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 DOF, 'CRAFT 5X를 활용한 실패 없는 모델리스' 세미나
상태바
[SEMINAR] DOF, 'CRAFT 5X를 활용한 실패 없는 모델리스' 세미나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2.1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체형 밀링머신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다

오는 3월 9일(토)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 77, DOF Digital Academy에서 DOF의 ‘CRAFT 5X를 활용한 실패 없는 모델리스’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밀링머신 CRAFT 5X을 활용하기 위해 가지러니치과기공소 김도형 소장이 연자로 나섰다. 세미나는 CRAFT 5X를 활용한 One-Step Milling 모델리스 실전 노하우, 커스텀 디자인 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

 

이번 세미나는 DOF의 CRAFT 5X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세미나로 CRAFT 5X는 재료의 특성에 맞게 건/습식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고, 워터탱크, 집진기, 컴프레서가 포함된 컴팩트한 올 인원 밀링머신이다. 

동시 5축 가공기로 보철물 형상의 제약 없이 가공이 가능하며, Zirconia, WAX, PMMA, 하이브리드 세라믹, 글라스 세라믹, 티타늄 환봉 등 치과 치료에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를 가공할 수 있다.

모터의 회전수를 기억해 CRAFT 5X 스스로 탈조를 방지하고, 최대 100,000RPM, 최대 출력 700W의 Jager 스핀들을 장착해 글라스 세라믹이나 티타늄 환봉 같은 강도가 강한 재료도 안정적으로 가공할 수 있다. 또한 기공소 운영의 효율적인 면에 대해 고민을 가진 고객들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했다. 

밀링머신 WET나 DRY제품을 따로 구매한다면 관리 및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CRAFT 5X는 그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했으며, 치과치료에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를 가공할 수 있고, 원스텝 밀링으로 커스텀 어버트먼트 제작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CRAFT 5X는 높은 정밀도를 자랑하며, 올 인원 밀링머신(컴프레셔, 집진기 일체형 모델)으로 사이즈가 컴팩트해 공간활용이 좋으며, 인테리어 친화적으로 인테리어 부분에서도 유리하다. 제품 사용 시 중요한 포인트로는 기존의 커스텀 어버트먼트 제작 방식에 비해 원스텝 밀링방식으로 커스텀 어버트먼트와 상부 보철물을 동시에 밀링하기 때문에 제작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원스텝 밀링 방식으로 풀 케이스를 제작한다면 작업 시간을 대략 4시간 이상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방지하기 때문에 결과물의 정밀성도 올라간다. 이외에도 모션 앱을 통해 CRAFT 5X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 ‘DOFmotion’을 통해 어디서든지 스마트폰으로 보철물의 가공 진행률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밀링머신은 판매 후 사후 관리가 매우 중요한 장비로 DOF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에 대해 DOF에서는 해당 장비에 대한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