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3.9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3.9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8.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발색 스테인으로 표현하는 범위 확대
Vintage Art Universal Stain

여러 치과용 세라믹 재료에 사용 가능한 내부, 외부 공용의 stain 재료로, 지르코니아, 프레스용 세라믹, PFM, PFZ 등 폭 넓은 재료 색조 재현에 사용할 수 있다. 파우더 타입으로 임상 용도에 맞게 점도 조절 및 두께 조절이 가능하며, 스테인은 고발색으로 표현할 수 있는 범위가 확대돼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다. 제품의 최종 온도는 보철물의 종류나 사이즈에 따라 730~850℃ 사이에서 조정하며, 점도를 조절할 경우 Vintage Art Universal 리퀴드나 Yamamoto liquid의 양을 조절하여 믹싱한다.

제조원 : SHOFU (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강력한 절삭력으로 빠른 지르코니아 연마
지르코니아용 연마재

다이아몬드와 알루미늄 옥사이드 입자가 결합돼 절삭력이 뛰어나고 불꽃이나 마진 치핑 없이 안정적으로 지르코니아를 다듬을 수 있다.
3가지 모양으로 넓은 면과 교두, 마진 등 세밀하게 조정이 필요한 부위를 용도에 맞게 선택해서 작업할 수 있다.
탁월한 절삭력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춘 연마재로 온라인 쇼핑몰 신구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조원 : Syndent (중국)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새로운 그라디언트 테크놀로지
IPS e.max ZirCAD Prime 

하나의 디스크로 단일치아부터 14 유닛 브릿지까지 제작이 가능하며, 또한 스테이닝, 컷백, 레이어링, 침투 등 모든 표면처리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새롭고 특별한 Gradient Technology(GT)를 적용해 강도를 개선했고, 3단계의 가공으로 이루어지는 GT는 원료의 균일한 수축을 위해 소결 치밀화를 조정하며, 이후 원료의 충전 시 발생하는 레이어의 구분을 없애서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 연출되도록 하는 이보클라만의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CIP 압축 기술을 통해 제품의 모든 방향에 균일한 압력으로 균일한 밀도와 강한 내구성, 그리고 균열의 최소화를 구현했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신원덴탈 1577-0023 
                      3DBioCAD 070-4289-4333
문의 : 02-536-0714

 

복잡한 과정 없이 글레이징으로 수복물 제작
IPS e.max ZirCAD Prime Esthetic

추가작업 없이 신터링만으로 정확한 쉐이드를 표현할 수 있다. 밀링 후 연마와 글레이징을 통해 최종 수복물 제작이 가능한 디스크이며, 간편한 작업으로 아름다운 수복물을 제작할 수 있다. 새롭고 특별한 Gradient Technology(GT)를 적용해 강도를 개선해 자연스러운 색감 연출이 가능하며 주변 치아와도 정교한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심미적인 만족도가 높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신원덴탈 1577-0023 
                       3DBioCAD 070-4289-4333
문의 : 02-536-0714

 

Pouting과 Packing 기법 두 가지 제작방식
Probase Cold

상온중합형(Cold Curing)의 치상 레진으로 의치상의 제작, 수리 등 다양한 케이스에 사용할 수 있다. 
심미성이 우수해 의치상 제작 시 자연스러운 치은을 재현할 수 있으며, 기존 의치상 레진과도 정확하게 결합된다.
Pouting 기법과 Packing 기업 두 가지 제작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뛰어난 흐름성으로 혼합된 레진을 붓거나 Dough stage 상태에서 모델링해 사용할 수 있고, 화학적 결합에 대한 안정성이 높아 결합 후 레진 간에 빈 공간 없이 정확히 결합된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4345-7530

 

지능형 관리 모듈로 지르코니아 소결 효율성 증대
Cameo CSF-200L Sintering Furnace

지르코니아 소재의 급속 소결을 위한 특수로로 카메오 지르코니아 급속 소결로의 차세대 제품으로 Aidite 지르코니아 재료와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또한 내구성을 중시한 디자인과 지능형 관리 모듈이 추가로 지르코니아 소결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순도 높은 내열제와 Silicon Catbide 발열체를 이용해 지속적인 1600°C 높은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하다. 또한 소결 저장 기능을 탑재해 소성 스케줄 진행 동안 강제 중단 또는 정전이 발생할 때 마지막 시점에 연결해 진행할 수 있어 긴급한 상황에 대비해 작업시간을 보장받을 수 있다.  

제조원 : Aidite(중국)
수입 및 판매원 : Aidite
문의 : 010-7920-2319

 

PDA에서 인증받은 가성비 아이템
Easy On Universal Stain & Glaze

보철물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치과용 스테인, 글레이즈 제품이다.
2023년 미국 식약처인 PDA에서 승인 받은 제품으로 미국에서도 인증받은 제품이다.
국산 제조 제품으로 가성비 및 활용성이 뛰어난 아이템이다.    

제조원 : Doctus Global (대한민국)
판매원 : 덴탈링크 
            덴탈웨이 
문의 : 덴탈웨이 강성주대표 010-7552-9688
         덴탈링크 정원철대표 010-6674-2608

 

예비 결정화로 밀링 후 폴리싱만으로 보철물을 완성
Amber Mill DIRECT

추가 결정화가 필요 없고 부위별 강도가 다른 신개념 리튬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이다.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1-day 심미보철, Single-Visit Solution 등 체어사이드 디지털 워크플로우 환경에 적용하기 좋은 소재이다. 
신개념 GLD Technology (Gradient Lithium Disilicate기술)과 밀링 후의 치핑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마진 안정성, 그리고 부위별 다른 강도/투명도와 사용의 편리성을 인정받아 미국 Dental Advisor사로부터 2023 Research Award를 수상받았다. 

