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Bellavest SH, 3D 프린팅 등 다방면으로 사용
상태바
[MR] Bellavest SH, 3D 프린팅 등 다방면으로 사용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2.0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에서 판매하고 있는 120년 전통 독일 BEGO의 Bellavest SH은 Bellavest C&B 전용 매몰재로 임상에서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여러 치과기공소에서도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에 Bellavest SH 제품을 사용해 본 베스트덴치과기공소 안대영 소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Bellavest SH를 사용하게 된 계기는?
기공소에서 Full case Bar attachment를 메탈캐스팅 작업을 하는 중 매몰재 링이 터지고, 핀이 생기고 결과물에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대한 대체제로 매몰재를 찾던 중 신흥 담당자로부터 추천을 받아 사용하게 됐다.

Bellavest SH를 사용해 본 소감은?
Bellavest SH은 미세한 입자사이즈를 보유하고 있어 고강도임에도 흐름성과 적합성이 뛰어나 사용하기 편하다. 또한 Press, PFM, PFG, Gold, Crown, Inlay, Partial Crown 등 혼수비 조정으로 모든 보철 케이스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3D Printing C&B 매몰재로도 사용이 가능해 3D Printing 작업도 할 수 있는점도 장점 중 하나이다. 여러 치과기공소에서 급소환에 대해 안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매몰재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하고있다. Bellavest SH를 사용하면서 급소환에도 여러 번 사용해봤다. 

Bellavest SH는 급소환 전용 매몰재라 매몰 후 경화 40분, 링퍼네스 온도를 860°C에서 40분간 소환 후 캐스팅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메탈캐스팅을 작업할 때 주조링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안정적인 소환이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다.

사용시 특이사항이 있는지
특이 사항으로는 Bellavest SH는 전용 리퀴드(Begosol HE)를 사용해 작업할 수 있으며, Begosol HE는 별도로 판매하기 때문에 파우더와 개별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60g 단위로 구매할 수 있어 보관에 따라 변형을 방지할 수 있다.

Bellavest SH 를 간단하게 요약한다면
급소환 및 큰 보철물 매몰 시 뛰어난 안정성(크랙프리) 그리고 왁스블럭, 3D Printing 모두 사용이 가능하기에 사용하기 너무 좋은 매몰재라고 생각한다. 또한 미세한 입자사이즈로 인해 고강도 매몰재로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고, 흐름성과 기공물 작업 시 적합성도 우수한 제품이다. 

 제조원 : BEGO(독일)
 수입원 및 판매원 : ㈜신흥
 문의 : 080-801-7582
    ▶ 미세한 입자사이즈를 보유해 고강도임에도 우수한 흐름성과 적합성
    ▶ 급소환 및 큰 보철물 매몰 시 뛰어난 안정성
    ▶ 혼수비 조정으로 모든 보철 케이스에 사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