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 충북회, 하반기 직무능력향상 세미나 성료
상태바
[SEMINAR] 충북회, 하반기 직무능력향상 세미나 성료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10.02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치과기공사회(회장 권광수, 이하 충북회)가 지난 8월 19일 충북보건과학대학교에서 ‘충북회 치기공사를 위한 직무능력향상 세미나’를 개최했다. 충북회 24명, 충남회 1명 총 25명의 치과기공사가 참석했으며 핸즈온 세미나로 진행해 실제 적용의 팁을 얻어갔다.

세미나 시작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충북회 권광수 회장은 “회원들의 학술과 정보공유를 위하여 직무능력향상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펼쳐 회원들의 실질적인 직무능력 향상과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세미나를 개최한 충북회 임원진과 주관해준 협력업체, 장소를 제공해준 충북보건과대학교, 참석 회원들에게도 감사함을 전했다. 

핸즈온 통한 실시간 피드백 강연
총 25명의 치과기공사가 참석한 이번 직무능력 세미나는 ‘쉽고 빠르고 편하게 완성하는 Gum tissue가 포함된 2전치 지르코니아의 완성’을 주제로 닥터스글로벌 연구소 최범진 연자가 강의를 진행했다. Universal Type Stain의 적용과 활용을 통해 심미 보철물을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Glaze의 재료학적 기초이론과 실습을 진행하며 회원들이 직접 연자와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결했다. 

이론 설명뿐만 아니라 라이브 데모와 핸즈온 코스로 진행되어 Easy On Universal Stain과 Glaze 소분 키트를 가지고 Anterior 4-Units Bridge에 기본 Staining과 Gum stain의 활용하여 완성까지 하면서 실제 임상 적용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공유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충북회 이형주 회원(새로이 Dental lab)은 “요즘 트렌드에 부합한 full zirconia 색상 재현에 꼭 필요한 테크닉을 실습을 통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이런 세미나가 더 많이 개최되기를 희망한다”고 참석소감을 밝혔다. 

연자로 세미나를 진행한 최범진 닥터스글로벌 연구소장은 “최근까지 치과기공사로서 현장에 몸담았던 사람으로 회원들이 현장 작업 과정 중 경험하는 실제 사례와 오류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한 단계 향상된 능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또 우리 회원 자신은 물론 환자와 모든 이에게 행복을 주는 직업이란 긍지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는 말했다. 
충북회는 매년 꾸준히 진행해오던 연탄봉사활동 등을 통해 회원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회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Mini Interview

충청북도치과기공사회 권광수 회장
“충북회원 실제 도움 되는 활동 진행하고파”


Q. 세미나 개최 소감은
회원역량을 위한 무료세미나는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를 했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앞으로 더욱 열심히할 힘을 얻었다. 핸즈온 특성상 25명의 참가자만 함께할 수 있었는데 이런 관심을 보니 앞으로 더욱 많은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Q. 다음 계획으로 생각하는 것이 있나
이번에는 심미적 요소에 관한 내용들이 주가 됐고, 이후에 세미나를 개최한다면 디지털 관련된 캐드캠이나 3D프린터 등에 대한 내용들도 함께 다뤄보고 싶은 생각이 있다. 최대한 많은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주제나 활동이 무엇일까 고민하면서 다음을 준비해보겠다. 

Q. 세미나 외에도 계획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충북도청 보건정책과와 함께 보수교육 이수증 등을 확인하는 절차를 진행하기로 각 시군 보건소에 공문을 보냈다. 보수교육의 중요성이나 면허관리의 필요성 등에 대해 알리고 적극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우리의 권리를 얻으려면 우리의 책임도 이행해야하는 만큼 보수교육을 중요하게 모두들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다른 계획은 항상 연말에 회원들과 연탄나눔 봉사활동 등을 진행하는데 올해는 팬데믹 등의 영향이 없이 활동이 조금 더 자유로운만큼 더욱 많은 회원들과 마주해서 함께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분들이 관심가져주시고 참여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