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UP] IPS Classic, 메탈 세라믹의 신뢰를 높이다
상태바
[ZOOMUP] IPS Classic, 메탈 세라믹의 신뢰를 높이다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6.3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물성과 심미성으로 작업자 역량 발휘 큰 도움

 

클래식 메탈-세라믹 IPS Classic는 퀄리티 있는 품질로 기공사들이 작업 시에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 된다. 전통적인 축성기법을 활용하는 제품으로 우수한 물성을 갖추고 있으며 경제성과 심미성을 갖춰 작업적 효율성까지 얻었다는 평이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메탈 세라믹 IPS Classic은 균형 잡힌 고른 입자로 구성되어 있어, 수차례 소성 후에도 우수한 모델링과 높은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균일한 두께의 수복물 제작과 고른 표면을 가진 수복물 제작이 특히 용이하다. 또한 우수한 불투명도의 Opaquer(페이스트, 파우더)가 얇은 도포만으로도 자연스러운 보철물 제작을 마무리할 수 있다. Chromascop와 A-D 쉐이드로 구성돼 있다. 
수년간 임상에서 사용된 IPS Classic은 수많은 유저들을 통해 이미 보철물 제작 과정에서 심미성과 효율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우수한 조작성을 가지고 있어 개별 특성을 나타내기 편하다. 유백광의 Indisal과 Effect 재료로 구성돼 있어 Chromascop와 A-D 쉐이드를 사용해 자연스러은 쉐이드 재현이 가능하다. 
Multilink N같은 합착재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Ivoclar Programat 퍼니스로 소성하면 최적의 조화를 이룬다. 

우수한 물성과 높은 심미성
25-500°C에서 CTE 13.7 - 15.5 x 10-6xK-1의 합금과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대부분의 메탈과 사용이 가능하다. 여러 차례 소성작업을 진행해도 쉐이드와 형태를 유지한다. 이런 물성의 우수성은 치과기공사들이 실제 작업시 손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저연차 기공사들도 적응하기 쉽게 해준다. 
결과적으로 고품질의 심미적인 보철물 제작을 이끌어낼 수 있다. 
전통적인 축성기법을 사용하여 제작하는 IPS Classic은 케이스별 맞춤 특성화를 위한 구성(IPS Classic V Transparent, IPS Impulse과 형광성을 가진 재료(IPS Effect)로 각 개인의 고유한 특성과 함께 심미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전히 사랑받는 IPS e.max Press
10년 이상 임상에서 사랑받고 있는 리튬 디실리케이트 프레스 세라믹 IPS e.max Press는 확실한 품질과 뛰어난 심미성은 물론 적합성까지 갖추어 전세계적으로 치과기공사들에게 사랑받아 왔다. 5단계의 반투명도와 유백색 Impulse 쉐이드를 제공하는 IPS e.max Press는 그라데이션을 가진 다색 IPS e.max Press Multi 인곳이 특히 매력적이며, 자연치와 유사한 쉐이드를 보여준다. 
또한 밀링 또는 3D 프린터로 프린팅한 왁스 패턴을 이용한 작업이 가능해 디지털과 아날로그 작업 방식의 결합으로 기술의 다양성을 가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