같아 안타까운 점이 많았다.
내가 맡은 일은 충실히 다해 그냥 넘길 수도 있지만 치과의사와 기공사는 환자를 위해 상호협력하는 관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환자 만족도를 위해서 더 좋은 제품을 찾으려 노력했다. 여러 제품을 찾아봤지만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기가 힘들었는데 우연히 IvoBaseⓇ 인젝터에 대한 얘기와 경험자의 조언을 들으며 구매를 결정했고 국내에 제품이 들어오자마자 사용하게 됐다.

ZERO:제품의 장점 및 특별한 점은

문주형 이건치과기공소장
오스템임플란트: 인젝터, 클램핑 프레임, 에어 컴프레셔, 플라스크가 하나로 통합 됐는데, 그로 인한 강점이 크다. 중합을 위한 수조가 따로 요구되지 않아 기공소 안에서 스팀이 발생하지 않아서 깨끗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다.
기공사분들이 덴처에 대한 스트레스가 큰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용하고 있는 레진의 물성이 좋기 때문에 교합 변화가 적어 타 제품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변형 내지 수축이 최소화되고 리마운팅에 대한 부담도 적어 기공작업 자체가 간소해졌다는 평가도 많이 받고 있다.
문주형 소장: 제작 과정에 필요한 제품들이 하나로 녹아 들었는 데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다. 버튼 하나로 모든 과정이 쉽게 이루어지다 보니 부담 없이사용할 수 있고, 그럼에도 기계가 크지 않아서 공간 활용이 좋아 효율적으로 쓰고 있다.
사용하는 재료 같은 경우에도 캡슐 형태로 제공되고 있는데 이로 인한 강점도 크다고 생각한다. 캡슐 안에 파우더와 액이 정량으로 들어가 있다보니 일일이 계량해야 할 수고도 줄었고 휘발 가능성도 적어 보철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작업 시 사용되는 액의 경우 피부에 닿을 시 민감한 피부에는 안 좋을 수 있는데, 캡슐 형태로 제공되다 보니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다.

ZERO: 제품 활용 시 주의점이나 노하우가 있다면
문주형 소장:
제품을 사용한 지는 벌써 2년 정도가 지난 걸로 알고 있는데 실제 보철물 제작이나 환자에게 장착될 경우 큰 문제가 없었다. 제품 자체가 잘 나온 만큼 매뉴얼대로만 사용한다면 큰 문제없이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40분 이내로 보철물이 제작되는 만큼 시간에 쫓기는 기공사들에게 도움이 됨과 동시에 원장님들에게 인정받는 회사들인 만큼 제품에 대한 높은 신뢰성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ZERO: 향후 계획은
문주형 소장:
제품을 구입할 때도 치과에서 좀 더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찾기 위해 많이 노력하는데, 원장님들이 환자를 볼 때 진료과정의 만족도가 높아야 기공소에 부가가치가 발생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활용하고 내 자신이 만족할 수 있도록 기공실력을 높여서, 환자와 치과의사와 내 자신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오스템임플란트: IvoBaseⓇ 인젝터를 사용하여 덴처를 제작해보고 싶은 분을 위해 주기적인 세미나를 계획중이며, 요청 시에는 장비와 재료를 직접 들고 방문해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해주시길 바란다. 우리 회사를 애용해주시는 고객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뛰어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