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인터뷰] ASIGA, 초정밀 하이폴링싱 출력이 가능한 3D 프린터
상태바
[기획인터뷰] ASIGA, 초정밀 하이폴링싱 출력이 가능한 3D 프린터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4.03.13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프린터는 현재 템포러리 크라운, 써지컬 가이드 외에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많이 사용하고 있다. 3D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는 치과기공사들은 장비 선택 시 프린터의 안정성과 일률성, 적합성 및 A/S 유지보수관리 부분에서 많이 고민을 한다. 이에 3D 프린터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오랄디자인서울기공소 임영빈 소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Q. 제품을 사용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13년 전 크레이션 파우더 연자관련 지인의 소개로 한진덴탈과 인연이 닿았다. 이어 기공소 시스템을 디지털로 변환하면서 스캐너, 밀링머신, 3D 프린터 등 종류별로 테스트하면서 장비에 대해 알아보고 있던 중 ASIGA 제품의 결과물을 보고 ASIGA를 선택하게 됐다. 

Q. 제품에 대한 특징을 말한다면?
4개의 엔코더가 수평과 출력 위치 및 시간을 관리하기 때문에, 출력물의 결과는 정확하게 출력됐다. 빠른 출력 시간을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주었고, 자체 온도 관리 시스템이 있어 출력 안정성에 대해서는 높게 평가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기능은 있으면서 자체 크기도 크지 않아 공간적인 부분에서 활용도가 높았다. 또한 트레이 수조를 보관할 수 있는 전용 보관함도 있어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출력물의 정밀도는 작업량이 가장 많은 보철물 중 하나가 라미네이트가 있는데, 얇은 라미네이트도 오차 없이 출력되며, 적합도도 우수하게 나온다. 많은 보철 작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계속 출력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모든 출력물의 적합도가 우수하게 나왔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정밀도와 적합이 우수하지 못했다면, 치과기공소 내의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하기 어려웠을 거라고 생각한다.

A/S 부분에서는 최근 3D 프린터를 수리하기 위해 한진덴탈로 수리요청을 보냈으며, 한진덴탈에서는 수리 기간 동안 대체품을 지원해줘 치과기공소 작업 일정에 지장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즉, 정밀하고 오차 없는 출력이 가능한 3D 프린터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점이 장점으로 현재 오랄디자인서울기공소에서 작업하고 있는 라미네이트 영역의 많은 부분을 ASIGA 3D 프린터가 담당하고 있다.

Q. 3D 프린터 사용에 대한 노하우는?
3D 프린터는 주위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는 민감한 제품으로, 출력 시 주변 온도를 항상 낮지 않게 설정해주고, 진동이 없는 곳에 설치해 작업해야 한다. 그리고 3D 프린터 레진은 혼합물이므로 보관하고 있는 레진이나, 트레이 수조에 담겨 있는 레진은 출력 전 충분히 섞어주고 사용하면 된다.

 

Q. 독자들에게 전하는 한 마디
3D 프린터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ASIGA 제품을 추천하고 싶다. 제품 결과물의 품질뿐 아니라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수리와 대체품을 제공하고 설치해주기 때문에 긴급한 상황에서도 문제없이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믿음직한 장비라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