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샤인학술대회, 최고의 강연 만날 기회
상태바
[News &] 샤인학술대회, 최고의 강연 만날 기회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9.01.0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수상자 및 다시 듣고 싶은 강의로 알찬 구성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가 오는 2월 17일 서울 COEX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샤인학술대회는 치과계 학술 영역에서 다뤄진 다양한 주제와 최고의 연자로 구성된 라인업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치과계 종합 학술대회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이시습(學而時習)’을 대주제로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와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로 구성된다. 매년 우수한 학술활동을 펼쳐온 임상가가 선정되는 샤인 학술상 수상자를 비롯해 덴탈비타민 회원이 선정한 명강의를 들을 수 있는 강의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세션 1에서는 이학철 2019 샤인학술대회 학술위원장(서울A치과)이 효과적인 치주 노하우 를 전하며 강연을 시작하게 된다.

이어서 김일영 원장(크리스탈치과)이 접착부검이라는 주 제로 레진과 본딩에 대해 설명하며 다음으로 조상호 원장(수성아트라인치과)이 교정 치료 후 심미치료에 관한 강연을 진행한다.

세션 2에서는 주대원 원장(가야치과병원)이 교합과 바이트 강의로 강연을 시작하며 이어 신주섭 원장(미치과)이 구치부 수복 노하우에 관한 내용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오충원 원장(예원부부치과)이 개원가를 위한 토탈임상 노하우를 설명하게 되며 이양진 교수(분당서울대병원)가 Proximal contact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샤인학술대회의 등록비는 5만원이며, 덴탈비타민 회원의 경우 3만원에 등록할 수 있다. 등록비는 전액 DV 포인트로 적립되며, 사전등록은 덴탈이마트(http://www.dentalemart.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