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ISSUE] 닥터스 글로벌, 3D 프린터 관련기업 GCI와 MOU 체결
상태바
[ZERO ISSUE] 닥터스 글로벌, 3D 프린터 관련기업 GCI와 MOU 체결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7.2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asy Dental 3D Printing Total Solution’, 3D 프린팅 쉽게 다가가자

닥터스 글로벌(대표 김구영)이 지난 7월 6일 닥터스 글로벌 회의실에서 3D 프린터 관련 기업 GCI(대표 김시형)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본격적인 3D 프린터 장비와 소재의 공동 개발에 대한 부분을 중점으로 뒀으며 두 회사는 앞으로 전략적 사업제휴 차원에서 기술과 솔루션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GCI는 20년 이상 3D 프린터 업계에서 관련 기술 개발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닥터스 글로벌은 앞으로 GCI와 공동 기술 공유를 통해 ‘Dental 3D Printing Total Solution’을 구축하고 유저들에게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솔루션 개발에 관한 부분을 주요 목표로 삼고 공동 연구 개발과 더불어 자본 투자 부분도 동행하기로 했다. 
현재 3D 프린팅 관련 기술은 치과 시장에 본격적으로 시험과 적용이 병행되고 있는 단계이다. 과거에 많은 실패와 오류가 있었던 부분에서 기술력과 임상 노하우 그리고 장비와 소재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이해를 통해 한 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다. 프린팅의 방식에서도 광원의 불안정 및 불균일성 등에 기인하는 기계적 오류를 아이템의 출고 전에 미리 해결하고, 소재의 특성과 특징을 고려해 소위 맞춤형 세팅을 주된 목적으로 하고 있다.
쉽고 정확한 3D 프린팅 시스템 구축 위한 협력
아직 3D 프린터의 사용에 대한 충분한 정보의 부재와 근본적인 실패의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는 기공소들이 존재한다. 이 부분이 3D 프린터를 비롯한 관련 아이템의 사용을 잠시 주저하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
닥터스 글로벌과 CGI는 이번 MOU를 통해 두 회사의 공동 목표를 ‘Dental 3D Printing Total Solution’에서 ‘Easy Dental 3D Printing Total Solution’의 개념으로 바꾸고 보다 쉽고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한 협력을 진행한다. 
또한 필요에 따라 연구영역의 확대 및 최신기술의 도입에 시간과 노력을 더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