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 네오바이오텍 월드심포지엄,
인파로 문전성시
상태바
[Highlight] 네오바이오텍 월드심포지엄,
인파로 문전성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10.2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50명 참석, 허영구 원장 Live Surgery 환자로 깜짝 등장
 
㈜네오바이오텍이 10월 13일 코엑스에서 개최한 2019 네오바이오텍 월드심포지엄 New Digital : V.A.R.O. and More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월드심포지엄에는 국내 650여명, 해외 700여명 등 총 1350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해 문전성시를 이뤘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디지털 임플란트가이드 ‘바로가이드’ 호응
이번 월드심포지엄 오디토리엄에는 이른 오전부터 강연을 들으려는 인파들로 가득찼다.
연자 11인의 강연이 진행되는 동안 빈자리가 없어 서서 강연을 듣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강연장은 열기로 가득찼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최근 네오바이오텍이 공개한 디지털 임플란트가이드
‘바로가이드’가 큰 호응을 얻었다.
 
허영구 원장은 ‘VARO Guide : New Innovative Digital 30minute Guide’라는 주제로 디지털 가이드를 이용해 임플란트 식립을 하려는 경향이 뚜렷한 현 상황과, 실제 임상에서 가이드를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와 ‘바로가이드’ 시스템의 제작 원리와 방법 그리고 다양한 임상 증례를 발표했다.
특히 바로가이드 전시 부스에서는 가이드 제작을 위한 Pre-Guide를 이용한 인상 채득 시연이 진행되었다. 점심시간 이후 진행된 Live Surgery에서는 김종엽 원장이 술자로, 허영구 원장이 직접 환자로 깜짝 등장해 탄성을 자아냈다. 
바로가이드를 이용해 30분만에 완성되는 임플란트 식립 시술 과정을 선보여 객석에서는 환호가 쏟아져 나왔다. 특히 허 원장은 시술 과정중 본인이 직접 일부 서저리를 진행했으며, 외국인 참관객들은 놀라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네오바이오텍에 대한 외국인 충성도 높아
강연장 밖에는 다양한 전시 및 핸즈온 그리고 이벤트가 진행되어 심포지엄의 열기를 더했다.
전시 부스에는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VARO Guide’, 임플란트 동요도 측정기 ‘AnyCheck’, 임플란트 제품군 ‘IS-III active’와 ‘IT-III active’, 루센트 투명교정, CT 및 Chair, 임플란트 친수성 활성기 OsteoActive의 제품 전시가 이루어졌다.
VARO Guide의 Pre-Guide Impression 핸즈온, 임플란트 식립 핸즈온, Sinus All Kit, SCA kit, SLA Kit, GBR 제품, Ridge Wider Kit, AnyCheck 실습 핸즈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에는 치위생사를 위한 VARO Guide핸즈온이 별도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SNS공유이벤트, 온라인 쇼핑몰 더앤몰 가입 이벤트 그리고 프로필 사진 촬영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돼 국내외 치과 의사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또 치과재료 상품 부스에서는 심포지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현장 특별 판매 패키지를 선보였다.
 
 
허영구 원장은 기자간담회에서 “고객들에게 바로가이드에 대한 확신을 주기 위해 직접 환자로 나섰다”라며 “초심자는 100% 바로가이드로 해야 하고 숙련자는 물론 모든 치과의사들이 임플란트 시 가이드를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허 원장은 “오늘 외국 고객들은 본인 자비 부담으로 참석했다. 대부분 네오 패키지 구매자들로 네오바이오텍에 대한 외국인들의 충성도가 높다는 것을 반증한다”라고 밝혔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국내외 많은 치과의사분들이 자리를 빛내 주셔 감사드린다”며 “네오바이오텍의 심포지엄은 타 임플란트 심포지엄과는 다르다. 늘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0 네오바이오텍 월드심포지엄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