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인터뷰] 작업시간, 노력, 가격적인 부분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품
상태바
[기획인터뷰] 작업시간, 노력, 가격적인 부분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품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1.0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EREST multilayer AT+, 시간을 줄이고 정밀성을 높이다

유앤씨인터내셔널은 다양한 연구개발 경험을 통해 축척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퀄리티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EVEREST multilayer AT+는 풀지르코니아로 사용하며, 베니어, 크라운, 브릿지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해당 제품을 알아보기 위해 이즈치과 기공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상호 기공실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Q. 유앤씨인터내셔널과의 인연은 어떻게 되는지
이전에 이직한 곳에서 유앤씨인터내셜널 연자인 조민구 실장으로부터 추천받았다. 조민구 실장으로부터 추천받은 유앤씨인터내셜널 블록을 사용하면서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았고,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어느날 유앤씨인터내셜널 제품을 사용한 기공물을 SNS에 업로드하면서 작업하고 있었는데, 유앤씨인터내셜널에서 SNS에 업로드 된 사진을 보고 연자 요청을 했으며, 조민구 실장의 추천으로 유앤씨인터내셜널 연자를 맡게 됐다.

Q. 제품에 대한 특징을 설명한다면?
현재 이즈치과에서 사용하고 있는 블록으로 UNC 블록을 사용하고 있으며, 유앤씨인터내셜널의 연자를 맡게 되면서 UNC 블록을 테스트하면서 접하게 됐다.

제품을 사용한지 대략 2달 정도 됐으며, 현재는 블록에 대한 만족감이 높아 잘 사용하고 있다. 또한 제품의 퀄리티가 높아 환자가 진료실에 방문하는 횟수를 줄여주고 있어 환자의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원데이 보철이 유행하고 있어 이러한 추세를 따라잡기 위해 작업 시간을 줄이고 정밀성을 높여 퀄리티를 잡아주기에 충분한 역할을 하고 있는 블록이다. UNC everest은 800MPa의 강도를 가지고 있으며, 쉐이드는 A1, A2, A3, A3.5, B1, B2, B3, C1, C2, C3, D2, D3, BL1, BL3 14쉐이드를 지원하고, 그라데이션이 가능하고 48~45%의 반투명도를 보인다. 

 

이외에도 원데이 보철로 적합하며, 기공소에서도 급하게 들어온 케이스나, 작업과정의 오류로 인한 재제작을 할 경우에 사용하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이 있다면?
요즘 가성비라고 많이들 이야기하는데 가격뿐 아니라 퀄리티, 그리고 작업 시간의 가성비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치과기공사는 많은 양의 기공물을 작업해야 하면서 동일한 퀄리티가 나와야 하는데 그러한 부분에서 작업시간, 노력, 가격적인 부분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유앤씨인터내셜널의 디스크 블록이 그에 맞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