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Chip's] 2024.1월호
상태바
[Blue Chip's] 2024.1월호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1.12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전문 뉴스 매거진 ZERO가 주목하고 추천하는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신상, 히트 상품만 쏙! 쏙! 이제 블루칩이 당신을 유혹합니다.

미세한 입자로 흐름성과 적합성이 뛰어난 매몰재
Bellavest SH

미세한 입자사이즈를 보유해 고강도임에도 흐름성과 적합성이 뛰어나다. Press, PFM, PFG, Gold, Crown, Inlay, Partial Crown 등 혼수비 조정으로 모든 보철 케이스에 사용. 특히 3D Printing C&B 매몰재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3D Printing C&B 매몰재로도 사용할 수 있다.
급소환 및 큰 보철물 매몰 시 뛰어난 안정성(크랙프리)을 가지고 있으며, 주조링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안정적인 소환이 가능하다.
160g 단위의 개별 포장으로 개봉이 용이하며, 보관에 따른 변형을 방지하고 있으며, 전용 리퀴드(Begosol HE) 별도 판매로 파우더와 개별 구입 가능하다.

제조원 : BEGO(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잔고장없이 안전하게! 렌퍼트 스팀 클리너
파워 스티머 1,2

열선이 보일러 바닥과 분리되어 있는 구조로 내구성이 높아 오랜시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유저가 간편하게 탱크 내부에 쌓인 이물질을 청소할 수 있으며, 노즐 막힘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4.5bar의 강력한 분사가 가능한 파워스티머는 수동, 자동 급수 타입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제조원 : Renfert(독일)
수입 및 판매원 : ㈜신구덴탈
문의 : 02-775-8855

 

 

가공 후 재스캔 없이 상부 보철물과 동시 가공
CRAFT 5X

동시 5축 가공이 가능한  밀링머신으로 Zirconia, wax, PMMA, PEEK, Composite Resin, Hybrid Ceramic, Glass Ceramic, Pre-Milled Abutment, Soft metal까지 가공할 수 있다. 또한 All-in-One 밀링머신 일체형 모델로 집진기, 워터펌프, 컴프레셔가 포함되어 있으며, wet & Dry 건/습식 겸용으로 치과에서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 가공이 가능하다.
국내 제조, 생산 제품으로 빠른 대웅이 가능한 24시간 이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인테리어에도 사용이 적합하며, 스마트폰으로 보철물 가공 진행을 알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디오에프연구소(대한민국)
문의 : 070-5057-5565

 

보편적인 Stain & Glazing 시스템
IPS Ivocolor

Ivoclar Vivadent의 All Ceramic과 Metal Ceramic 그리고 Wieland Dental의 Zenostar 지르코니아와 타사의 Ceramic 재료도 가능한 보편적인 Stain과 Glazing 재료이다. 소성 온도 범위가 710℃~830℃인 저온 소성 제품으로 9.5-16.6 x 10-6/K 사이의 CTE 범위를 가진 고온-융합 세라믹과 저온-융합 세라믹 재료 모두의 Stain과 Glazing에 적합하다. 미세하게 분쇄된 Glass powder와 선별된 색조 구성요소, 새롭게 개발된 젤 조성의 paste, 이와 매칭되는 liquid는 작업 과정을 용이하게 하고 심미적으로 우수한 결과를 만들어내며, 새롭게 개발된 Glaze는 정확한 shade를 사용해 믿을 수 있는 소성 결과를 제공한다. 

제조원 : Ivoclar Vivadent (리히텐슈타인) 
수입 및 판매원 : 신원덴탈
           오스템 임플란트 
문의 : 02-536-0714

 

의치의 조정 및 통증 완화에 효율적
GC Soft Liner

Tissue Treatment를 위해 사용하는 아크릴계 이장재로 임시 리베이스 목적으로 사용한다. 구강 내에서 최소 1개월 이상 탄성을 유지해 의치의 조정 및 통증완화에 효율적이며, 사용방법과 조작이 간편하여 술자의 만족도가 높다. 혼합 후 신속하게 Gel화되어(약 2~3분) 열이 발생하지 않으며, 의치의 레진과 접착이 용이해 별도 접착재료가 불필요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용법은 파우더와 리퀴드를 혼합해 점성이 있는 상태로 의치의 구개면에 도포(Lining)하고, 인상을 채득하듯 직접 환자의 구강점막에 압접한다. 이후 흘러나온 변연 부위를 수정(Triming)하여 최종 리베이스 작업을 마무리하면 된다.

