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500, 뛰어난 성능과 함께 사용 환경 고려
상태바
RAM500, 뛰어난 성능과 함께 사용 환경 고려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8.03.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AYDENT Studio 등 향후 관련된 지원과 개발 이어질 것

레이에서 개발한 RAYDENT Studio는 치과용 3D 프린팅 솔루션으로 3D프린터, 후경화기, 소프트웨어 등으로 제공되고 있다. 이 중 RAM500은 기공소와 치과 환경을 고려한 데스크탑 3D프린터로 간편한 유지관리가 장점이다. 빠른 프린팅 타임으로 출력에 최적화됐으며, 편리하고 손쉬운 SW는 초보자라도 쉽게 프린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RAM500
• 제조원 : 레이(한국)
• 문의 : 070-7600-1527

여러 환경에 적합한 카멜레온, RAM500 3D프린터
주식회사 레이는 최첨단 치과용 X-ray 시스템과 3D프린터 솔루션 전문 회사로 현재 디지털 X-ray, CBCT, 치과용 3D 프린터와 소프트웨어를 시장에 선 보이고 있다.
특히 현재 제공되는 RAM500 3D프린터는 레이만의 치과용 3D 프린팅 솔루션인 RAYDENT Studio의 핵심 제품이며 기공소와 치과 각각의 환경에 맞춘 구성으로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UV LCD 방식을 활용해 멀티 프린팅과 빠른 출력시간을 자랑함과 동시에 높은 정확도를 가져 제품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
김찬수 레이 3D 프린터 영업그룹 차장은 “기본적으로 3D프린터가 정확하고 빠르게 출력할 수 있으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 회사의 3D 프린터는 여기서 더 나아가 각각의 사용처에 따른 최적화를 우선시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기공소들이 3D 프린터를 사용하지만 같은 제품을 사용하고 출력한다고 해서 출력량까지 동일하지는 않다. 특히 레진과 수조 등 다양한 소모품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관리하는 데 있어 주의가 요구되는데, 소비자가 직접 파우치와 보틀 형식 등 원하는 대로 소모품 선택이 가능하게 해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여러 대의 프린터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는 것도 우리 프린터의 강점이다”라며 “네트워크에 연결만 되어 있다면 PC 한 대로 모든 3D 프린터의 작업이 가능한 만큼, 디지털방식이 발전하고 있는 현재 기공계 상황에 비춰볼 때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라고 설명했다.

 

3D 프린팅 솔루션 RAYDENT Studio, 더 발전할 것
김 차장은 “RAM500은 현재 우리회사가 지원하고 개발하는 RAYDENT Studio의 핵심 장비이다”라며 “3D 프린팅에 관련한 종합 솔루션을 목표로 RAYDENT Studio 지원이 이뤄지는 만큼 많은 관심과 계획을 가지고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후경화기부터 소프트웨어까지 자체 생산해 판매 중이며, 얼마 전부터 지원 중인 RAYDENT Designer의 경우 간단한 캐드 작업도 가능해 향후 기공사분들에게 꾸준한 도움을 드릴 거라 생각한다”라며 “지금도 많은 분이 사랑해주시고 애용해 주시는 만큼 제품에 대한 관리도 철저하게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교육센터를 바탕으로 한 세미나도 계획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찬수 레이 3D 프린터 영업그룹 차장
▶ 빠르고 정확한 출력물 생산
▶ 유저 작업환경에 최적화된 제품 선택성
▶ 3D 프린팅 솔루션 RAYDENT Studio 보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