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3.10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3.10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10.02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부식 저항성이 높고 생체 친화적인 파우더
BEGO MEDILOY S-CO

SLM방식이 기본인 어플리케이션으로 검증된 BEGO 특허 파우더로 불순물이 다른 메탈 파우더에 비해 적다. 크라운이나 파샬을 제작할 때, 기공소에서 원하는 보철물을 가장 최적에 가깝게 뽑아낼 수 있다. 어떠한 형태로 파샬 모델 제작을 하더라도 매우 강한 강도와 탄성을 보인다. 퀄리티가 매우 높고, 조도 값이 안정적이다.
특히 타 파우더에 들어있지 않은 텅스텐과, 코발트와 크롬의 적절한 함류량을 데이터 베이스로, 기본 wirobond c라는 메탈의 베이스로 안정적인 조도값에서 최적의 작업물이 나오게 된다.

제조원 : SHOFU(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용량은 더하고, 유해물질은 줄인! 건강한 스캔 스프레이
렌퍼트 스캔스프레이 클래식

500ml 대용량으로 새롭게 출시됐으며, 가성비가 뛰어나고, 인체에 유해한 이산화티타늄 성분이 없어 제품을  매일 사용해도 안전하고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의 특징으로 미세하고 균일한 층으로 분사되어 뭉침이나 기포없이 보철물 가장자리까지 상세하고 정확한 스캔이 가능하다.
온라인 전용 판매제품으로 저렴한 가격에 신구몰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조원 : Renfert(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새로운 그라디언트 테크놀로지
IPS e.max ZirCAD Prime 

하나의 디스크로 단일치아부터 14 유닛 브릿지까지 제작이 가능하며, 또한 스테이닝, 컷백, 레이어링, 침투 등 모든 표면처리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새롭고 특별한 Gradient Technology(GT)를 적용해 강도를 개선했고, 3단계의 가공으로 이루어지는 GT는 원료의 균일한 수축을 위해 소결 치밀화를 조정하며, 이후 원료의 충전 시 발생하는 레이어의 구분을 없애서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 연출되도록 하는 이보클라만의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CIP 압축 기술을 통해 제품의 모든 방향에 균일한 압력으로 균일한 밀도와 강한 내구성, 그리고 균열의 최소화를 구현했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신원덴탈 1577-0023 
                       3DBioCAD 070-4289-4333
문의 : 02-536-0714

 

 

복잡한 과정 없이 글레이징으로 수복물 제작
IPS e.max ZirCAD Prime Esthetic

추가작업 없이 신터링만으로 정확한 쉐이드를 표현할 수 있다. 밀링 후 연마와 글레이징을 통해 최종 수복물 제작이 가능한 디스크이며, 간편한 작업으로 아름다운 수복물을 제작할 수 있다. 
새롭고 특별한 Gradient Technology(GT)를 적용해 강도를 개선해 자연스러운 색감 연출이 가능하며 주변 치아와도 정교한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심미적인 만족도가 높다. 
3단계의 가공으로 이루어지는 GT는 원료의 균일한 수축을 위해 소결 치밀화를 조정하며, 원료의 충전 시 발생하는 레이어의 구분을 제거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 연출되도록 하는 이보클라만의 기술을 보여준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신원덴탈 1577-0023 
                       3DBioCAD 070-4289-4333
문의 : 02-536-0714

 

 

4가지 라인업으로 환자 치아 색상과 임상 환경에 따라 선택
Estar-Z ST / HT / T / Multi

최고급 TOSOH社 지르코니아 분말을 100% 사용한 'Estar-Z'는 수축 변형을 최소화한 지르코니아이다. 특수 제조 공정을 통해 수축 오차율을 최소화해 보철물을 더욱 정밀하게 제작할 수 있으며, 오차로 인한 보철물 조정 작업 등이 거의 없어 체어 타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강도와 투명도에 따라 Estar-Z ST, Estar-Z HT, Estar-Z T, Estar-Z Multi 등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환자 치아 색상과 임상 환경에 따라 선택·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Estar-Z ST는 높은 투명도로 심미성이 요구되는 전치부 보철, Estar-Z HT는 전치부부터 구치부 브릿지까지 모든 케이스, Estar-Z T는 강도가 매우 우수해 코핑이나 고강도 구치 보철, Estar-Z Multi는 간편한 작업으로 전치부 심미보철에 사용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대한민국)
문의 : 070-7016-4657

 

 

지능형 관리 모듈로 지르코니아 소결 효율성 증대
Cameo CSF-200L Sintering Furnace

지르코니아 소재의 급속 소결을 위한 특수로로 카메오 지르코니아 급속 소결로의 차세대 제품으로 Aidite 지르코니아 재료와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또한 내구성을 중시한 디자인과 지능형 관리 모듈이 추가로 지르코니아 소결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순도 높은 내열제와 Silicon Catbide 발열체를 이용해 지속적인 1600°C 높은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하다. 또한 소결 저장 기능을 탑재해 소성 스케줄 진행 동안 강제 중단 또는 정전이 발생할 때 마지막 시점에 연결해 진행할 수 있어 긴급한 상황에 대비해 작업시간을 보장받을 수 있다.

