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Team CTS와 함께하는 임플란트 고민 타파 연수회
상태바
[News &] Team CTS와 함께하는 임플란트 고민 타파 연수회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1.03.2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Team CTS Gold Course' 개최

치과임상연구회 ‘Team CTS’가 2021년 상반기 Gold Course를 새롭게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에 자신감이 부족한 초심자를 위해 기초를 종합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오는 4월을 시작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임플란트 분야에서 저명한 장원건 원장(치과마일스톤즈), 임필 원장(NY필치과), 김도훈 원장(서울N치과), 박철완 원장(보스턴완치과), 이동운 교수(중앙보훈병원), 노관태 교수(경희대치과병원), 김현동 원장(서울스마트치과), 최용관 원장(엘이이치과)까지 총 8명의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이번 연수회에서 주목할 부분은 전 회차 핸즈온 실습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실전형 연수회라는 평가에 맞게 임플란트 수술부터 보철까지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그뿐만 아니라, 연자와 수강생 간 1:1 교육을 통해 실전 술기를 다지고 수강생들이 임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Team CTS’ 측은 “연수가 끝나고도 지속적인 멘토링 지원을 통해 연자들의 진료 철학을 공유하고, 임상 꿀팁 등을 전수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임플란트 치료의 진단, 해부방사선, 마취약리학 ▲임플란트의 종류와 선택, 치료계획과 생역학적 고려사항 ▲임플란트 수술(single) ▲2차 수술과 Soft tissue management ▲임플란트 수술(multiple) ▲임플란트 보철의 이해와 적용 ▲임플란트 가이드 수술과 디지털 세계 ▲상악 전치 심미 임플란트 Summary Lecture 등 주제별로 진행되는 커리큘럼 외에도 구강 내 소수술, 레진, 근관치료, 임플란트를 위한 부분교정 등 4회의 특강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Gold Course 헤드코치 장원건 원장(치과마일스톤즈)은 “하반기에는 PLATINUM&CRYSTAL Course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각자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상급연수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