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K에듀테크 미래교육 컨퍼런스 2020’
상태바
[News &] ‘K에듀테크 미래교육 컨퍼런스 2020’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07.2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대학교 신종우 교수, K에듀 선구자역할 의의 높아

K에듀연구소(소장 신종우)가 주최하고 eduTV와 에듀인 뉴스가 주관한 ‘K에듀테크 미래교육 컨퍼런스 2020’이 지난 18일 CTS컨벤션홀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컨퍼런스는 코로나 방역수칙으로 대한민국의 교육학자들의 하이브리드식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기조강연으로 (사)아시아교육협회 이주호 이사장의 ‘K에듀로 세계 AI 교육을 선도하자’로 시작한 컨퍼런스는 이어 박남기 교수(광주교육대학교)의 ‘포스트코로나 시대, 한국교육방향’, 오재호 연구원(경기연구원)의 ‘코로나19가 앞당긴 미래, 교육하는 시대에서 학습하는 시대로’, 장상현 본부장(국교육학술정보원)의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원격교육과 에듀테크’, 권정민 교수(서울교육대학교)의
‘더 나은 K-Edu를 향해’라는 발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이어 한국의 에듀테크 3개 회사들의 기업섹션 발표로 진행됐다.

특히, 신한대학교 치기공학과의 신종우 교수(K에듀연구소 소장)는 쟁쟁한 교육학자들 사이에서 국내 치기공학과 교수로는 최초로 한국의 미래교육 시스템을 아우르는 강연을 주최했다는 점에서 국내 기공계에 의미하는 바가 크다.
컨퍼런스를 주관한 신종우 교수는 “K에듀테크 미래교육 컨퍼런스 2020이 ‘뉴 노멀 시대’의 교육을 진단하고 에듀테크로 준비하는 자리로 현장 강연 참석자 외로 유튜브 생방송으로 1,000여명이 참석한 성공적인 대회”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