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3.7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3.7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7.0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고발색으로 표현할 수 있는 범위가 확대
Vintage Art Universal Stain

여러 치과용 세라믹 재료에 사용 가능한 내부, 외부 공용의 stain 재료로, 지르코니아, 프레스용 세라믹, PFM, PFZ 등 폭 넓은 재료의 색조 재현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파우더 파입으로 임상 용도에 맞게 점도 및 두께 조절이 가능하며, Powder 27가지 색조(2g)와 전용 liquid(50ml), Yamamoto liquid(50ml)를 제공한다. 

제조원 : SHOFU (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지르코니아, 레진 등 범용적인 보철 폴리싱
SG Polishing Pad 

지르코니아, 레진 등 모든 보철을 폴리싱이 가능하며, 파이버 재질의 폴리싱 패드를 사용한다.
패드 하나만으로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보철 폴리싱에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지르코니아 블록 스프루, 3D 프린터 서포트 제거 후 표면 정리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대에 3mm, 6mm 2가지 구성으로 크라운의 세밀한 텍스처를 조절하거나 덴쳐의 넓은 면을 폴리싱해 작업 용도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제조원 : Machine Tool Chuo (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치과기공사의 개성과 창의성을 자유롭게 표현
IPS Classic
  

수 년간 임상에서 검증된 제품으로 치과기공사의 개성과 창의성을 자유롭게 표현해 줄 수 있다. 
메탈-세라믹으로 전통적인 축성기법을 활용하여 수복물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미세한 입자로 균일한 두께의 수복물 제작이 용이하고, 고른 표면을 가진 수복물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
이외에도 25-500°C에서 CTE 13.7 - 15.5 x 10-6 x K -1의 합금과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대부분의 메탈과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수회의 수성 후에도 shade와 형태를 유지시키며, 이런 특성으로 손쉬운 조작과 적용이 가능하고, 고품질의 심미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신원덴탈
문의 : 02-536-0714

다양한 기능과 Compact한 외형으로 성능과 인테리어를 한 번에
Tera Harz Cure 

Compact한 외형과 넓은 경화공간으로 인테리어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광량을 통한 신속한 경화와 질소경화를 통한 우수한 표면품질을 선보이며, 별도의 질소탱크 없이 질소경화가 가능하다.
또한 Safety Cooling과 5단계의 광량레벨조정, 다양하고 세분화된 경화시간(최고 1시간, 5초단위), 5가지의 경화모드 저장, 사용자 친화적인 UI/UX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그래피 (한국)
문의 : 070-4133-4200 

안정적이고 끈적임이 없어 편리하게 사용가능
SR Ivolen 

안정적이고 끈적임 없이 다양한 용도의 트레이드를 제작할 수 있는 자가 중합형 레진으로, 간단하게 접착제를 사용해 모든 치과용 인상재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 
또한 조밀한 입자 구조로 돼 경화 후에도 손쉽게 다듬을 수 있으며 레진을 보충하기에도 편리하다. 이외에도 수축률도 낮아 변형이 적으며 레진 중합 후에도 레진 자체에 탄성이 있어 트레이드를 분리하기에 용이하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7016-4657

나노미터로 이뤄진 세라믹과 경화 매트릭스의 신소재 세라믹
MAZIC Duro 

기본입자 크기가 나노미터로 이뤄진 세라믹 80%와 고밀도 경화 매트릭스 20%로 이루어진 신소재 나노하이브리드 세라믹으로, 탄성 및 손쉬운 조작성과 함께 세라믹의 강도와 변색저항, 심미성이 결합해 탄생한 제품이다. 
또한 CAD/CAM 시스템의 간단한 작업만으로 높은 심미성을 보장하며 인레이, 온레이, 크라운, 비니어 등 다양한 보철 및 1-Day보철치료에 적용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굴곡/파절 강도가 우수하고, 자연치와 가장 유사한 심미성과 컴퍼짓의 중합 특성 중 특정 방향으로 응력이 생기는 현상을 블록 내에서 골고루 분사시켜 높은 가공성 및 심미성을 보여준다.   

제조 및 판매원 : 베리콤 (한국)
문의 : 1661-2883

16가지 VITA 쉐이드와 BL2까지 아우르는 쉐이드 
Cercon xt ML

별도의 스테인 작업 없이 자연치와 같은 심미성과 높은 반투명도(약 49%)와 높은 쉐이드 정확도로 세라믹 보철물과 같은 결과물을 보여준다.
16가지의 VITA 쉐이드와 BL2까지 아우르는 쉐이드를 보유해 주변 치아와의 쉐이드 매칭이 쉽다. 또한 총 4개 층으로 구성돼 dentin 층을 제외한 층의 두께가 각 사이즈별로 동일하기 때문에 nesting이 간편합니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어댑터 링을 사용했다.    

제조원 : DentsplySirona Degudent (독일) 
수입 및 판매 : DentsplySirona Korea
문의 : 02-2008-7600 

많은 케이스를 가공해 효율성을 극대화하다 
Rosetta SM Disk 

우수한 강도와 안정적인 물성을 갖춘 리튬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 제품은 CAD/CAM block과 가압주조용 Pressing ingot 형태로 주로 사용됐지만, 지르코니아, PMMA처럼 disk 타입의 제품은 없었다. 
하스는 그간 보유한 치과유리 기술을 응용, 대면적 디스크 개발 및 생산에 성공해 원하는 배치로 한 번에 많은 케이스를 가공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심미보철이 필요한 다양한 인디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헥사(HEXA)형태의 98mm 파이 디스크로 두께는 8T, 10T, 12T 사이즈가 공급이 가능하며, 물성과 색상은 기존의 Rosetta SM 블록과 동일하다. 

제조 및 판매원 : ㈜하스 (한국)
문의 : 02-2083-1368 

기공물의 안전성을 최대한 끌어올린 케이스
크라운 케이스

지르코니아 호핑, 포세린 크라운 등 다양한 기공물이 파손되지 않게 스펀지가 양면을 보호하는 케이스이다.
기공물에 파절이나 손상이 가지 않고 치과 진료실까지 배송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사이즈 중 중형은 3번 브릿지 이상 기공물을 배송할 수 있고, 소형은 3번 브릿지 이하 기공물을 배송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제조 및 판매원 : ㈜레피오 (한국)
문의 : 1577-28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