제조 및 판매원 : ㈜하스 (대한민국)
문의 : 02-2083-1368

 

차세대 하이브리드로 차별화된 심미성을 보이다
MAZIC Temp Hybrid

10㎚ Ceramic Filler와 Pearl Type Polymer로 구성된 차세대 하이브리드 임시 수복용 재료이다.
기존 임시 보철물 제작용 PMMA와는 차별화된 심미성과 작업성을 가지고 있다. 
세라믹 필러함유로 타사 대비 정밀한 가공, 밀링 Bur의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제조 및 판매원 :  ㈜베리콤 (대한민국) 
문의 : 1661-2883

 

치과기공사와 환자의 완벽한 커뮤니케이션
Zebris for Ceramill

디지털 페이스보우로 구강 운동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기능적인 정밀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환자의 악관 관계를 디지털 데이터로 출력할 수 있으며, 사용하기 쉬운 워크플로우로 정밀한 디지털 데이터를 통해서 정확한 기능 보철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아날로그 오차를 줄일 수 있고, Zebris(제브리스) 시스템은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그리고 환자 사이의 가장 완벽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공한다. 

제조원 : AmannGirrbach (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찬스덴탈 / ㈜에스클로버
문의 : 찬스덴탈 02-365-2340
          ㈜에스클로버 070-7815-9896

 

공정 안정성의 장점을 살리다
Ceramill Sintron

코발트-크롬 주성분의 신터링 메탈로 신터링 전에는 왁스와 같은 우수한 밀링성을 지녔다.
기공소 및 치과에서 사용 중인 일반 건식 전용 밀링 장비를 이용해 손쉽게 밀링이 가능한 소프트 메탈 재료이다.
기존의 주조 방식의 어려움과 문제점을 해결하며, 균일한 원재료 구성은 최대 공정 안정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존 주조 방식의 코발트-크롬 메탈과 동일한 기계적 강도, 세라믹과의 본딩력, 생체적합성을 가지고 있다. 

제조원 : AmannGirrbach (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피디치과상사
문의 : 02-1544-2889

 

40개 동시 소결이 가능한 신터링 트레이
Ceramill Argotherm2

Ceramill Sintron 전용의 신터링 장비로 고온의 신터링 동안 알곤 가스 주입으로 코발트-크롬 메탈 산화를 방지한다.
자사에서 개발한 Sintron 소프트 메탈에 특별히 맞춤 개발된 신터링 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뛰어난 신터링 결과를 보장한다.
넓어진 신터링 트레이로 40개 동시 소결이 가능하다.

제조원 : AmannGirrbach (오스트리아)
수입 및 판매원 : ㈜피디치과상사
문의 : 02-1544-2889

 

자체 기술로 정밀성과 효율성을 선보이다
OnDemand 3D 8K Printer 

국내 자체 개발 및 생산, 뛰어난 기술력으로 맞춤형 Parameter값 설정 할 수 있고, 28m의 정밀도로 새로운 지평을 선사한다. 
3배 높은 광파워와 95% 이상 광균일도 유지로 정밀한 출력을 보여 최적화된 작업 효율성을 제공하고 유저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선사한다.
더 넓어진 Plate(230mm x 120mm)를 가지고 있으며,당사 CS팀 구축으로 사후 관리 및 AS 관리로 우수한 품질을 보증한다.

제조 및 판매원 : ㈜사이버메드(대한민국)
문의 : 02-6959-1553

 

보다 높은 편의성과 심미성을 제공
Cercon xt ML / Cercon ht ML

별도의 컬러링 작업 없이 자연치와 같은 심미성을 보여준다. 
총 4개의 층으로 구성된 Cercon xt ML은 dentin층을 제외한 층의 두께가 각 사이즈별로 동일하기 때문에 nesting이 간편하다. 전치부, 구치부에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케이스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으며, 글레이즈 작업만으로도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어댑터 링을 사용해 사용자 편의를 높여 보다 최적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제조원 : DentsplySirona(미국)
수입 및 판매원 :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
문의 : 02-2008-7600

 

굴곡강도 및 압축강도와 높은 변색에 대한 저항성
Zircos-E Hycera

세라믹 필러를 표면처리 기술을 이용해 입자 사이즈에 따른 기계적 물성이 특화된 소재이다. 세라믹 필러와 균일한 혼합의 최적 레진을 조성하고, 자연치와 유사한 심미성 및 내구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굴곡강도 및 압축강도와 높은 변색에 대한 저항성을 가지고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보다 쉬운 조작성을 제공하며, 인레이와 온레이, 크라운을 작업 시 1-Day 보철 치료가 가능하다. 

제조원 : 주식회사 바이오덴(대한민국)
판매원 : PJ DENTAL
문의 : 031-765-2840

 

서울대학교 미래치의학센터에서 인증받은 제품
KOROCK 프리미엄 S  

부드러운 흐름성과 젤리모양의 적층, 낮은 변형률, 높은 압축강도, 우수한 미세부 재현성, 디칭시 제로에 가까운 치핑률을 자랑한다. 또한 서울대학교 미래치의학센터에서 주관한 세계 일류제품과의 성능비교시험에서 최고점을 획득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33곳의 임상 적용성 블라인드 테스트 21문항의 결과 코락 제품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으로 임상적용성 및 선호도가 많이 높았다라는 총평을 받으며 서울대학교 미래치의학센터가 발행한 교재에서도 소개가 됐다.

제조 및 판매원 : ㈜한국석고(대한민국)
문의 : 051-293-28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