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성 그것이 가장 큰 힘 ULTRA2
상태바
차별성 그것이 가장 큰 힘 ULTRA2
  • 덴포라인
  • 승인 2012.01.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재료 손쉽게, 다양한 Application을 접목

최근 치과계에 부는 디지털바람의 하나로 CAD/CAM과 더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RP시스템이다. 하지만 기존의 RP시스템은 효율성면에 대한 의문 때문에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선택받지 못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RP시스템이 이번 독일의 EnvisionTEC사에서 개발되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ULTRA2는 기존의 고가 소모품(Laser)방식을 탈피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사(TI)에서 개발된 디지털 광 처리 프로젝더 DLP(Digital Light Process)를 채택했다. TI기술의 핵심은 130만개의 초미세 거울들로 구성된 광학 반도체 칩에 있다. 이 초미세 거울들은 초당 5000 회까지 독립적으로 이동하면서 매우 정밀한 영상들을 투영하기 위한 광학 스위치로서 작용한다.
최근 전 세계 RP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ULTRA2를 살펴본다.

New ULTRA System ULTRA2
기존의 RP는 설치환경이 필수적으로 갖춰져야 운용이 가능했다. 다양한 구성품 및 설비로 인한 별도의 장소가 필요했고 이는 공간에 대한 비효율성의 문제를 나타냈다. 또한 RP의 표면조도가 문제였는데 과거 거친 표면조도로 인해 후가공에 재차 많은 시간이 소요돼 작업의 효율성이 떨어졌으며 치수정밀도가 낮은 정밀도로 인해 working test가 어려웠다. 뿐만 아니라 파트에 취약한 강도로 2차 가공 프로세스 접목이 취약하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개발된 ULTRA System은 별도의 부대시설이 불필요하고 장비 운용에 있어 소음이 없어 사무실환경에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표면조도 역시 높은 해상도로 인한 사출품과 유사한 표면조도, 디자인 목업에 활용이 가능해졌으며 치수정밀도 역시 X, Y, Z 0.05mm이하 형상 구현이 가능해 졌다.
아울러 기존의 RP에서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받은 강도도 고무 몰드가 가능한 강도로 성능이 향상됐다.

차별성 그것이 가장 큰 힘
ULTRA2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기존의 RP가 갖는 단점을 완벽히 보완하며 기존의 RP와는 완전히 다른 ULTRA System이다.
정밀도, 표면조도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기존의 목업파트가 대체 가능해졌으며 이는 이미 국외에서는 성능적으로 검증된 바 있다. 또한 쉬운 운용 및 유지관리로 작업의 효율성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RP파트 후변형율이 거의 없고 모델, 다이렉트 캐스팅, 임플란트 가이드 제작 등 분야별 전용재료를 한 장비에서 선택 사용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을 높였으며 활용목적에 따라 다양한 재료의 손쉬운 사용과 다양한 Application 접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눈으로 보는 ULTRA System 재료별 활용

ㆍE-DENT : 템포로리 파트 제작
ㆍNanocure : 모델파트 제작
ㆍWIC / EC 계열 : 왁스와 같은 완전 연소가 되는 재료로 주조를 통한 CASTING Part 제작 가능
ㆍE-Shell : 투명재질 사용으로 교정용가이드 파트제작


ㆍ제조원 : envisionTEC
ㆍ수입원 및 판매원 : (주)쿠보텍
ㆍ문의 : 02-596-1730


Mini Interview|김청곡 기혼네트워크 목포점 소장
“기존 RP시스템에서 볼 수 없었던 놀라운 품질”

김청곡 기혼네트워크 목포점 소장은 “ULTRA2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RP에서 볼 수 없었던 품질”이라고 말했다.
현재 CAD/CAM장비를 비롯하여 다양한 장비를 운용하고 있는 김 소장은 “CAD/CAM 작업에서 부족한 부분을 ULTRA System이 충분히 보완해주고 있어 만족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기존의 RP는 작업환경에 제약을 많이 받았다. 그리고 더 큰 문제가 바로 제품이 질적으로 우수하지 못하다는 점”이라며 “반면 ULTRA2는 작업환경에도 큰 제약 없이 운용 가능하고 표면조도가 우수해 높은 해상도로 인한 사출품과 유사한 표면조도, 디자인 목업에 활용가능 해 효율성이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김 소장은 “빠른 제작 시간으로 작업의 효율성이 높고 모델, 다이렉트 캐스팅, 임플란트 가이드 제작 등 분야별 전용재료를 한 장비에서 선택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리성을 도모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