제조원 : Aidite(중국)
수입 및 판매원 : Aidite
문의 : 010-7920-2319

 

 

레피오의 새로운 아이템 등장
LEPIO CLEAN

치과기공소에서 사용하는 스팀세척기로 스팀세척과 살균소독이 가능하다.
보일러 방식의 코일형 배관 기술을 적용했고, 코일형 배관방식으로 장시간 사용 가능하다.
예열시간 10분이면 바로 작동할 수 있으며, 물탱크 입력방식은 직수, 간접직수타입(이동형 탱크)로 선택이 가능하다.
스팀압력 조절은 6.0~6.3Bar로 조절 할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레피오(대한민국)
문의 : 1577-2805, 010-5001-9409

 

 

Mono 4K LCD에 균일한 광량으로 정밀한 품질의 출력물 제작
MAZIC L-100

Mono 4K LCD에 균일한 광량으로 정밀한 품질의 출력물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Magnetic build stage, Auto leveling 기능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제품 사용 시 용도에 맞는 레진을 Vat에 적당량을 부은 후 Printing을 시작하고, 출력이 완료되면 출력물을 확인 후 Build stage에서 출력물을 분리한다. 이후 알코올을 이용해 표면에 묻은 액체 상태의 레진을 세척하고, 후경화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3D 프린팅은 햇빛, 주변 온도 및 환경이 출력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실내에 설치하고 구동한다. 

제조 및 판매원 : ㈜베리콤(대한민국)
문의 : 1661-2883

 

 

 

기본적인 투명도와 뛰어난 색감 표현력
Amber Press 세라믹 잉곳
 

460 MPa의 강도와 오픈 시스템으로 다양한 제품의 세라믹 파우더와 결합력이 우수한 리튬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이다. 특히 프레싱 후 반응층이 거의 없어 샌드블라스팅 과정에서 불편함이 없고 별도의 acid 용액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성을 가졌다. 용융점이 높고 기본적인 투명도와 색감 표현력이 좋아 심미 보철 제작에 용이하다. 하스에서 제공하는 매몰제 Amber Vest와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제조 및 판매원 : ㈜하스(대한민국)
문의 : 02-2083-1368 / 010-4441-5380
카톡아이디 : 하스바이오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위험성을 줄인 불리제
3D SEP (3D 모델 분리제) 

인체에 무해한 비알콜성 성분으로 위험성을 줄였으며, 사용 시 적합에 영향없는 얇은 두께와 편리한 사용성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제품을 사용할 때 반짝임없는 완전 세척된 모델에 도포하며, 모델에 알코올이 묻어있으면 건조 시킨 후 도포한다.
도포 후 모델을 건조시키고 중합레진을 사용하면 된다.

제조원 : Lumi 3D (oem)
수입 및 판매원 : 세종무역
문의 : 02-778-2809

 

 

REACH, TSCA 인증원료를 사용한 레진
모델레진

REACH, TSCA 인증원료를 사용한 레진이며, 저점도, 저액향, DLP, LCD 오픈타입 모델레진이다. 
또한 제품 종류로는 스탠다드/워셔블/임플란트 3종류로 나뉜다.
작업 방법으로는 프로즌, 애니큐빅, 아시가 등등 다양한 프린터에서 약간의 값 조절을 하면 예민하지 않고 쉽게 프린팅을 할 수 있다. 

제조원 : Lumi 3D (oem)
수입 및 판매원 : 세종무역
문의 : 02-778-2809

 

 

편의성과 호환성을 모두 갖추다
X5 II

X5 밀링머신의 후속 모델로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으로, 가성비 좋은 X5의 뒤를 이어 업그레이드 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탑재했다. 
PC 내장을 기본으로 WINDOWS체계를 사용해 쉬운 장비운용과, 직관적인 아이콘 및 GUI를 통해 터치스크린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다. 또한 오토 캘리브레이션을 사용해 쉬운 셋업을 제공하며, 센서를 통한 경고(주의)메세지로 문제발생을 최소화 한다.
외부기기와 호환이 쉽고, 소형 경량화 된 장비로 이동 및 설치가 용이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제조 및 판매원 : ㈜덴탈플러스(대한민국)
문의 : 010-6227-01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