제조원 : GC Dental(일본)
수입원 : ㈜지씨코리아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4345-7530

 

빠른 소결을 기반으로 다양한 블록과 호환 가능
Aizir Multilayer

하나의 디스크에 여러가지 기술을 실현할 수 있는 가치있는 블록으로 Aidite의 진보된 R&D 기술력을 접목해 만든 제품으로 체계적인 처리, 넓은 소결 온도 범위 등 편리성 및 안정적인 내구성 그리고 심미성을 보장하는 디스크이다. 또한 Aidite의 
‘사람들을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빠른 소결 실현을 기반으로 Aizir는 여러 종류의 Aidite 지르코니아 블록과 호환되며, 여러 재료를 동시 소결이 가능하다. 또한 매우 넓은 소결 온도 범위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온도(1510-1570°C)에서 완벽한 미적 효과를 제공하며, 컬러링 없이 오직 glaze만 사용해 미적 효과를 마무리 할 수 있다.

제조원 : Aidite(중국)
수입 및 판매원 : Aidite
문의 : 010-7920-2319

 

더 밝은 색상을 원하는 기공사의 아이템
Amber Press 앰버 프레스 세라믹 잉곳 

다양한 빌드업 파우더와 호환되는 리튬 디실리케이트 기반 세라믹 (Tg 555˚C)으로 460 MPa의 강도를 제공하며, HT, LT 각각 20종류, MO 쉐이드 옵션 5종류를 포함해 총 45종류의 쉐이드 옵션이 있다. 특히 W (bleached) 쉐이드는 더 밝은 색상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새롭게 추가된 W0 쉐이드는 더욱 밝은 색상을 제공한다. 별도의 acid-liquid를 사용하지 않아도 반응층이 거의 생기지 않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며, 자체 재료의 투명성으로 인해 높은 미적 가치를 지니는 제품이다.

제조 및 판매원 : ㈜하스(대한민국)
문의 : 02-2083-1368 

 

고밀도 경화 나노하이브리드가 접목된 세라믹
MAZIC Duro

기본입자 크기가 나노미터로 이루어진 세라믹 80%와 고밀도 경화 매트릭스 20%로 이루어진 신소재 나노하이브리드 세라믹이다. 고밀도 경화 매트릭스의 장점인 탄성 및 손쉬운 조작성과 함께 세라믹의 장점인 강도와 변색저항, 심미성이 결합해 탄생한 제품이다. CAD/CAM 시스템의 간단한 작업만으로도 다른 소재로는 쉽게 얻기 힘든 수준의 심미성을 보장하며 인레이, 온레이, 크라운, 비니어 등 다양한 보철 및 1-Day 보철치료에 적용할 수 있다. 굴곡/파절 강도가 우수하고, 자연치와 가장 유사한 심미성을 가지고 있으며, 컴퍼짓의 중합 특성 중 특정 방향으로 응력이 생기는 현상을 블록 내에서 골고루 분산시켜 최상의 가공성 및 심미성을 보장한다.

제조원 : 베리콤(대한민국)
수입 및 판매원 : 베리콤 대리점
문의 : 1661-2883

 

All-on-X, Resin 출력 보철 등에 최적화!
GRADIA?Indirect Gum Shades

치은 보철 형성을 위한 광중합형 경질 레진으로, 자연 치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오렌지, 핑크색 색조 등의 생동감 있는 치은을 표현할 수 있는 레진 제품이다. 기본 구성은 Opaque / Body / Modifier / Translucent로 되어있고, Composite 계열 레진의 Body 제품과, Modifier 계열의 Flowable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인 Overdenture 및 임플란트 상부구조 레진 치은 축성뿐만 아니라, 최근 임상에서 주목받고 있는 ‘All-on-X 전악 임플란트 보철’ 제작 시 치은 부위 형성에도 자연스러운 심미성 표현이 가능하다. 3D 레진 프린팅 출력물에도 바로 간편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제조 및 판매원 : GC Corporation Co. Ltd(일본)
수입 및 판매원 : ㈜지씨코리아
문의 : 02-6389-90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